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 어디에서도 느낄 수 없는 경주만의 특별한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는 경조 대릉원 포토존, 야경 좋은 곳으로 유명한 대릉원, 첨성대, 동궁과월지(안압지), 월정교를 다녀왔습니다.

경주는 천년 전 신라의 역사와 낭만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첨성대, 대릉원 등 많은 유적지 등 관광지가 가까운 곳에 모두 붙어 있기때문에 부담없이 신라의 역사를 몸소 느낄 수 있고, 특히 바가지 요금으로 유명한 강원도 강릉과 달리 경주 황리단길 등 관광지의 숙소, 식대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었기에 이번 여름휴가를 맞아 떠난 경주 여행은 폭염경보라는 더위 그리고 경주 1박2일 이란 짧은 시간이란 것만 제외하면 완벽한 여행이었습니다.

 

  • 대릉원 입장료 ( 천마총, 미추왕릉, 황남대총 ) 및 경주 대릉원 포토존 위치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대릉원 입장료는 어른 3천원 / 군인,청소년 2천원 / 어린이 1천원이며, 현금 및 카드결제 모두 가능합니다. 또한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분들 대부분 삼성페이 사용을 하실텐데요. 삼성페이를 이용해도 대릉원 입장료 결제 가능하기때문에 지갑을 차량에 두고오셔도 편하게 대릉원,첨성대 그리고 동궁과월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릉원에서 경주 야경 좋은곳으로 유명한 동궁과월지(구. 안압지) 입장료를 한번에 결제 가능하기때문에 대릉원 포토존을 찾아 방문하신 분들은 대릉원에서 한번에 입장권을 구입하시는 것이 아무쪼록 편하고 빠르게 경주 동궁과월지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경주 대릉원, 천마총 입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입장마감시간은 오후9시30분입니다

경주 대릉원 포토존을 위해 방문한 대릉원에 입장 후 타들어가는 더위로 인해 1분 1초라도 대릉원 포토존 위치를 찾고 싶었으나, 일단 돈을 내고 들어왔으니 대릉원을 관람했으며, 경주 가볼만한곳 대릉원에는 천마총, 경주 미추왕릉, 황남대총 등 있습니다. 

먼저 경주 미추왕릉은 사적 제175호이며, 신라 제13대 미추왕을 모신 곳으로, 미추왕은 경주 김씨의 시조인 김알지의 후예로 신라 최초의 김씨 왕이며 여러 차례 백제의 공격을 막아 내고 농업을 장려한 신라 왕이며, 무덤 전체를 담장으로 둘러 보호하고 있고, 능의 남쪽에는 위패를 모신 숭혜전이 있는데 이 곳에서 매년 후손들이 미추왕의 제향을 받들고 있습니다.

경주 필수 여행지 대릉원에는 원산지가 중국이고 관상용으로 좋으나 추위에 약하지만 꽃이 백일을 피어 목백일홍이라 불리기도 하는 배롱나무 꽃이 많이 심어져 있어 꽃 사진 촬영 혹은 커플, 가족, 친구와 예쁜 셀카 등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경주 미추왕릉을 보고 천마총 방향으로 가다보니 이름 모를 무덤 아니 고분 사이에 큰 나무가 있는 것을 보고,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떠오르는 경주 핫플레이스 대릉원 포토존으로 착각해서 삼각대를 세우고 사진 촬영을 했으나, 인스타에 나온 곳이 아닌 비슷한 곳이었으나, 이 곳도 제법 사진이 예쁘게 나옵니다.

경북 경주시에 황남동에 있는 신라시대의 왕릉으로 추정되는 고분 경주 천마총은 대릉원 입장료를 입장하면 볼 수 있으며, 천마총에서 발굴된 금관, 금제관모, 금제과대 등 각기 국보 제188호, 제189호, 제190호로 지정되었으며, 만들어진 시기는 신라시대 6세기 초엽이며, 신라 지증왕의 왕릉으로 추정하고있습니다.

