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TV속맛집

단양 맛집을 찾으신다면 백종원3대천왕 탕수육 향미식당 메뉴 가격

돌돌e 2019. 3. 10. 04:04
반응형

한 주 동안 심각한 미세먼지 때문에 많이 답답하고 힘드셨을텐데, 오랜만에 미세먼지가 사라진 주말을 맞아 단양 여행 및 단양 맛집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충북 단양의 여행코스로는 도담삼봉, 사인암, 구인사, 단양 구경시장, 온달관광지, 다누리 아쿠아리움, 전지적참견시점에 나온 카페산, 만천하 스카이워크, 수양개빛터널, 양방산 전망대 등 다양하고 많은 여행코스가 있지만, 저는 단양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기에 이 모든 코스를 다녀오지는 못하고 몇 곳만 다녀왔습니다.

충북 단양에 도착한 후 제일 먼저 한 일 바로 점심식사인데, 2016년 2월 20일 sbs프로그램 백종원 3대천왕 탕수육 맛집으로 널리 알려진 단양군 매포읍의 향미식당을 방문했으며, 단양 향미식당은 충북 단양군 매포읍 평동리 124-8 위치해 있습니다.

3대천왕 단양맛집 향미식당은 매주 월요일 휴무이며, 매우 넓은 주차장이 있기에 주차 걱정없이 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곳 입니다.

단양 향미식당 브레이크타임은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입니다.

단양 3대천왕 향미당에는 자장면, 짬뽕, 우동, 육개장, 짬뽕밥, 탕수육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장면 5000원, 짬뽕 6000원, 탕수육 소) 2만원 중) 2만5천원 대) 3만원의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짬뽕과 짜장면 가격은 일반적인 중국집보다 저렴하고, 탕수육은 비슷하거나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 중 입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많은 손님으로 인한 것 인지 볶음밥, 간짜장, 쟁반짜장은 주문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토요일 단양맛집 향미식당에 방문하니 그 많은 테이블이 빈자리 없이 만석일 정도로 단양 현지인 맛집, 단양에 여행 온 관광객으로 붐비는 백종원 3대천왕 맛집이었습니다.

향미식당을 대표하는 인기메뉴 찹쌀탕수육 입니다.

배추, 당근, 목이버섯, 파가 들어가고, 일반적인 탕수육과 달리 모양이 동글동글 하며, 다른 탕수육 소스와 달리 과일이 하나도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또한 바삭한 식감을 느끼고자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파, 소스가 속까지 스며들어 촉촉한 느낌의 부먹파 싸우지 않아도 됩니다. 이 식당은 기본이 부먹 탕수육 입니다.

향미식당에서 자장면과 탕수육을 시켰는데 짜장면은 매우 늦게 나오고, 탕수육은 주문 즉시 나왔습니다.

단양 맛집 향미식당 탕수육 소스는 자극적이지는 않지만, 맵고,달고,짜고 자극적인 맛에 길들여진 분들도 충분히 맛있게 탕수육 맛을 음미할 수 있고, 다른 중국집의 찹쌀탕수육보다 바삭하면서 더욱 쫄깃한 식감을 가진 백종원맛집 이었습니다.

단양 맛집 추천하는 향미식당에서 탕수육과 함께 먹은 자장면 입니다.

고기도 큼지막한게 많이 들어있고, 호박, 양파 등 야채도 큼지막하게 들어있으며, 다른 중국요리식당 보다 기름이 적어 느끼하지 않았고, 짜장면 면발도 탱탱하고 쫄깃쫄깃한게 흡사 수타면 같은 느낌으로 맛있었습니다.

여러 백종원 맛집을 가보았지만, 단양 탕수육 맛집으로 유명한 향미식당은 백종원 씨가 추천한 3대천왕 맛집 중 지금까지 제일 만족도가 높고 맛있었던 식당으로, 다음에 다시 단양으로 놀러가도 그때도 방문해서 탕수육과 짜장면 혹은 짬뽕을 먹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