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IT제품&카메라

거북목 예방과 발열잡는 알루미늄 거치대 오메이 노트북 거치대 ALS300 후기

돌돌e 2018. 10. 27. 03:54
반응형

LG그램,삼성9always 등 여러 브랜드 노트북의 성능이 좋아지고, 배터리도 오래가는 요즘 고성능 노트북이다.

다만 성능이 좋아지긴 했지만, 배터리 발열은 예전 노트북보다는 많이 좋아졌지만 아직 백프로 잡히지는 않았기에 요즘 노트북 쿨링패드, 노트북 쿨러 거치대 등 많이 사용하는 추세이고, 데스크탑 모니터보다 낮은 노트북이다보니 거북목과 일자목 예방에 도움을 주고자 많은 분들이 노트북 거치대를 사용하고 있다.

일반적은 플라스틱 노트북거치대가 아닌 내구성 좋고, 열전도율이 좋아 쿨링패드가 없어도 노트북 발열을 잡을 수 있는 알루미늄소재의 오메이 노트북 거치대 ALS300 사용 후기를 남겨본다.

아노다이징 및 특수 가공 처리된 고품질 알루미늄을 사용한 노트북 받침대로 내구성 좋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한 오메이 거치대는 15도 거치각으로 만들어져 장시간 사용해도 목,어깨 피로와 통증예방에 도움을 줄 수있게 만들어져 노트북을 장시간 사용하는 대학생, 직장인 등에게 좋다.

최대 16인치 노트북까지 거치가능한 오메이ALS300의 구성품은 조립 설명서와 거치대부품으로 되어 있는데, 조립은 동봉된 육각렌치를 이용해 4개의 나사만 조이면 되기떄문에 여성들도 쉽게 조립 사용이 가능하다.

다른 오메이 노트북 거치대는 모르겠지만, 내가 받은 제품의 나사부분의 이가 나가있던점은 조금 아쉬운감이 들었다.


노트북을 올려두는 부분과 거치대 하단에는 실리콘이 부착되어 있기 떄문에 값 비싼 노트북을 미끄럼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점은 일반 저가의 노트북받침대와 비교가 되지 않을만한 장점을 가진 알루미늄 노트북 거치대이다.

기본 동봉된 육각렌치와 나사 6개인데, 나사는 4개가 필요하지만 예비용으로 2개를 더 넣어준점은 만족스럽다.

하단에만 조금 이가 나간줄 알았는데, 윗부분의 이도 나가있었다.

어쩐지 다른 부분과 다르게 육각렌치를 돌리면 돌릴수록 다른 방향으로 조여지고 힘이 들었던 이유였던듯싶다.

그래도 여차저차 완벽하게 나사를 조여 노트북 거치대 만들기에 성공을 했다.

삼성 노트북 거치대 오메이 als300의 완성된 모습으로, 알루미늄 소재로 인해 꽤나 고급스럽고 견고해보인다.

거북목과 일자목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탠드 거치대 오메이 als300은 양쪽 보조 지지대를 직각으로 사용하면 더 강한 지지력을 얻어 노트북을 흔들림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약 10년만에 구입한 삼성노트북 15인치 삼성9올웨이즈를 오메이 노트북거치대에 올려보았다.

최대 16인치까지 거치가 가능하기때문에 당연히 문제 없이 거치가 가능한데, 알루미늄 소재의 거치대 색상과 삼성노트북 컬러 깔맞춤으로 시각적으로 참 마음에 들었다.

노트북받침대 보조지지대를 사용하면 더 강한 지지력으로 노트북을 더 견고하게 고정하여 사용 할 수있다고한다.

최소 11인치부터 최대 16인치까지 거치 가능한 오메이 als300은 노트북 미사용시 하단 공간을 무선키보드, 유선키보드 보관을 할 수 있기때문에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한데, 본인은 노트북 키보드를 이용하고, 무선키보드는 없기 때문에 사진으로 첨부하지 못했다.

오메이 노트북거치대를 책상에 올려 노트북을 사용해 보았는데, 확실히 노트북 모니터가 눈높이에 맞춰지다보니 목과 어깨에 부담이 줄어드는것을 느낄 수 있었고, 의외로 손목도 참 편했던 오메이 als300이다.

하지만 별도 무선키보드 혹은 유선키보드를 이용해야하는 거치대인지 노트북 자판을 이용할때마다 거치대가 흔들거린점은 상당히 불편했다.

보조 지지대를 사용하면 더 견고하게 사용 가능하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그런 느낌은 들지 않았다.

별도의 키보드를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튼튼한 알루미늄 거치대 오메이 노트북 받침대 als300은 다른 거치대와 다르게 노트북 모니터가 눈높이에 맞쳐지기 때문에 참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것은 최대 장점이지만, 키보드 없이 사용하고자 하는 분에게는 그렇게 노트북 거치대 추천까지는 못할 듯 싶다.

이상으로 일자목과 거북목 예방에 도움을 줄 수있는 알루미늄 거치대 오메이 als300 사용 후기를 마치겠다.


2018/10/11 - [자동차&IT제품&카메라] - 끊김현상 없는 무선마우스 로지텍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M720 후기

2018/09/20 - [자동차&IT제품&카메라] - 가성비 좋은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g102 사무용으로도 좋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