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안산 고잔동 맛집 : 안산 롯데백화점 신관 밥이예술 다솥 메뉴 가격

돌돌e 2018. 12. 23. 18:07
반응형

12월 7일 금요일 안산 롯데백화점 신관이 오픈했습니다. 오픈날 가보지 않아 기회가 생겨 이번에 다녀왔습니다.

먼저 안산 롯데백화점 신관 주차장은 돈이 없는 기업이 만든 것도 아닌데두 불구하고 주차장이 육성으로 욕이 나올정도로 지하주차장 내려가는 길은 좋지 않으며, 90년도에 지어진 건물 마냥 좋지 못한 주차장 설계.. 주차장만 아니라면, 4층 전체를 사용하는 하이마트 프리미엄의 많은 전자제품 캐논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 소니a7mk3,니콘 풀프레임 미러리스와 더불어 많은 노트북,모니터 등 다양한 전자제품을 보고 만질 수 있어 좋긴 하지만, 불편한 주차장으로 인해 자주 갈것같지는 않다.

일단 안산 롯데백화점 신관의 푸드코트에는 다솥맛집,중화가정,키친랩,파스퇴르 그리고 국수집,샌드위치집,냉면집,1인 샤브샤브집 등 여러 종류의 먹거리가 있는 곳이었는데, 롯데백화점 지하1층 푸드코트를 한바퀴 다 돌고 난 후 저녁을 먹은 곳은 부산 송정맛집으로 밥이예술 다솥이란 곳에서 저녁식사를 하였다.

부산 송정맛집으로 유명한 밥이예술 다솥은 부산 지역에서 줄서서 먹는 솥밥 전문점이라는데, 은행,수삼,대추 등 몸ㅇ에 좋은 재료와 해산물이 들어간 영양솥밥과 10여가지 다양한 반찬이 함께 나오는 한정식집이다.

늦은 시간 방문해서 인지 혹은 다솥의 비싼 메뉴 가격으로 인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많이 넓은 매장에 비해 손님은 많이 없었기에, 조용하게 밥을 먹을 수 있어 좋긴했다.

안산맛집 고잔동 밥이예술 다솥의 메뉴 가격은 위와 같다.

기본 메뉴는 다솥웰빙밥 14000원부터 전복새우문어밥 18000원까지 다양한 영양밥과 전봅김밥 그리고  파전도 판매중에 있었다.

영양밥과 미역국 그리고 테이블을 가득 메우는 9첩반상의 안산 한정식집 다솥으로, 무료 리필이 되는 반찬과 유료 리필이 되는 반찬이 있는데, 유료 리필이 되는 반찬은 제육볶음, 생선구이, 양념게장으로 추가비용 2000원이 발생하며 그 외 씨알젓갈 등 반찬과 미역국은 무료 리필이 된다.

톳 등 해조류를 씨알젓갈과 함께 깻잎에 쌈 싸먹으면 된다고 하는데, 처음 먹어보는 씨알젓갈은 상당히 맛있는 젓갈이었으며, 밑반찬의 간은 강하지 않았다.

고잔동맛집 다솥의 양념게장은 처음 입에 넣어 오물오물 씹으면 맵지 않았는데, 삼키고나니 매운 맛이 났는데, 그렇게 많이 맵지 않아 영양밥과 함께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을 정도의 양념게장이었다.

의외로 무료 리필이 가능했던 낙지 반찬..

9첩반상으로 테이블을 가득 메운 많은 밑반찬과 영양밥은 좋았지만, 조금 아쉬움이 남는 것은 미역국이 따뜻하지 않고 너무 미지근했다는 점이다. 추운 겨울 찬바람 부는날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 요즘 몸을 녹이기에 부족했던 미역국 온기였지만, 리필한 미역국은 많이 따뜻한 것을 보면 이유는 모르겠다..

영양밥은 좌측 그릇에 옮겨 닮아, 뜨거운 물을 넣어 누룽지와 숭늉을 만들어 먹는 다른 영양밥과 같다.

안산 고잔동 맛집의 밥이예술 다솥의 다솥웰빙밥 보통가격 14000원의 백미솥밥에는 강낭콩,은행,단호박,고구마,버섯,인삼 등 몸에 좋은 재료가 들어가는 영양밥으로 다른 영양밥집보다 많은 재료가 들어가 있었다.

한정식집뿐만 아니라 식당에서 반찬의 맛도 중요하지만 식당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쌀 그러니까 밥맛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인데, 안산 롯데백화점 신관 지하1층에 위치한 밥이예술 다솥의 영양밥은 쌀도 좋고, 밥맛도 좋은 안산맛집인것같다.

안산맛집 다솥 영양밥을 다 먹은 후 누룽지와 숭늉을 먹으면 되는데, 나도 어쩔수 없는 한국인인지 식사 후의 숭늉은 꿀맛이다.

안산 고잔동 맛집 안산 롯데백화점 다솥의 가격은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제대로된 안산 한정식과 영양밥을 먹을 수 있는 몇 안되는 안산 맛집임에는 부족함이 없는 안산 맛집이었는데, 안산 롯데백화점 본관,신관에서 쇼핑 후 지친 몸을 조금이나마 원기회복하기에는 좋은 맛집인 듯 하다.

하지만 역시나 안산 롯데백화점 신관의 주차장은 이해가 가지않는 설계로 불편한 것이 많이 아쉬움이 남는다.


2018/12/18 - [먹거리/맛집] - 안산 고잔동 맛집 : 강남 맛집으로 유명한 낙원타코 안산 중앙동에도 생겼어요.

2018/10/28 - [먹거리/맛집] - 안산 맛집 : 밥도둑 꼬막비빔밥 고잔동 연안식당

2018/04/27 - [먹거리/맛집] - 안산 맛집 : 깔끔하고 친절한 중앙동 감자탕 이르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