또한 경북 대릉원에 있는 천마총 내부는 많은 유적 등이 전시되어 있고, 매우 시원하기때문에 더위를 식히기에 충분한 장소였습니다.

천마총 바로 옆에는 황남대총이 있고, 여러 관광객들이 셀카 촬영을 하고 있었기에 이 곳이 바로 내가 찾던 그 포토존이다 생각했는데 역시나 이 곳도 아닙니다. 그래도 배롱나무 꽃 그리고 가운데 나무도 있고 이쁩니다.

경주 1바2일 코스 경주 황남대총은 황남동에 있는 신라 최대의 고분이라는 뜻으로 붙여진 명칭으로, 고분 공원 조성 계획에 따라 경주고적발굴 조사단이 1973년부터 1975년까지 발굴 조사하였으며, 황남대총은 남북으로 두개의 무덤이 서로 맞붙어 있으며, 남분에는 남자가, 북문에는 여자가 묻혀있으며, 이들은 부부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또한 황남대총의 무덤 주인공으로 신라 제17대 내물왕, 제18대 실성왕, 제19대 눌지왕 중 한명으로 학계에서는 추정하고 있으나 아직 누구인지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으로 누구나 원하고 원하는 경주 인생샷 촬영하기 좋은 경주 대릉원 포토존을 드디어 찾았습니다.

경주 대릉원 포토존 위치는 천마총을 기준으로 천마총과 반대 방향에 위치해 있습니다. 저도 경주 포토존을 찾기 위해 많은 블로그, 인스타 등을 검색했으나 누구하나 제대로 글에 안내를 해두지 않아 폭염을 뚫고 대릉원 한바퀴를 쭉 돌았습니다.

일단 천마총 반대편에 있는 대릉원 포토존에는 정말 많은 관광객들이 줄 서서 있었으며, 30분정도 기다린 듯 합니다.

경주 필수 여행코스 대릉원 포토존 촬영 팁을 드리자면, 무조건 빨리 가시기 바랍니다. 해는 떠있어도 시간이 저녁 시간에 가까워지면 빛이 순광이 아닌 역광으로 바뀌기 때문에 경주 여행에서 그렇게 학수고대한 대릉원 사진이 기대한 것과 달리 그렇게 예쁘게 나오지 않습니다.

풍경사진은 그나마 괜찮으나, 여자/남자친구 혹은 가족 및 친구와 경주에서 인생사진을 남기고 싶은 분들은 역광으로 인해 스마트폰, dslr카메라, 미러리스카메라를 삼각대를 이용해 촬영할 경우 얼굴에 그림자가 생기는 역광으로 만족스러운 사진을 남길 수 없기에 무조건 빨리가시기 바랍니다.

 

  • 첨성대, 월정교

경상북도 경주시 인왕동에 있는 신라시대 천문을 관측하던 첨성대는 국보 제31호이며, 높이 약9.5m입니다. 또한 첨성대는 신라 선덕여왕 때 축조된 것으로 추정되며, 일월행성의 운행관측과 천문현상의 관찰로 국가의 길흉을 점치는 점성의 목적에 사용된 것으로 짐작되고 있는 신라시대 유적입니다.

초등학교 수학여행으로 빠지지 않는 경주 첨성대와 월정교 입장료는 무료이며, 휴가기간으로 정말 많은 관광객들로 인해 각종 sns에 올라온 인증사진처럼 촬영은 할 수 없어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또한 첨성대는 문화해설가가 동행해 경주 유적지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시켜주는 경주 야경투어 코스입니다.

경주 야경으로 많은 분들이 찾는 곳 중 한곳인 경주 숨은 여행지 월정교는 통일신라시대의 유적 월정교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누각 다리이고, 2008년 4월에 복원 사업이 시작됐으며, 2018년 4월에 문루 준공을 하고 같은해 10월 관람객들에게 개방이 되었습니다.

