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안산 맛집 : 밥도둑 꼬막비빔밥 고잔동 연안식당

돌돌e 2018. 10. 28. 16:41
반응형

천둥치고 비도오던 날씨가 갑자기 햇빛 쨍쨍 변덕스런 날씨네요.

요즘 안산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안산맛집 고잔동에 위치한 안산 줄서서 먹는 밥도둑 꼬막비빔밥과 해물탕이 있는 고잔동 연안식당을 다녀왔습니다.

안산 연안식당의 꼬막비빔밥의 폭발적인 인기로 주변 밥집은 한산해도 이 곳만큼은 빈자리가 없던 고잔동 맛집으로 점심시간에는 근처 많은 직장인으로 많이 붐비는 점심먹기에도 참 좋은 곳이라고 하는데, 저도 시간이 생겨 연안식당 꼬막비빔밥을 맛보았습니다.

오랜시간 기다려 밥을 먹을까 저녁식사 시간을 피해 안산 연안식당에 방문 했는데도 불구하고, 테이블 1~2개만 남고 만석이었는데요. 늦은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손님이 계속 들어오는것을 보니 정말 안산맛집이 맞는듯합니다.

연안식당 메뉴 가격입니다.

연안식당 대표메뉴는 꼬막비빔밥 가격은 11,000원으로 2인분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주변 손님들의 테이블을 보니 해물탕도 많이 드시는것을 보니 꼬막비빔밥뿐만 아니라, 해물탕 맛도 좋은듯한데, 다음에 해물탕을 한번 먹어 봐야겠습니다.

고잔동 밥집 연안식당의 꼬막비빔밥, 멍게비빔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참기름을 밥에 넣고, 밥에 비벼먹으면 되는데 만약 싱거울땐 간장게장의 장으로 간을 보면 된다고합니다.

안산 고잔동 맛집은 일반 종이컵이 아닌 재생용지를 사용한 종이컵을 사용하고 있었고, 참기름과 해산물 껍데기를 담을 통도 준비되어있네요.

많은 식당에서 일반 정수기물을 주는곳도 있고, 헛개수를 주는곳도 많습니다.

하지만 고잔동 맛집 연안식당에서는 몸에 참 좋은 야관문차를 주는 특별한 차를 주는 곳입니다.

들기름이 많이 들어간 조개미역국, 콩나물, 미역줄기, 간장게장, 김치가 정갈하게 밑반찬이 나옵니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간장게장은 생각보다 살도 많았는데요. 비린 양념 맛으로 그렇게 간장게장을 좋아하지 않는데, 안산 연안식당 간장게장은 레몬으로 잡내를 잡았는지 비리지도 않고 너무 맛있었습니다.

또한 제일 중요한것은 다른 반찬과 더불어 간장게장도 리필이 가능하고, 리필시 조금 주는 것이 아닌 많이 줍니다.

전에 강릉 맛집으로 유명한 엄지네 꼬막비빔밥을 먹으려 갔었는데 너무 많은 손님으로 먹지 못하고 와서 아쉬움이 컸었는데, 이렇게 먼 길 떠나지 않아도 안산 연안식당에서 꼬막비빔밥을 먹을 수 있다는것이 참 좋습니다.

사진에 나온 꼬막은 2인분이 아닌 1인분으로, 1인당 1접시 각각 꼬막비빔밥가 밥이 나옵니다.

밥도 많고, 꼬막 역시 생각보다 무척 많이 주는 안산 맛집 연안식당으로 값 비싼 간장게장도 밑반찬으로 나오는 만큼 메뉴 가격 11,000원이란 가격은 비싸다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100% 통깨로 만든 참기름을 기호에 맞게 밥에 넣어 꼬막 한접시를 통째로 넣어 비벼 먹으면 안산 존맛이 따로 없습니다.

밥과 꼬막을 비빌때 고추장을 찾을 수도있으실텐데요. 안산 고잔동 맛집 연안식당의 꼬막비빔밥은 고추장이 아닌 꼬막으로 비비고 싱거울때는 간장게장의 간장을 넣어 간을 맞춰 먹으면됩니다.

저는 미역줄기도 넣고, 콩나물도 넣어 같이 비벼먹었는데요 보기엔 이래도 아주 맛이 좋았던 연안식당 꼬막비빔밥으로 양도 많아 든든하게 배를 채울수 있는 밥집입니다.

식사 후에는 연안식당 입구에 이렇게 돼지바, 메로나, 인절미 등 여러 아이스크림이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입가심하기에 너무 좋습니다.

안산 맛집 고잔동에 위치한 연안식당은 다른 안산 밥집과 다르게 주차장도 넓고, 주차도 편해 너무 만족스러웠고, 친절하고, 안산 꼬막비빔밥도 너무 맛있게 먹은 곳입니다.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다보니, 여러 모임 혹은 고잔동 외식장소로 좋을것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