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IT제품&카메라

가성비 좋은 키보드 추천 비프렌드 kb600 기능성과 확장성까지 잡은 키감 좋은 조용한 키보드

돌돌e 2018. 11. 25. 02:17
반응형

시원한 타자 소리와 특유의 키감 그리고 독일 체리사 기계식 스위치의 특허 만료로 인해 많은 회사에서 기계식 키보드 출시로 다양한 기계식 키보드가 보급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도 얼마 전 다양하고 많은 전자 제품이 있는 일렉트로마트에서 기계식 키보드를 이용해 타자를 쳐보니, 시원한 타건 감과 경쾌한 느낌으로 한 동안 기계식키보드가 뇌리에 잊혀지지 않아 많은 검색을 해보기도 했지만, 제가 사용하는 장소에 어울리지 않는 큰 자판 소리로 포기하고, 영입한 사용할 목적과 사용처에 어울리는 조용한 키보드 펜타그래프 키보드에 강한 비프랜드 KB600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무실에서는 일반 데스크탑 pc를 이용하지만, 집에서는 노트북을 모니터에 연결하여 블로그, 인터넷 검색, 유튜브 등 다양한 작업을 하고 있다 보니, 유선 키보드 보다는 무선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이 더 어울릴 법하지만, 건전지 교환하는 것도 귀찮고,, 카페 등 가지고 다니고자 구입한 얇고, 배터리도 오래가는 비싼 노트북을 들고 다니기보다는 그저 집에 모셔두고 있다보니 유선 키보드를 이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8/08/09 - [자동차&IT제품&카메라] - 삼성 9 always 15인치 nt900x5t-k716a 개봉기

대중적인 멤브레인 키보드, 무접점 키보드, 기계식 키보드, 노트북에 많이 사용되는 팬터그래프 키보드 등 여러 종류의 키보드가 있습니다.

비프렌드 키보드 kb600은 팬터그래프 키보드이며, 부드러움, 조용함, 정확함까지 잡은 최고급 노트북에서 느낄 수 있는 키감을 가진 가성비 좋은 키보드입니다.

맨 우측 숫자 패드 없는 텐키리스 키보드가 많이 출시되고 있고, 더 얇고, 더 가볍게 만들기 위해 요즘 15인치 노트북에도 숫자 키 패드를 없애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비프렌드 kb600은 105키 풀배열 키보드이며, 거기에 조용한 자판소리로 사무실 키보드로 사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오래 전 키보드와 마우스 연결 방식은 ps2방식을 이용해 컴퓨터와 연결해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블루투스, 유니파잉 수신기를 이용한 무선 방식과 usb 연결 방식으로 사용하지만, 비프렌드 키보드 kb600은 유선 키보드로 usb 연결 방식을 이용합니다.

가성비 좋은 사무실 키보드 kb600의 키는 플라스틱 재질이며, 오타율이 적고 키와 키 사이 간격이 넓게 설계되어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한 아이솔레이션 배열의 풀사이즈 키보드입니다.

가격 저렴하고, 조용하기만 하면 많은 좋은 키보드가 출시되고 있는 요즘 세상에 어필하기 쉽지 않을 것 입니다.

비프렌드 kb600의 최대 장점 바로 키보드에 2개의 usb 포트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헤드셋 연결, usb 연결, 외장하드 연결 등 다양한 제품을 연결할 수 있는 확장성까지 갖춘 허브탑재키보드 입니다

키보드 추천 kb600의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패드가 6개 부착되어 있으며, 간혹 높이 조절이 되지 않는 제품도 많이 출시되고 있지만, 비프렌드 키보드는 높이 조절도 가능합니다.


높이 조절은 타 제품과 마찬가지로 1단이며, 높이 조절 되는 부분에도 미끄럼 방지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키보드를 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키감 좋은 키보드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삼성노트북과 비프렌드 키보드입니다.

동일한 펜터그래프 방식 키 높이는 비슷하며, 다른 점은 높은 가격차이로 인한 재질차이뿐 입니다.

무선 충전 마우스패드에 키감 좋고 조용한 키보드 kb600을 올려두고 블로그도 쓰고, pc카톡 등 몇 시간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확실히 전에 사용하던 키보드보다 조용하기 때문에, 늦은 밤/새벽에도 타자를 쳐도 거부감이 적어 좋았습니다.

2018/11/18 - [정보] - 스타벅스 스테인레스 텀블러 SS DW 클래식 투고 텀블러 473ml

2018/10/11 - [자동차&IT제품&카메라] - 끊김현상 없는 무선마우스 로지텍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M720 후기

사진 촬영 후 sd 메모리 카드를 먼 거리에 있는 노트북에 연결하지 않아도, 이렇게 키보드에 usb를 연결하여 사진, 파일 등 이동,복사가 가능한 점은 정말 편리 했습니다. 주로 바닥에 있는 데스크탑에 사용해도 너무 편리할 것 같습니다.

가성비 좋은 키보드 추천 비프렌드 키보드 kb600은 저렴한 가격, 2개의 usb포트 탑재된 허브탑재키보드이며, 팬터그래프 방식을 채택하여 조용한 키보드로 사무실키보드로 사용하기 최고의 키보드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 제품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개인적으로 너무 조용한 것이 단점으로, 조용하다보니 키보드를 치는 내내 뭔가 심심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가성비 좋은 키보드 추천 비프렌드 키보드 kb600 기능성과 확장성까지 잡은 키감 좋고, 조용한 키보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