월정교에는 원효대사와 관련된 전설이 있으며, 원효대사는 누가 자루 빠진 도끼를 주리요? 내가 하늘을 떠받칠 기둥을 만들겠노라고 노래르 부르고 다녔다고 합니다. 무열왕은 그 노래의 의미를 파악하고는 요석공주와 원효대사를 혼인시켰으며, 이떄 얻은 아들이 바로 설총입니다.

경주 숨은 여행지 월정교의 야경을 보고 다음 날 점심 식사 메뉴 육회물회를 먹기 위해 경주 함양집을 가던 길에 월정교가 있어 사진촬영을 했으며, 경주 월정교는 야경뿐만 아니라 낮에 방문해도 너무 예쁜 경주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 동궁과 월지(안압지) 입장료 및 주차요금

경주 야경의 필수 코스 동궁과월지는 신라 왕궁의 별궁터로 나라의 경사가 있을 떄, 손님을 맞을 때 연회를 베푸는 장소로 쓰인 장소입니다.

경주 야경좋은곳 동궁과월지 입장료는 3000원이며, 주차요금은 무료입니다. 다만 주차관리인이 주차장 내부에만 있고, 주차장 입구에서는 없기때문에 새치기하는 비양심적인 운전자들로 인해 주차장 들어가는 길이 매우 고되고 힘듭니다.

정말 많은 경주 야경좋은 곳 동궁과월지를 찾은 관광객들로 인해 발디딜 틈 없는 안압지는 동궁과월지, 대릉원 등 대기시간 없이 모바일을 이용한 결제, 검표로 바로 입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으나, 아직 적용 전입니다.

또한 국내 1박2일 여행 혹은 당일치기 여행코스이고, 가장 대표적인 경주 여행지 안압지는 현재 경주 동궁과 월지로 명칭이 바뀌었으며, 동궁과 월지 근처에는 첨성대, 대릉원, 경주 황리단길 등 많은 경주 여행지가 가깝기때문에 필수 여행코스입니다.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경주 필수관광코스가 된 동궁과 월지는 누각과 연못, 숲이 불빛으로 환상적인 경주 야경을 볼 수 있고 특히 연못에 반사된 전각과 나무로 dslr카메라, 미러리스 카메라 등을 이용해 아름다운 반영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경주 여행 꼭 가볼 곳으로 추천하는 국내 야경이 아름다운 곳 동궁과월지는 인스타 등 각종 sns에서 보던 멋진 야경을 직접 두 눈으로 보았더니 경주 동궁과월지(안압지)는 국내 사진찍기 좋은 여행지로 손색없는 여행지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경주의 아름다운 밤을 즐길 수 있는 동궁과월지(안압지)는 경주 여행 꼭 가볼 곳으로 왜 언론 및 블로그, 인스타 등 각종 sns에서 경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지 이제야 이해했습니다.

2019/08/16 - [여행] - 경주 가볼만한곳 경주 중앙시장 야시장 가격과 주차

 

경주 가볼만한곳 경주 중앙시장 야시장 가격과 주차

기록적인 폭염으로 경주 여행이 다소 지치고 힘들었으나, 전국에서 네 번째로 야시장을 개장한 경주 중앙시장을 최근 여름휴가를 맞이해 다녀왔습니다. 경주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경주 중앙시장은 경주의 최대 전..

doldoles.tistory.com

2019/08/07 - [먹거리/맛집] - 경주 맛집 함양집 한우물회, 육회비빔밥 기다린 보람이 있다

 

경주 맛집 함양집 한우물회, 육회비빔밥 기다린 보람이 있다

수학여행 이미지가 강한 경주인데, 언젠가부터 갑자기 국내인기여행지로 급부상하며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죠. 특히 1세대 걸그룹 핑클 멤버 이효리, 옥주현, 이진, 성유리가 출연하는 jtbc 캠핑클럽 촬영지가..

doldoles.tistory.com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1,726,750
Today
2,405
Yesterday
2,638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