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TV속맛집

전국 5대짬뽕으로 유명한 강릉 맛집 원조 강릉교동반점본점 가격

돌돌e 2018. 12. 31. 17:06
반응형

하루가 채 남지 않은 2018년이네요.

하나라도 더 좋은 추억,기억을 남기고자 2018년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당일치기 강릉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강릉 여행의 주제는 강릉 먹거리,강릉 맛집 탐방 그리고 강릉 포토존에서 인생사진을 남기는 것으로, 당일치기로 피곤은 했지만, 좋은 추억을 쌓기에 충분한 이번 여행이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전국5대짬뽕으로 유명하고, 많은 연예인,유명인이 방문한 강릉 짬뽕 맛집으로 손꼽히는 강릉 교동의 원조 강릉교동반점본점입니다.

식사를 끝 마치고 나와 촬영한 오후 5시쯤의 강릉교동반점본점의 기다리는 줄이며, 아래 사진은 제가 기다리는 오후 3시쯤의 줄입니다.

본격적인 점심시간과 저녁식사 시간에는 더 많은 줄이 예상되는데, 역시 맛집은 기다림의 미학이 있습니다.

1979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강릉교동 짬뽕본가 강릉교동반점본점으로 옛 모습 그대로 간직한 맛집입니다.

재밌는 것은 하나의 간판만 있어도 충분할텐데, 각기 다른 디자인의 간판이 3개가 있는데, 몇년에 하나씩 추가 간판설치를 한 듯합니다.

전국 5대 짬뽕 맛집 강릉교동반점본점의 내부는 생각보다 테이블이 많고, 많은 손님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빠른 테이블 정리 등 숙련된 직원으로 인해 기다리는 줄이 생각보다 빠르게 줄어들어 빠르게 맛있는 짬뽕을 먹을 수 있었던 강릉교동반점 본점입니다.

많은 연예인,체육인,방송인 등 방문한 강릉맛집 강릉교동반점에는 정말 많은 싸인이 벽에 도배가 되어있던 곳으로 가히 강릉 맛집임이 실감이 절로 났습니다.

전국 5대짬뽕 맛집으로 유명한 강릉교동반점본점의 메뉴는 단 4개만 취급하며, 메뉴 가격은 짬뽕명 8천원 / 짬뽕밥 8천원 / 공기밥 1천원 / 군만두 7천원으로 일반 중국집보다 다소 비싼감이 있었고, 음료수 가격은 2천원이며, 직접 꺼내 먹고 계산할때 말하면 됩니다.

물과 단무지 반찬은 셀프이며, 재사용을 하지 않는 식당으로 믿고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따로 짬뽕밥을 주문하지 않아도, 중간 중간 공기밥 필요한지 물어보는데, 많은 손님들이 모두 공기밥을 달라고하고, 테이블로 향하다 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짬뽕을 먹은 후 밥을 말아 먹는 것을 보고 저 역시 공기밥을 추가했습니다.

교동짬뽕은 많은 곳에 프렌차이즈 가맹점이 있는 짬뽕집으로, 얼마 전 동네에 있는 교동짬뽕집에서 짬뽕을 먹었는데, 국물에서 너무 많은 고기 맛으로 별로 였기에 큰 기대하지 않고 강릉교동반점본점에서 짬뽕을 먹었는데, 일반 교동짬뽕집과 차원이 다른 짬뽕 맛을 느낄 수 있던 강릉 맛집이었습니다.

교동짬뽕답게 기본 국물 베이스는 고기 육수이지만, 정말 많은 홍합,조개,오징어가 들어있어 국물의 느끼함보다는 시원함과 얼큰함이 끝내주었고, 짬뽕 면 역시 쫄깃쫄깃함이 강릉교동반점 본점 맛의 비결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짬뽕 면을 다 먹고 밥 말아 먹은 사진은 없습니다만, 강릉 짬뽕맛집 강릉교동반점본점의 짬뽕은 기본기에 충실하고 양껏 들어있는 해산물과 쫄깃한 면 그리고 공기 밥만 있다면,찬바람이 부는 추운 겨울 얼어붙은 몸을 녹이기에 충분하고, 기다리며 굶주리던 배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고, 기다린 시간이 전혀 아깝지 않은 강릉 짬뽕 맛을 느끼기에 충분한 강릉 맛집인 듯합니다.

개인적이지만 군산의 지린성 고추짜장이 있다면, 강릉의 강릉교동짬뽕본점의 짬뽕은 인생 중국요리 맛집으로, 다음 강릉 여행시에 재방문 의사가 많은 강릉맛집입니다.


2018/07/10 - [먹거리/맛집] - 강릉 카페거리 맛집 산토리니 핸드드립커피 게이샤 보케테 가격은

2018/07/09 - [먹거리/맛집] - 강릉가볼만한 강릉 중앙시장 맛집은? 명성닭강정,수제 어묵 고로케 가격은?

2018/01/04 - [먹거리/맛집] - 군산 가볼만한곳 :군산 맛집 지린성 고추짜장 + 고추짬뽕 인생짜장 발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