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TV속맛집

단양 맛집 단양 구경시장 단양마늘만두 본점 메뉴 가격

돌돌e 2019. 3. 12. 01:58
반응형

단양을 대표하는 전통시장 바로 단양 구경시장 입니다.

단양 구경시장은 서울 광장시장, 강릉 중앙시장, 수원 남문시장, 인천 신포시장, 미로예술 원주 중앙시장 등과 비교하면 작은 규모 이며, 단양 특산물 흑마늘을 이용한 마늘만두, 마늘순대 등 음식과 바로 앞 멋진 풍경의 남한강 그리고 무료주차장 편하게 시장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단양의 대표 관광지 만천하스카이, 단양 수양개빛터널, 단양 카페산과 단양구경시장은 자차를 이용해서 10분~15분이 걸리는 가까운곳 이므로, 한번쯤 방문해도 좋을 단양 여행코스 중 한 곳 입니다.

단양 구경시장 맛집으로 유명한 단양만두마늘 본점을 다녀왔습니다. 단양마늘만두는 6시내고향, 생생정보, 생방송오늘저녁, 생생정보통, 생방송오늘저녁, 1박2일 등 다양한 tv 맛집으로 소개된 음식점이며, 단양마늘만두 본점 휴무일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입니다.

제일 중요한 단양마늘만두 본점 영업시간은 매일 10시부터이며 마감시간은 따로 정해지지 않은 만두가 모두 매진되는 시간이므로 늦은시간 방문 예정이라면 전화 확인을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단양을 대표하는 마늘만두 맛집이라 오랜 웨이팅을 해야하나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 대기시간은 없었지만, 포장주문 손님이 많아서인지 제가 방문했을때는 김치마늘만두가 매진되고 없었습니다.


단양마늘만두 본점은 전국 택배주문도 받고 있으므로, 먼 단양까지 가지 않아도 맛있는 마늘만두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으며, 김치만두는 저장과 숙성의 시간을 필요로해 하루 200인분 한정 판매를 하는 스폐셜 메뉴였는데, 저는 매진으로 새우마늘만두를 먹게되었습니다.

단양맛집 단양구경시장 먹거리로 유명한 단양마늘만두 메뉴 가격은 새우마늘만두 7개 5천원 / 떡갈비마늘만두 8개 5천원 / 김치마늘만두 8개 5천원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질 좋고 맛있는 마늘 만두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단양마늘만두 본점은 단양마늘과 보약처럼 직접달인 마늘기름을 이용해 만든 음식이며, 돼지고기, 배추김치, 고춧가루 모두 국내산을 이용하는 믿을 수 있는 단양 맛집 입니다.

다른 만두집과 달리 최고급 국내산 돼지고기의 등심을 사용하고, 신선하고 훌륭한 재료로 만두속을 채워 만든 진정한 착한만두 맛을 느낄 수 있는 단양 구경시장 맛집 바로 단양마늘만두 입니다.

단양 구경시장에 가면 꼭 방문해야하는 가장 유명한 단양마늘만두는 찹쌀피를 이용해 만든 만두이며, 오븐을 이용해 더욱 맛나게 음식을 제공하고, 냉장고는 2일에서 3일 보관 가능하고, 라면, 떡볶이, 전골 등 다양한 먹는 방법이 있는 단양 구경시장 마늘만두 입니다..

보기만해도 지금까지 보던 만두와 퀼리티가 다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200인분 한정 판매하는 김치마늘만두를 먹지 못한게 아쉬움이 컸지만, 새우만두로 아쉬움을 달랬습니다.

밥을 너무 많이 먹고 방문해 단양맛집 단양마늘만두 본점 메뉴 새우마늘만두 1인분만 주문했습니다.

요즘 1인분만 주문하면 싫은티 팍팍내고, 불친절한 식당 많이 보셨을텐데, 단양 구경시장 맛집 이 곳은 사장님이 인상도 좋고, 너무 친절한 식당으로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식당 사장님 이였습니다.

보통 만두피는 밀가루를 이용해 만들지만, 단양마늘만두 본점의 만두피는 찹쌀을 이용해 만든 찹쌀피 덕분인지 만두가 쫄깃쫄깃하면서 탱탱한 식감으로 최고의 만두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먹어본 만두와 차원이 다른 맛과 식감을 가진 단양 구경시장을 방문한다면 꼭 가야하는 단양맛집 단양마늘만두 본점의 마늘만두 였습니다. 거리만 가깝다면 매일 먹고 싶은 만두 다음에 단양 또 놀러간다면 이 곳은 다시 꼭 가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