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IT제품&카메라

lg 24인치 IPS 모니터 24mp88

돌돌e 2018. 10. 28. 19:43
반응형

데스크탑pc 아닌 삼성 15인치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유튜브 등 하기에는 큰 불편함이 없지만, 많은 문서와 인터넷 창을 열었을땐 작은 화면으로 조금 불편했었는데요. 의도치않게 님께서 생일선물로 엘지 24인치 모니터를 선물로 주셨습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을 제외하고는 LG 컴퓨터, LG 모니터는 단 한차례도 사용해보지 않았는데 이번 제 생일을 맞이하여 처음 lg 24인치 ips모니터를 사용해보게 되네요.

지금까지 살면서 lg ips패널은 좋고, 티비 역시 lg가 최고다라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실제로 소문과 동일하게 최고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홈플러에서 구입한 lg 24인치 모니터 24mp88은 ips패널 / sRGB99% / 스트레오 스피커 / 2xHDMI / smart energy saving / 리더모드(블루스크린 차단모드) 와 제가 lg 모니터를 구입하게 된 제일 큰 이유 베젤리스.. 다른 모니터와 다르게 베젤이 정말 얇고 없다시피한점이었습니다.

다행히 홈플러스에 재고가 있어 당일 수령해 가지고 온 24mp88은 안전하게 스티로폼으로 잘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엘지 모니터 24인치 24mp88은 디스플레이 품질확인서가 동봉되어 있으며, 색상 교정 공장확인서가 동봉되어 있는데, 모니터 밝기와 색상은 딱히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엘지 모니터에는 소프트웨어 설치cd, 전원 어댑터, hdmi케이블, 모니터 등이 들어있는데요

2~3만원짜리 외장odd를 구입해도 소프트웨어 설치cd는 종이에 포장되어 나오는데, 설치cd는 아무 포장없이 덩그러니 있는게,, 어쩔수 없는 국내 2위 기업 이유가 있는듯하네요.

요즘 모니터 전원은 예전같지 않고 작고 간편해졌지만 들고 다닐 일없는 제품이기에 큰 의미는 두지않았습니다.

가운데 조이스틱으로 모니터 전원, 스피커 음량, 모니터 밝기 등 설정을 할 수 있고, 전원 좌우는 스테레오 스피커입니다.

엘지 24인치 led 모니터 24mp88의 모니터 거치대는 동전으로도 고정할 수 있고, 손잡이 돌려 고정할 수 있습니다.

전원, 2개의 hdmi 등 여러 포트가 준비되어 있지만, 저는 hdmi를 이용해 제 15인치 노트북에 연결했습니다.

24인치ips모니터 24mp88은 다른 모니터에 비해 베젤이 정말 얇아 디자인으로는 100점 만점입니다.

지금까지 lg 24인치 ips led모니터 24mp88 개봉기 였고, 아래는 소프트웨어와 후기입니다.

하... 엘지 ips모니터는 처음 사용해 보는데,, 마케팅의 힘에 속은게 ㅂㄷㅂㄷ하고 제 돈으로 구입한게 아니고, as를 받아도 정상이라할게 뻔하고, 반품도 안될테니 닥치고 쓸수밖에 없을테니 일단 글을 씁니다.

24mp88 모니터 설정프로그램 OnScreen Control에서는 화면분할(2분할,3분할,4분할,pip모드,6/8분할) 설정이 가능하기에, 개인이 사용하기 편하게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엘지 모니터를 노트북에 연결하여 사용 할것이기때문에 전체화면으로 설정했습니다.

모니터설정은 게임모드, 사진모드, 색약자 색보정모드, 영화모드, 리더모드라는 읽기모드1/2를 지원하고 더불어 밝기와 명암 그리고 화면방향 설정이 가능합니다.

읽기모드는 스마트폰, 노트북에도 있는 기능인데, 블루스크린을 차단해주는 기능으로 화면을 누리끼리하게 바꿔 눈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기능인데, 제가 사용하는 삼성노트북에서는 누런끼를 조절 가능한데,, 도통 LG 24인치모니터 24mp88에서는 누런끼 조절을 어떻게 하는지를 모르기에 익숙해지려고 합니다.

24mp88 모니터의 최대장점은 모든 프로그램에서 사용 가능한것은 아니지만,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파워포인트, 포토샵, 아웃룩,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구글 크롬, 익스플로러, 그림판, 엣지 등에서 영상모드 설정이 가능하다는점입니다.

다크맵 모드라고도 불리우는 black stabilizer. 어두운 화면 즉 새까만 화면의 명암을 높여 어두운 곳에 숨어있는 적을 좀더 편하고 쉽게 인지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지만, 저는 게임을 하지 않기 때문에 딱히.. 쓰지 않을듯합니다

lg 24인치 모니터 24mp88 black stabilizer기능을 사진으로 표현하기보다는 동영상을 이용해 보시는게 더 좋으실것 같아 동영상 첨부합니다.

모든 설정은 LG모니터 설정프로그램 onscreen control에서 할 수없습니다.

모니터 설정 소프트웨어를 만들다만 느낌을 지울 수 없는 lg전자모니터.. 왜 그랬을까요?

차라리 설정 프로그램이 없었다면 욕도 하지 않았을텐데, 참 아쉽습니다.

모니터 하단의 버튼의 메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간편설정 / 영상설정 / 음량설정/ 일반설정 등의 메뉴가 나옵니다.

하얀색을 하얗게 표현 못하는 엘지 ips 모니터는 개인이 직접 색조,채도를 조정하여 개인에게 맞추거나, 흰색을찾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런 개고생을 설정 프로그램에서 할 수 없고 모니터 설정으로만 가능하기 때문에 팔아프고 어깨빠져 죽는줄 알았습니다.

또한 음량설정으로 저음,고음 등 이퀼라이저 설정이 가능한데 이 기능 역시 프로그램에서는 불가하고 모니터에서 직접 해야 하기에 팔 혹은 어깨가 좋지 않으신분은 그냥 기본설정으로 들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얀색을 누렇게만 표현하는 엘지24인치모니터 24mp88에서는 색온도는 따뜻한느낌/표준/시원한느낌/사용자 모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삼성9always 15인치 노트북 모니터 밝기보다 현저하게 밝지 않고, 선명하지도 않아 사용이 불편한 엘지 ips 모니터는 밝기를 100으로해도, 명암을 만져도 선명도를 100으로하고 뭘해도, 삼성 노트북 모니터 밝기보다 어둡고, 흰색을 누렇게 표현하는 오줌액정을 가진 모니터였는데요.

하.. 누가 모니터는 lg ips라고 떠들고 다니는지는 모르겠지만, 흰색을 누렇게 표현하는게 정말 좋은 모니터인 것인지 밝기를 맥스로 설정해도 그렇게 밝지 않아 인텔 그래픽 설정의 밝기/ 대비를 만지기를 몇 시간..

엘지 24인치 ips 모니터 24mp88 답 없네요. 뭔 짓을해도 노트북 모니터 밝기보다 밝지 않고, 밝게하면 색 구분이 가지않고,, 이제 제 인생에 엘지 모니터와 엘지tv는 무조건 구입하지 않을것 같네요.

생일선물로 받은 엘지 ips 24인치 모니터.. 여자친구에게 참 고맙고 감사함을 느끼지만, 오줌액정을 가진 ips모니터 깝깝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