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IT제품&카메라

23인치 모니터 추천 ASUS VC239H-W 가정용 모니터 딱 좋네요

돌돌e 2018. 12. 5. 23:31
반응형

불량률이 적고, 가성비 좋기로 유명한 세계 1위의 메인보드 회사로 알려진 ASUS(에이수스) 하지만 세간에 더 널리 알려진 이름 바로 아수스는 메인보드와 더불어 노트북, 네트워크 장비(NAS) 등 제조, 판매하는 타이베이의 삼성이라 생각하면 편한 곳입니다.

요즘 많은 사용자들은 값 비싼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게이밍 마우스, 게이밍 키보드 등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데요. 게임을 하지 않고, 유튜브 같은 동영상 시청, 워드/엑셀/파워포인트 등 문서 작업 등 하시는 분들은 지금처럼 어려운 시대에 추가 지출을 할 필요없이 가격 싸고 성능은 좋은 가성비 모니터 바로 ASUS VC239H-W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다나와/네이버/에누리닷컴에서 최저가 검색을 하면 10만원 초반의 저렴한 가격을 가진 ASUS VC239H-W는 IPS패널을 탑재한 23인치 모니터이고, 슬림베젤 디자인으로 인해 무게도 타사의 모니터 보다 가볍습니다.

23인치 모니터 추천 VC239H-W의 스펙
23인치 / IPS 광시야각 패널 / Full HD / 주사율 60Hz / LED 모니터 / 응답속도 5ms / 밝기 : 250cd/m² / VESE 월 마운트 / 플리커아이 / 블루라이트 필터 기능 적용 / 무상보증수리 3년

많은 모니터를 구입해본 것은 아니지만, ASUS 모니터 구성품은 다양하고 많은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아날로그 방식의 DVI 케이블, D-SUB 케이블, 오디오 케이블과 220v 케이블, 해외용 전원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고, 의외로 현 시대 많은 곳에서 사용되는 HDMI 케이블은 미포함인것은 조금 놀랐습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모니터 등 제품 판매처가 온라인, 오프라인 다양해지다보니, 간혹 수입사의 판매처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해외용 케이블과 국내용 케이블이 함께 동봉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만약 모니터를 들고 이민 등 가실땐 케이블 구입을 하지 않아도 되기에 참 좋을수도 있겠네요..


23인치 모니터 VC239H-W의 전면과 후면입니다. 전면은 타 모니터와 다를바 없지만, 후면은 베사(VESA)홀이 있기 때문에 스탠드 방식으로만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모니터 거치대 일명 모니터 암만 있다면 벽걸이 모니터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의 기호에 취향에 맞게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모니터 osd 메뉴 부분을 제외한 3면은 9mm 초슬림 베젤,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많은 물건이 올려져 있는 책상을 조금이나마 더 효율적이고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디자인도 이쁩니다.

가정용 모니터로 손색없는 23인치 모니터 ASUS VC239H에는 -5도~20도 조절을 할 수 있는 틸트기능이 있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편안한 각도를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아쉬운 점은 모니터 스탠드 높이 조절이 되지 않기 때문에 높이가 낮아 불편하신 분들은 모니터 받침대가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요즘 출시되는 많은 모니터에는 별도의 스피커가 필요없게 좌우 각 1개의 스피커 장착이되어 출시가 되고있는데, 2에이수스 모니터 vc239h에도 1.5w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기때문에, 책상에 따로 스피커를 두지 않아도 영화감상, 유튜브 시청 등 가능합니다.

vc239h-w 스탠드는 별도의 드라이버가 없어도 동전과 손만 있다면 손쉽게 스탠드 장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성분들도 쉽게 모니터 조립이 가능합니다. 그렇므로 남자친구/남편/오빠/남동생/아버지 등 힘을 빌리지 않아도 충분합니다.

모니터 추천 ips패널 탑재한 ASUS VC239H은 DVI포트, D-SUB포트, 오디오, 전원, HDMI 포트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본인이 사용할 방법에 따라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수스 모니터 vc239h-w의 초기 osd 메뉴는 영어로 되어 있어도 문제 없습니다.

아래에서 두번째 System Setup-언어-한국어 변경이 가능합니다.

23인치 모니터 asus 모니터에는 상황에따라 모드 변경이 가능한 splendid 기능이 있습니다.

풍경모드, 표준모드, 영화관모드, 게임모드, 나이트 뷰 모드, sRGB 모드, 읽기모드, 암실모드 총 8개의 모드가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모드로 최적화된 영상을 제공하는 가정용 모니터입니다.

시력보호 모니터답게 깜박임이 없는 Filcker-Free(플리커 프리) 기능, 눈부심을 최소화 시켜주는 Anti Glare Screen 그리고 청색 빛을 줄여주는 블루라이트 필터 단계 설정이 가능합니다.

1단계 일반적인 웹 브라우징에 좋고, 2단계 사진/영상 작업 즉 라이트룸, 포토샵 등에 적합하고, 3단계 워드작업 등 문서작업에 적합하고, 4단계 어두운 환경에 적합합니다.

초고명암비 80,000,000:1의 자동밝기조절 기능이 있는 23인치 모니터 ASUS VC239H는 자신의 기호에 맞는 색감 설정이 가능하게 콘트라스트, 채도, 스킨 톤 변경이 가능하며, ASUS Vivid Pixel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 이미지를 더 선명하고, 노이즈를 줄여 더 깨끗한 화면을 볼 수 있는 가성비 모니터입니다.

IPS 모니터답게 광시야각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상하좌우 어디서든 동일한 색상, 왜곡없이 볼 수있는 가정용 모니터입니다.

23인치 모니터 ASUS VC239H은 고성능 모니터가 아닌 보급형 모니터인데도 불구하고 성능은 좋고, 저렴한 가격, 착한 가격을 가진 가성비 모니터로 적당한 게임, 문서작업, 유튜브 등 영상시청, 포토샵 작업 등 여러 가지 작업이 가능한 멀티 모니터로 일반 가정용 모니터, 사무용 모니터로 딱 안성맞춤인 제품으로 추천하는 asus 모니터입니다.




2018/10/28 - [자동차&IT제품&카메라] - lg 24인치 IPS 모니터 24mp88

2018/11/25 - [자동차&IT제품&카메라] - 가성비 좋은 키보드 추천 비프렌드 kb600 기능성과 확장성까지 잡은 키감 좋은 조용한 키보드

2018/11/12 - [자동차&IT제품&카메라] - 마블 고속 무선충전 마우스 장패드로 책상을 더 넓고 깔끔하게 사용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