먹거리/TV속맛집

속초 물회 맛집 오징어물회가 생각날땐 속초 봉포머구리집 메뉴

돌돌e 2019. 1. 12. 01:50
반응형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저녁식사는 백종원 3대천왕 물회 맛집으로 소개된 속초 봉포머구리집을 다녀왔습니다.

강릉 물회 맛집으로 사천항 장안횟집이 있다면, 속초에는 봉포머구리집이 물회 맛집으로 뮤여한 곳으로 백종원3대천왕,생생정보통,vj특공대,식신로드,굿모닝대한민국 등 다양한 맛집프로그램에 소개된 강원도 속초 맛집으로 싱싱한 생선회가 가득 들어간 물회를 맛볼 수 있는 식당입니다.

속초 물회 맛집 봉포머구리집의 주차장은 매우 넓기때문에 주차 걱정하지 않고 마음 편히 식사를 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저녁 식사 시간을 지나 방문했지만 많은 차량이 주차가 되어 있는 것을 보니 확실히 맛집이 맞나봅니다.

맛집의 기본요소 바로 웨이팅입니다.

강릉 엄지네포장마차에서는 번호표를 직원이 나누어주는데, 이 곳은 은행에서만 보던 번호표뽑는 기계를 이용해 차례를 기다려야합니다.

다행히 제가 방문했던 시간에는 번호표 없이 바로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요즘 위생적이지 못한 식당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속초 맛집 물회가 맛있는 봉포머구리집은 안심하고 먹어도 될 것 같습니다. 벌레잡는회사로 유명한 세스코 식품안전 전문가가 정기 위생진단 및 관리하는 업체로 푸드 세이프티 존이라고합니다.

저는 봉포머구리집 2층에서 물회를 먹었습니다.

와 횟집이 이렇게 클 수 있다니 봉포머구리집 주차장을 보고 놀라고 또 들어와서 놀라고.. 속초의 모든 돈이란 돈은 쓸어담을 것만 같은 식당 규모로 입이 떡하니 벌어집니다.

속초 물회 맛집 봉포머구리집 메뉴 가격입니다.

기본 모듬물회 가격은 15000원,전복물회,해삼물회,광어물회 20000원, 우럭물회 25000원, 오징어물회/송어물회/방어물회는 싯가입니다. 저는 오징어물회를 먹었는데 제가 먹은 가격은 25000원으로 다소 비싼 가격이었습니다.

맛있는 물회는 입은 즐겁지만 먹다보면 양념 된 뻘건 국물이 옷에 튀면 속상한데, 앞치마는 셀프로 이용 가능합니다. 요즘 일회용 앞치마를 사용하는 식당도 많은데, 위생면에서는 조금 아쉬운 앞치마입니다.

김,샐러드,팥옥수수콘,명란젓,숙주,톳,배추김치,오이 등 밑 반찬이 정갈하게 나옵니다.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 있는지 알았던 성게미역국을 속초 맛집 봉포머구리집에서도 먹을 수 있었습니다.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성게미역국은 늘 먹는 쇠고기 미역국과는 다른 맛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는데, 소고기가 들어가지 않아도 미역국이 이렇게 맛있을수 있구나란 생각을 했습니다.

강릉 장안횟집을 몇년을 방문했지만 단 한번도 오징어물회를 먹어본적 없습니다. 이유는 오징어물회 재료가 떨어지거나 메뉴에 없어서였는데요. 드디어 백종원 3대천왕 속초 맛집 봉포머구리집에서 오징어물회를 먹게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는 싱싱한 오징어회,시원하고 달은 배 그리고 많은 야채가 들어있는 속초 물회 맛집 봉포머구리집 오징어물회는 물회 육수의 간이 강하지 않아 부담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속초물회였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오징어물회는 요즘은 잘 잡히지 않아 귀한 몸이 되어 다소 가격은 비싸졌지만, 물회 초보자, 물회 입문자도 거부감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물회가 아닌가 생각이 드는 물회 종류입니다.

골뱅이무침처럼 물회 역시 소면으로 마무리를 합니다. 물회 육수에 소면을 넣어 먹으면 별미 중에 별미입니다.

물회를 주문하면 소면은 기본제공되며, 공기밥은 별도입니다.

생생정보통맛집 속초 봉포머구리집의 오징어물회의 양도 적당하고 좋았지만, 식욕 폭발한 요즘 저에겐 조금 부족한.. 그래서 공기밥까지 먹으니 딱 알맞은 수준이었습니다. 물론 물회를 혼자 다먹었다면 배불렀지만, 2명이 먹었기 때문에 공기밥까지 먹은 것입니다..

생생정보통 맛집 속초 봉포머구리집에서 식사를 하고 속초 바다를 보며 방파제에 부딪치는 파도를 보며 산책을 할 수도있지만, 바람도 많이 불고 바닷가라그런지 더 많이 추웠기 때문에,, 5분거리에 있는 속초카페거리로 차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강원도 강릉과 속초에서 물회를 먹어보았지만, 백종원3대천왕과 생생정보통 맛집으로 소개된 물회 맛집 속초봉포머구리집의 물회와 성게미역국 맛은 제 입맛에는 잘 맞아 맛있게 먹었는데, 다음에 속초에 다시 간다면 봉포머구리집에서 다른 물회 메뉴를 먹어야겠습니다. 


2019/01/09 - [먹거리/맛집] - 바다보이는 속초카페 어나더블루 속초 전망좋은 카페 추천

2019/01/11 - [먹거리/맛집] - 강원도 인제 맛집 : 국물이 진한 용대리 용바위식당 백종원3대천왕맛집

2019/01/07 - [여행] - 국유림 명품숲으로 선정된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강원도 여행지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