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경주 가볼만한곳 경주 중앙시장 야시장 가격과 주차

돌돌e 2019. 8. 16. 02:47
반응형

기록적인 폭염으로 경주 여행이 다소 지치고 힘들었으나, 전국에서 네 번째로 야시장을 개장한 경주 중앙시장을 최근 여름휴가를 맞이해 다녀왔습니다.

경주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경주 중앙시장은 경주의 최대 전통시장이며, 경주 중앙시장 야시장 시간은 오후 7시부터 12시까지이며, 최근 유명세를 타고 있는 경주 황리단길과 함께 경주를 대표하는 여행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중앙시장입니다.

대릉원, 동궁과월지(안압지) 등의 경주 관광지를 둘러보고 집으로 가는 길 마지막 여행코스로 방문한 경주 중앙시장 야시장에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광객들과 현지인이 발 디딜 틈 없을 만큼 많았습니다.

경주 야시장에는 약 26개의 포차가 운영하고 있고, 다양한 먹거리로 사람들의 식욕을 당기고 있고, 육전, 수좌병, 삼겹살김밥, 찹스테이크, 빈대떡 등 많은 사람의 입맛을 사로잡는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주 야시장 역시 대형마트의 쾌적함, 편의시설 등은 비교할 수 없으나 다른 시장에 비해 냄새나지 않고 깨끗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많은 손님으로 어마어마한 줄을 자랑하는 25호 피아이다유 경주 중앙시장 전통 소고기 육전입니다.

경주 중앙시장 야시장 메뉴 소고기 육전 가격은 소 5000원, 대 9000원이라는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육전을 먹을 수 있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경주 중앙시장 야시장에는 다른 전통시장에서는 볼 수 없는 만원의 행복이라는 BIG4상품권이 있습니다. 이 패키지는 만원으로 4가지 음식을 먹을 수 있으며, 구입을 하면 2500원 상품권을 제공하고, 다른 포차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보통 포장마차는 믿을 수 없는 재료, 위생 등으로 꺼리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경주 중앙시장 야시장은 원산지, 성분 배합비율 등을 정확하게 명시되어 있고, 야시장에 있는 모든 포차들은 세무서에 사업자등록도 되어 있기 때문에 서울 종로 등 다른 일반 포장마차와 차원이 다름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경주 맛집이 많은 중앙시장 야시장에는 외국인이 운영하고 있는 포차도 있고, 이 곳 역시 많은 사람들이 줄 서서 먹고 있는 것을 보아 음식이 제법 맛이 좋은듯합니다.

경주 중앙시장 맛집 삼겹 야채롤은 TV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 메뉴에는 삼겹살에 팽이버섯 등 야채가 들어가 있어 고기와 야채의 식감을 어우러지고, 경주 중앙시장 만원의 행복 쿠폰을 사용하면 5개를 줍니다.

경주맛집 먹어보새우 메뉴는 갈릭버터 새우, 핫 스파이시 새우 각 6천 원입니다.

음식 조리하는 시간이 매우 길었던 경주 중앙시장 야시장 메뉴였으며, 무더운 여름에 에어컨도 없고, 선풍기도 없어 매우 지치고 힘들었던 포차였으며, 기다린 시간 50분이 너무 아깝지만, 덥고 습하다 보니, 도저히 짜증 나서 다른 곳에 줄 서있던 여자 친구가 음식을 담고 있는 것을 보고 포기하고 그쪽으로 갔습니다..

경주 중앙시장맛집 소고기 찹스테이크 가격은 1인분 6천 원이며, 저는 만원의 행복 쿠폰 2장을 이 곳에서 사용했습니다.

제가 경주 중앙시장 맛집에서 만원의행복 쿠폰으로 구입한 야시장 메뉴 4종류는 육전, 소고기찹스테이크, 삼겹야채롤입니다.

경주여행 마지막 코스로 방문한 경주 중앙시장 후기는 방문을 하는 것은 좋으나, 많은 관광객이 있을 경우 만원의행복이란 쿠폰은 절대 구입하지 마시기바랍니다.

 

야시장 메뉴가 다양하고 바로 그 자리에서 즉석으로 조리해주기때문에 따뜻한 음식, 위생 등을 생각하면 좋으나,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길어요. 특히 양 적은 음식 1~2개 더 먹겠다고, 요즘같은 덥고 습한 날씨에 더위와 싸우지말고 정가주고 음식 1~2개 드시고 다른 경주가볼만한곳들 더 관광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경주 중앙시장 야시장 주차장은 바로 옆에 위치해 있고, 중앙시장 주차장 요금은 30분 500원, 30분초과(1시간) 1천원이며, 중앙시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시 30분 무료주차 가능은한데, 야시장 만원의 행복으로 이용하시면 30분 초과하기때문에 소정의 주차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경주 전통시장, 경주 중앙시장 야시장은 평소 국내에서는 자주 접하지 못하는 야시장이지만, 대다수의 음식 메뉴들이 조리시간이 매우 길어 줄이 짧은 곳은 상관 없으나 긴 곳은 최소30분~60분 가량의 기다려야만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경주 야시장은 다른 공연 및 체험거리 등 콘텐츠가 부족하고, 먹거리 자체도 타 지역 전통시장과 차별화되지 않은 점은 경주시에서 풀어야할 숙제같으며, 경주 중앙시장야시장 운영위에서는 야시장 특성을 감안해 음식 메뉴 개발 혹은 판매를 권장하는 것이 어떨지 생각이 듭니다.

2019/08/12 - [여행] - 경주가볼만한곳 경주월드 경주 캘리포니아비치 할인카드 및 가격

 

경주가볼만한곳 경주월드 경주 캘리포니아비치 할인카드 및 가격

전국을 뜨겁게 달구는 폭염은 현재 진행형인 가운데 여름철 대표 피서지로 손꼽히는 해수욕장, 계곡, 워터파크 중 경주 캘리포니아비치를 여름휴가를 맞아 다녀왔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당시 경주 날씨는 아침부터..

doldoles.tistory.com

2019/08/07 - [먹거리/맛집] - 경주 맛집 함양집 한우물회, 육회비빔밥 기다린 보람이 있다

 

경주 맛집 함양집 한우물회, 육회비빔밥 기다린 보람이 있다

수학여행 이미지가 강한 경주인데, 언젠가부터 갑자기 국내인기여행지로 급부상하며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죠. 특히 1세대 걸그룹 핑클 멤버 이효리, 옥주현, 이진, 성유리가 출연하는 jtbc 캠핑클럽 촬영지가..

doldole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