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신혼여행으로 다녀온 여수호텔 여수 유탑마리나호텔

돌돌e 2020. 8. 8. 18:17
반응형

수개월째 잦아들지 않는 신종코로나로 21세기에 신혼여행을 해외가 아닌 국내로 다녀왔다.

신혼여행지로 군산, 남원, 여수 등 여러 지역의 명물, 먹거리, 볼거리를 관광하며 제일 만족도가 컸던 해양 도시, 야경이 멋졌던 여수 여행이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여행 2~3일차에 묶었던 여수 호텔 유탑마리나호텔&리조트 이다.

여수호텔 유탑마리나호텔리조트는 여수시 수정동에 위치해 있고, 인근에 여수 아쿠아플라넷, 여수세계박람회장, 오동도, 엑스포공원, 돌산공원, 여수포차거리 등 가까워 관광하기 편하고, 넓은 주차장이 있어 주차까지 편하다.

여수 오션뷰호텔 유탑 마리나 체크 아웃 시간은 오전 11시이며, 11시 이후 퇴실시 시간당 1만원 비용 발생한다.

유탑마리나호텔리조트 지하 1층에는 유탑마리나호텔 조식, 중식, 석식을 먹을 수 있는 뷔페 레스토랑 더웨이븐을 운영하고 있다.

유탑마리나호텔 1층에는 카페 디노, 탐앤탐스, 편의점, 한정식 식당, 2층 키즈카페, 3층 헬스장, 오락실, 코인노래방, 펍, 탁구장, 스낵바, bbq치킨 등 편의시설이 입점해 있고,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 테디베어 뮤지엄 입장권도 판매한다.

또한 어린 자녀와 휴가를 떠나는 젊은 부모들이 필수적으로 찾는 여수 유탑마리나호텔 수영장은 지상 3층에 있고, 수영복, 수영모 착용 권장하며, 수영장은 1회에 한하여 무료입장 가능하다.

단 매월 둘째주 화요일은 정기점검으로 휴장하기때문에 여수호텔수영장을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매월 둘째주 화요일은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여수 유탑 마리나 호텔 리조트 침구류는 푹신하고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었고, ' 아! 너무 편해''아! 너무 좋아'이런 느낌의 매트리스, 침구류는 아니고 평범했다고 느꼈으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했기에 불만은 없다.

호텔 투숙했던 당시 코로나로 인해 항균마스크 2장 지급하는 이벤트를 통해 2장을 받았기에, 유탑마리나 호텔 가격은 더욱 저렴해졌다.

많은 호텔을 다녀본 것은 아니지만, 유탑 마리나에는 많은 콘센트가 준비되어 있었다.

또한 usb충전기까지 있기 때문에 태블릿, 스마트폰, 노트북, dslr카메라 등 많은 IT제품 충전하는데 있어 부족함이 없었던 것은 편했으며, 스마트폰 무선충전기까지 준비되어 있다.

난 부킹닷컴에서 유탑마리나호텔을 예약했는데 방에 들어오니 세탁기, 인덕션, 싱크대가 있는 것을 보니 왜인지 유탑마리나리조트가 예약이 된 것 같은데 여수 저렴한 호텔 금액으로 예약했기에 그냥 하룻 밤을 묶었다.

화장실에는 비데가 설치되어 있고, 수건 5장, 드라이기, 일회용품, 샤워용품 등 준비되어 있고, 따뜻한 물은 잘 나오기에 물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본인은 여수 호텔 유탑마리나호텔에서 낮지 않은 곳에 투숙을 했는데 바로 앞에 여수 베네치아 호텔이 밤바다 야경을 가로 막았기때문에 야경, 전망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호텔 이용객분들은 유탑마리나호텔 바로 앞에 있는 여수베네치아호텔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여수 야경 명소로 손에 꼽히는 여수 돌산대교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여수 돌산공원과도 가까운 여수호텔 여수 유탑마리나호텔리조트이므로 삼각대와 카메라만 있다면 장노출 사진과 빛 갈라짐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여수 유탑마리나 호텔 근처 맛집에는 여수낭만포차거리가 있다.

처음 가보는 여수 낭만포차거리이고, 관광객을 상대하기 때문에 음식 가격이 비쌀 것이라 예상했으나, 생각보다 합리적이라고 생각이 드는 곳이라 개인적으로 생각을 했고, 음식 맛 역시 준수했다.

여수낭만포차거리에 있는 포차에서는 대다수 돌문어와 갓김치가 있는 음식, 딱새우회, 왕새우버터구이, 문어해물라면 등을 판매하고, 가격은 거의 동일하기때문에 마음에 드는 포차로 들어가면 되며, 당연히 신용카드 결제도 가능하다.

여수 호텔 추천 유탑마리나호텔 근처에는 천사벽화골목, 여수 오동도 등 많은 볼거리와 관광지가 가까워 여수관광명소를 조금이나마 편하게 다니길 원하시는 분들은 여수 호텔&리조트, 유탑마리나를 가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가격,, 본인은 8월 성수기에 다녀온 것이 아니고 몇 달전 다녀왔는데 그 당시 10만원이 안되는 8만 9천원에 이용했고, 유탑마리나호텔 조식 미포함 가격이었다.

다만 현재 8월 여름 휴가철 유탑마리나호텔&리조트 가격을 검색해보니 최저가 약 27만원 수준으로 3배이상 인상된 호텔 가격으로 8월 여름휴가철에 같은 방을 이용해야만 한다면, 막힘 없는 바다 풍경을 볼 수 있는 여수베네치아호텔 등 다른 호텔을 이용할 것 같다.

이상으로 신혼여행으로 다녀온 여수호텔 여수 유탑마리나호텔&리조트 내돈내산 이용 후기를 마치겠다.


2020/07/30 - [먹거리/맛집] - 여수 현지인도 인정한 여수 맛집 진복식당 서대회정식

2020/07/08 - [먹거리/맛집] - 여수 맛집 여수당 쑥아이스크림, 바게트버거 끝내주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