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IT제품&카메라

끊김현상 없는 무선마우스 로지텍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M720 후기

돌돌e 2018. 10. 11. 00:12
반응형

하루종일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해 컴퓨터를 해야만하는 직장인입니다.

십수년넘게 컴퓨터를 사용하며 마우스라고는 컴퓨터 구입 당시 주는 번들 마우스, 사은품 마우스만 사용하다 얼마 전부터 더 편한 마우스를 찾아 헤매다 무선마우스 수신기와 블루투스 2가지 연결방법과 초고속 스크롤 휠 일명 무한휠이 가능한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720을 구입과 사용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이렇게 비싼 컴퓨터 마우스를 사용해본 적 없다보니, 한동안은 애지중지 할거같습니다.

삼성9always 15인치와 함께 사용하는 무선마우스는 무소음 무선마우스로 유명한 로지텍M331, 하드웨어의 명가 마이크로소프트 무선마우스 4000 두 종류입니다.

무소음 무선마우스 로지텍 M331은 그립감도 좋고 소음도 적은점은 좋았지만, 뒤로가기버튼이 없는점은 큰 단점으로 웹서핑시 개인적으로 매우 불편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무선마우스 4000은 3년이란 as 보증기간, 그립감, 클릭감 등 딱히 큰 불편함없이 잘 사용하는 마우스였습니다.

크기는 비슷했지만 제 기준으로 더 편한 그립감을 선사한 노트북 마우스는 마이크로소프트 무선마우스 4000이었습니다.

블루투스마우스 로지텍m720은 m331보다 크고 그립감이 좋다.

제스처기능과 초고속 스크롤 휠 즉 무한휠이 가능한 무선마우스 끊김현상 없이 편하게 사용가능한 로지텍 무선마우스 M720과 무소음마우스의 강자 로지텍M331입니다.

사진으로 보기만해도 M720이 훨씬크고 묵직했는데요. 실제로 사용을 해보니 크기도 더 크고 무게도 더 무거워 처음 손에 잡았을땐 괴리감이 느껴지기도 했는데요.

조금 사용하다보니 금방 익숙해져 편안한 그립감을 주는 마우스 였습니다.

최대 1천만 번 클릭 가능하고 3대의 컴퓨터에 동시 페어링이 가능한 마우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 로지텍m720은 제스처 기능이 가능해 키보드 사용하지 않고도 조금 더 편한 업무와 웹서핑을 할 수 있는데요.

로지텍 M720 제스처 버튼은 파란 동그라미 안에 있는 부분을 눌러 사용이 가능합니다.

손에 잡아 보기전엔 어색하고 불편할것만 같았는데요, 막상 손에 잡고 사용해보니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역시 마우스의 명가의 logitech의 비싼 마우스답네요..

숫자 1,2,3은 총3대의 컴퓨터에 페어링할 수 있는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에서 현재 사용 중인 노트북/데스크탑을 표시해줍니다.

노트북과 데스크탑 어디에 사용해도 좋은 무선 마우스답게 뒤로가기 버튼 / 앞으로가기 버튼 그리고 페어링한 pc 변경버튼이 있습니다.

다른분들의 후기를 보면 맨 뒷버튼이 간혹 눌린다고하는 글을 본 적 있지만, 저는 그런 적 없었습니다.

파란색 동그라미 안에 있는 마우스 휠 위쪽에 있는 버튼은 초고속 스크롤 휠(무한 휠) 락 버튼입니다.

락을 풀고 휠을 돌리면 부드럽게 계속 돌아가며, 락을 잠그고 돌려도 일반 마우스보다 휠이 많이 돌아 스크롤이 더 빠르게 내려가 웹서핑과 업무에 최상일것같습니다.

무선마우스 수신기(나노 유니파잉 수신기),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한 2가지의 무선시스템을 지원하는 로지텍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m720은 aa건전지 1개가 들어가며 최대24개월의 수명을 자랑한다고 하는데, 이건 아직 2년을 사용해보지 않아 모르겠습니다.

또한 로지텍 상위 기종인 mx anywhere2s는 수신기 단자가 없지만, m720은 수신기 보관함까지 있기 때문에 무선마우스 수신기 분실에서 자유로워 좋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마우스 하단에 있는 센서에서 불빛이 들어옵니다.

하지만 로지텍 마우스는 빛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렇다 보니 눈부심으로 인한 소중한 눈을 조금이나마 지킬 수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마우스 로지텍 무소음 마우스,ms 무선마우스 4000 그리고 이번 구입으로 추가된 블루투스마우스 로지텍M720입니다.


로지텍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M720 후기

가지고 있는 마우스 중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가 제일 크다보니 그립감이 좋지 않아 불편할것만 같았는데요.

왠걸? 몇시간 동안 사용해 보았는데, 그립감으로는 가지고 있는 마우스 중 최고입니다.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에 부담이 적어 편했습니다만, 지금까지 사용한 마우스와 달리 135g의 무게를 가진 m720이 무게감은 있었는데, 익숙해 지면 괜찮아질 것 같습니다만 무게만큼은 개인 호불호가 갈릴거같습니다.

그리고 처음 사용해본 초고속 스크롤 휠 일명 무한휠 기능은 휴... 왜 이렇게 좋은걸 지금에서야 사용한걸까요..? 정말 편하고 좋습니다.
웹서핑 및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등 업무에 있어서도 최고의 능률을 선사할 것 같습니다.
또한, 이제 무한 휠 기능이 없는 마우스는 사용 못 할것같습니다.. 일반 마우스의 휠이 이토록 답답한거였네요...

로지텍 마우스 프로그램을 이용해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8개 버튼, 제스처 기능, 로지텍 무한 휠, 24개월의 긴 배터리 성능과 좋은 그립감과 끊김현상없이 사용가능한 블루투스/무선마우스 수신기를 두 가지를 사용 가능한 무선마우스이자 블루투스마우스 로지텍 m720은 노트북뿐만아니라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데스크탑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사무용 마우스로 사용해도 부족함 없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720 구입 전 많은 글을 검색해 보았는데요, 단점으로 휠 문제, as 문제 등 많은 글을 보았지만 일단 구입해 보았는데 아직 만족도가 높네요.

마우스 금액에 비해 as보증기간이 1년이란 시간이 조금 타사대비 짧은감이 들지만 고장나지 않고 오래오래 쓰고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