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강릉 맛집 : 사천항 장안횟집 가자미물회 강릉 물회 맛집 추천

돌돌e 2019. 1. 1. 22:43
반응형

2019년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의 해입니다. 웃음 꽃 피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강릉을 갈때면 늘 들려 식사를 하던 강릉 사천물회마을의 장안횟집. 이유는 모르겠지만 언젠가부터 갑자기 많은 손님으로인해 재료소진으로 먹지 못할때가 많아 늘 아쉬움이 크게 남았습니다.

그로인해 이번 강릉당일치기여행의 첫 목적지는 바로 강릉 물회 맛집 장안횟집으로 정했고, 다행히 손님이 몰리기 전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강릉 맛집 사천항 장안횟집 메뉴 가격과 음식 소개를 하겠습니다.

사천항 장안횟집의 주차장은 따로 없습니다. 식당 앞 도로변과 맞은편에 위치한 선착장에 주차를 하면됩니다.

몇년째 강릉 사천항 장안횟집에 와서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오징어물회.. 아무래도 장안횟집의 오징어물회는 저랑 인연이 없나봅니다.

꼭두새벽에 출발하여 도착한 장안횟집은 다른 물회집과 다르게 가자미물회 메뉴만 가능하다고합니다. 그래도 어쩔수없습니다. 일단 힘겹게 왔으니 물회 맛집 장안횟집에서 가자미 물회라도 먹기로합니다..

강릉 사천항 장안횟집은 깔끔하고, 넓고, 테이블도 많기때문에 단체손님도 문제없습니다.

2017년에 방문했을땐 장안횟집 메뉴는 오징어 물회, 가자미 물회, 전복 물회, 오징어회덮밥,가자미회덮밥,전복회덮밥이 있었지만, 제가 방문했을때는 가자미물회와 가자미회덮밥만 가능했으며, 장안횟집 가자미물회 가격은 18000원입니다.

그나저나 2017년보다 가격이 3천원씩이나 올랐네요. 어휴 가격이 너무 많이 인상이 된것이 아닌지 느껴지네요.

장안횟집 밑반찬은 2016년,2017년,2018년과 비교하면, 갯수는 동일하고, 김치빼고는 똑같습니다.

가격이 많이 올랐다 할지라도 밑반찬이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네요..

가자미물회 조리법이 간단하고 쉬운 것인지는 모르지만, 자리에 앉자마자 정말 빠르게 물회와 우럭미역국이 나왔습니다. 역시 음식점은 빨리 나오는 곳이 최고입니다.

강릉맛집 사천항 장안횟집에 방문하는 이유는 물회 맛도 맛이지만, 일반 미역국처럼 보이는 우럭미역국의 맛 때문입니다.

진하고 구수한 국물 맛이 일품인 우럭미역국은 매콤한 물회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우럭미역국은 개별메뉴로도 판매 중이며, 우럭미역국 가격은 1만원입니다.

강릉 맛집 사천항 장안횟집의 가자미 물회는 일단 가격이 많이 인상되었지만, 다른 물회집보다 회가 정말 많이 들어있습니다. 밥과 소면을 먹지 않아도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으로, 소면과 밥까지 다 먹으면 든든하게 한끼 식사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물회에 밥을 말아 먹어도 별미이지만, 이번에는 밥은 말아먹지 않고 소면만 넣어 먹었습니다. 밥은 맛있는 우럭미역국과함께 먹었습니다.

가자미 물회에는 뼈가 꽤 씹혔지만 딱딱하지않아 불쾌할 정도는 아니였고, 역시 사천항 맛집 장안횟집의 물회와 우럭 미역국 맛은 강릉에서 손꼽히는 맛집으로 생각은 됩니다

다만, 근처 사천항 물회 식당, 강릉 물회 식당보다 다소 비싼 가격은 조금 부담스러운 물회 가격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또한 아무리 최저임금 인상 등 이유가 있겠지만, 가자미물회 가격을 20% 인상한 것은 너무 과한게 아닌가라고 생각도 듭니다. 몇년동안 방문을 했지만 늘 오징어물회는 못먹어 아쉽지만,, 이제 아무래도 강릉 물회 맛집 장안횟집이 아닌 다른 물회 맛집을 찾아봐야겠습니다.

강릉 물회 맛집 장안횟집에서 물회를 먹은 후 5분정도 걸으면 강릉 사천해수욕장이 나옵니다.

강원도 강릉 해수욕장치고는 많이 알려진 곳이 아니다보니 많은 관광객이 없어 다른 곳보다는 깨끗하고 조용함이 일품이었던 강릉 사천해수욕장인데.. 송혜교/박보검의 드라마 남자친구 촬영지가 되어버려 이제는 예전의 조용하고 깨끗함과는 조금 거리가 멀어지는게 아닌가하는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2018/12/31 - [먹거리/맛집] - 수제버거 맛집으로 유명한 강릉 맛집 폴앤메리 메뉴 가격

2018/12/31 - [먹거리/TV속맛집] - 전국 5대짬뽕으로 유명한 강릉 맛집 원조 강릉교동반점본점 가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