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IT제품&카메라

삼각대 볼헤드 추천 : 뱅가드 볼헤드 BH-100 후기

돌돌e 2018. 11. 10. 03:07
반응형

많은 비가 내린 후 날씨가 생각보다 추워지지 않아 다행이고, 미세먼지가 한풀 꺾이고 푸른하늘을 볼 수 있어 좋았던 불금입니다.

많은 인생사진, 야경사진, 풍경사진, 여행사진 등 많은 사진촬영을 위해 꼭 필요한 삼각대와 더불어 지지력 좋고 튼튼한 삼각대 볼헤드인데요.
오늘은 카메라 악세사리의 명품 '뱅가드'의 삼각대 볼헤드 BH-100을 사용 후기를 남겨볼까합니다.

흔들림 없는 튼튼하고 지지력 좋은삼각대 볼헤드 뱅가드 ALTA BH시리즈는 BH-300, BH-250, BH-100 세 종류가 있고, 제가 사용한 볼헤드는 그 중 크기는 제일 작지만 강한 지지력을 자랑하는 BH-100 입니다. 

항공기 알루미늄 하우징을 사용하여 뛰어난 내구성을 가진 삼각대 볼헤드 추천 BH-100 스펙입니다.

높이 115mm / 최대 적재용량 10kg / 무게 457g / 재질 : 알루미늄 합금 / 수평계 2개 / 파노라마 눈금 / 도브테일 플레이트 사용

많은 삼각대 볼헤드를 구입해 본 것은 아니지만, 뱅가드 볼헤드에는 품질보증서와 사용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어 볼헤드삼각대 초보자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미러리스 카메라 캐논 eos m3, 캐논 800d와 사용할 VANGUARD ALTA BH-100입니다.

지금까지 제가 사용하던 볼헤드는 장난감처럼 보이게 만드는 퀼리티 좋고 아주 튼튼하고, 견고하고, 고급지게 생긴 볼헤드입니다.

삼각대 볼헤드에는 여러 규격의 삼각대 플레이트가 있지만, 삼각대 볼헤드 추천하는 뱅가드 볼헤드는 많은 삼각대 플레이트로 사용되는 도브테일 플레이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사용하시는 도브테일 플레이트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볼헤드 삼각대 플레이트 고정손잡이 제외 3개의 조절 손잡이가 장착되어 있고, 타 저렴한 볼헤드와 달리 조절 손잡이에는 미끄럼 방지고무가 부착되어 있어 미끄러지지 않고 간편하게 카메라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파노라마 기능을 지원하는 미러리스카메라와 dslr카메라를 이용하면 좋지만, 파노라마 기능을 지원하지 않을때에는 포토샵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뱅가드 볼헤드는 파노라마인덱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파노라마 사진촬영도 걱정없습니다.

제 캐논 eos m3, 캐논 800d에는 전자수평계가 내장되어 있어, 볼헤드 수평계를 볼일이 많지는 않지만, 뱅가드 볼헤드 bh-100에는 2개의 수평계가 부착되어 있어, 내장수평계가 없는 카메라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수평을 쉽게 맞출 수 있어 편합니다.

제가 사용하던 도브테일 규격의 삼각대 플레이트입니다.

플레이트 고정나사에 손잡이가 달려있지 않아, 늘 동전 혹은 차키를 이용해 풀고 조이고해야 했기 때문에 여간 불편한게 아니었고, 다른 플레이트에는 있지만 손잡이가 너무 얇아 조이고 나면 손가락 고통이 심했습니다

뱅가도 볼헤드 플레이트에는 동전을 이용할 수도 있고, 고정 손잡이를 이용해 카메라에 볼헤드 플레이트를 장착 할 수있어 이제 동전 없이도 편하고, 두툼한 손잡이로 손가락 고통에서 벗어나 너무 기뻤습니다.

좌/우 가생이에는 미끄럼방지 고무가 장착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성능이 아주 좋았습니다.

저는 800d에 핸드스트랩을 사용하고 있는데, 간혹 핸드스트랩으로 인해 아무리 강하게 플레이트를 조여도 삼각대를 몇번 이용하면 풀리는 일이 잦았는데, 이번 뱅가드 플레이트를 사용했을땐 카메라와 결속이 잘되어 움직이지 않고 안전성이 너무 좋았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볼헤드 추천 뱅가드 bh-100은 도브테일 방식으로 어느 도브테일 규격을 가진 플레이트와 호환이 가능합니다.또한 삼각대 나사 규격 1/4, 3/8 두종류를 지원하기 때문에 둘 중 하나만 있어도 볼헤드 사용이 가능해 추가지출이 발생할까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삼각대 볼 헤드 뱅가드(vanguard) ALTA BH-100 사용 후기

캐논 m3와 800d와 시그마 a30mm f1.4 등 여러 렌즈와 사용하는 제 삼각대 zomei q666으로 트레블러 5단 삼각대와 뱅가드 볼 헤드를 결합하여 야경 및 장노출 사진촬영을 해보았습니다.

사진 촬영은 유네스코 문화제로 등록된 세계문화유산 중 하나인 수원 화성 중 방화수류정과 화홍문입니다.

볼 헤드 하나만 바꿨을 뿐인데 개인적으로 고급스러워진 느낌입니다.

여러 고정락으로 신속하고 편안하게 위치를 조정할 수 있어 야경, 풍경 사진촬영에 있어 편리함을 안겨준 삼각대 볼 헤드입니다.

저는 보통 삼각대를 이렇게 정자세로 많이 사용하는데요.

기존 사용하던 카메라 삼각대 볼헤드보다 더 안정적인 고정력으로 카메라와 카메라 렌즈를 지탱해주는 느낌입니다.

뱅가드 삼각대 볼헤드는 -91도~35도 틸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렇게 세로모드로 사진촬영이 가능한데요.

여러개의 고정락으로 인해 손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삼각대를 이용한 사진촬영시 세로모드로 전환이 번거로워 잘 사용하지 않았는데, 뱅가드 제품은 너무 편해 수차례 세로모드를 사용할 정도로 너무 좋았습니다.

사진을 잘 찍지는 못하지만, 삼각대 볼 헤드 추천 뱅가드 볼헤드 bh-100을이용해 av모드와 tv모드를 이용해 야경사진과 장 노출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볼 헤드는 비교적 가벼운 800d와 시그마 아트 30mm도 잘 고정을 해주지 못하고, 사용이 불편해 삼각대 사용이 늘 불편하고, 여자친구와 여행사진을 남기려하면 빨리하라고 혼나기 일쑤였는데요.

알루미늄 재질의 견고하고 튼튼한 뱅가드 볼헤드 bh100은 흔들림없는 고정력,지탱력으로 야경 및 장노출 사진촬영에 부족함이 없었으며, 여러 고정락으로 신속하게, 빠르게, 쉽게 카메라 위치를 원하는대로 바꿀 수 있어, 여자친구에게 혼나는 일이 없을 것 같아 너무 좋은 삼각대 볼헤드 같습니다.

볼헤드도 좋은 것을 사용하니,, 삼각대는 조금 더 가볍고 견고한 카본 삼각대로 바꾸기만 하면 될것같습니다.

이상으로 삼각대 볼헤드 추천 뱅가드 볼헤드 bh-100 사용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