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안산 분위기 좋은 카페 : 안산 사동 조용한카페 카페펀

돌돌e 2018. 12. 24. 02:38
반응형

매서운 바람이 부는 요즘 외부활동보다는 카페같은 내부에서 많은 활동을 많이 찾고 있어요.
그렇다 보니 맛이 왠만해선 똑같고, 분위기도 똑같은 프랜차이즈 카페보다는 분위기 좋은 카페 혹은 카페맛집으로 소개된 여러 카페를 방문하게 되는데요.

이번에 다녀온 안산 사동 카페 카페펀은 블로그,sns에는 소개되어지지는 않았지만, 도심에 한옥스타일 건물로 특색있고, 유명세를 타지 않아 조용한 동네카페를 안산 갈비 맛집 갈비락에서 식사 후 지나치는 길에 눈길이가 주차를하고 음료 한잔의 여유를 느끼고자 들어가보았어요.

2018/12/23 - [분류 전체보기] - 안산 사동 맛집 : 안산 갈비 맛집 갈비락 회식장소 추천

평범함은 이제 그만. 빌딩 숲에 위치한 카페와 어딜가나 비슷한 카페분위기로 지쳐가는 요즘.

안산 사동 카페 카페펀의 건물 외부는 눈길이 가고 특색있는 곳이었는데요. 번화가가 아닌 주택가에 위치해있고, 서원호텔과 안산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석호초/중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어요.

카메라렌즈 보호 목적으로 인해 mcuv필터를 장착하고 있는데, 야간에 촬영시 간혹 조명의 빛이 렌즈필터에 반사가되는 플레어현상이 일어나네요. 카메라렌즈 필터 제거 후 촬영하면 되지만, 귀찮기도하고,, 뭐 돈받고 파는 사진도 아니기에 그냥 찍었습니다.

사동카페 카페펀 입구에는 귀여운 동물 피규어와 화분 그리고 인형으로 꾸며져 있어요. 이쁘긴하네요.

인스타그램을 보다보면 카페감성사진을 볼 수있는데, 저도 한번 카페에서 감성사진을 촬영하고 싶었는데, 전 감성이 없나봐요. 만족스럽지않아요. 포토샵 보정을 심도있게 배워야봐야겠어요..

안산 조용한 카페 사동 카페펀에는 기본적인 크리스마스트리가 아닌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트리가 있는데, 제법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트리였어요.

사실 일반 기본 크리스마스 트리는 매년 자주 보기때문에 식상하잖아요.

카페펀 입구에는 목재피노키오가 앉아 있는데 제법 셀카찍기 좋은 안산 포토존이지만, 추워요. 셀카는 덜 추울때 재방문하면 찍기로..

곳곳에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가 되어있지만, 사라진 크리스마스 캐럴이 저작권 사용료 문제 등 여러가지 복합적인 이유와 불경기로 인해 크리스마스가 전처럼 들뜨거나 그러지않는 것이 아쉬움으로 남네요. 

점점 작아지는 카페가 대세인 요즘.


안산 카페 카페펀은 1층,2층의 넓고 조용한카페로, 카페측에는 좋지 않겠지만, 책을 읽거나, 공부하기에도 더 나아가 넓고 많은 테이블과 푹신하고 편한 쇼파로 인해 단체 모임장소로도 참 좋을 것 같다 생각이 드네요.

저는 안산 분위기 좋은 카페 사동 카페펀에서 고구마라떼와 아메리카노를 먹었는데요.

겨울음료로 인기 좋은 따뜻한 음료 고구마라떼는 고구마라떼 분말 페이스트만 사용하는 곳도 많은데, 안산 사동 카페펀은 실제 고구마가 씹히기도 하는 것을 보면 고구마분말가루뿐만 아니라 진짜 고구마로 만드는 고구마라떼인듯해요.

그래서 그런지 다른 카페보다 더 부드럽고 맛이 좋았어요.

저는 쓴맛이 나는 아메리카노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대표적으로 이디야.. 커피 맛이 참 쓰죠.. 하지만 스탬프 적립, 사이즈업을 하면 양도 많고 저렴하다보니.. 자본주의에 굴복해서 이용을 할수밖에없긴하지만..

아무튼.. 안산 분위기 좋고 조용한카페 카페펀의 아메리카노는 쓴맛이 별로 없다보니 참 마음에 드는 커피였어요.

또한 예쁜 커피잔을 사용하기 때문에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워지는 건 덤인 안산카페 카페펀으로, 사장님도 친절하고 아메리카노 맛과 고구마라떼도 맛있지만, 다니는 곳에 위치해있지 않아 자주 가지는 않을 것 같지만, 사색에 잠기고싶을때, 편한 쇼파에서 편하게 대화를 나누고싶을때는 생각이 날 것같은 안산카페 카페펀이예요.


2018/05/01 - [먹거리/맛집] - 안산 치킨 맛집 : 한양대 에리카 치맥 하기 좋은 더치킨 메뉴 가격

2018/05/03 - [먹거리/맛집] - 안산 초지동 카페 : 하프문베이 아늑하고 분위기 좋은 안산 디저트카페

2018/02/18 - [먹거리/맛집] - 안산 중앙동 카페 : 주나와국주

2018/11/21 - [먹거리/맛집] - 안산 분위기 좋은 안산 고잔동 카페 바르바커피 안산 데이트장소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