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경주 맛집 함양집 한우물회, 육회비빔밥 기다린 보람이 있다

돌돌e 2019. 8. 7. 01:56
반응형

수학여행 이미지가 강한 경주인데, 언젠가부터 갑자기 국내인기여행지로 급부상하며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죠.

특히 1세대 걸그룹 핑클 멤버 이효리, 옥주현, 이진, 성유리가 출연하는 jtbc 캠핑클럽 촬영지가 경주로 더욱 많은 국내 관광객이 쏠릴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저 역시 늘 가던 여름휴가지로 강릉 바다가 아닌 요즘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인기 많은 경주 포토존 대릉원, 동궁과월지(안압지) 등을 관람하기 위해 경상북도 경주에서 맛있는 음식과 볼거리 등으로 또 하나의 추억을 가슴과 눈에 담고왔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다른 지역에서는 보지 못한 경주에서만 먹을 수 있는 경주 물회인데요. 강릉, 속초에도 있는 물회가 아닌 한우물회를 맛볼 수 있는 경주보문단지 맛집 함양집 보문점을 다녀왔습니다.

90년 전통 4대가 이어오는 경주 함양집은 전국에서 가장 오래된 비빔밥집이며, 함양집 메뉴는 한우물회, 전통비빔밥, 소고기국밥, 곰탕, 묵채, 파전, 떡불고기, 치즈불고기, 석쇠불고기, 육회를 판매하고 있고 특히 경주 함양집은 순수한우(암소)만 취급합니다.

주말도 아닌 평일이고, 점심식사 전이면서, 폭염경보가 발령되었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손님들로 붐볐던 경주보문단지 맛집 함양집입니다.

함양집 한우물회, 육회비빔밥을 먹기 위해서는 가게 입구에 있는 테이블링을 통해 예약을 해야하며, 실시간으로 홈페이지에서 대기인원을 확인할 수 있고, 본인 대기번호가 가까워지오면 카톡으로 안내메세지를 보내줍니다.

저는 오전11시~12시사이에 함양집에 아침 겸 점심식사를 하기위해 이 곳을 방문했고, 운 좋게 점심식사 마감 전 테이블링을 통해 예약을 했는데, 재밌는건 12시30분쯤되니 점심식사가 마감되었고, 저녁식사는 5시부터 시작한다는 안내판을 세워졌습니다.

경주 현지인 맛집 함양집에는 두군데의 고객 대기공간이 있었는데, 제가 방문한 경주날씨는 37도가 넘는 폭염경보였던지라 웨이팅하는 시간은 곤욕이었습니다.

경주 함양집 보문점의 주차장은 협소하기에 주차하기가 쉽지 않기때문에 5분~10분거리에 있는 북군동 공용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되며, 주차요금은 무료입니다.

하늘은 참 예뻤으나 37도가 넘는 폭염경보를 안겨준 경주날씨.. 조금만 덜 더웠다면 너무 좋았을텐데하는 아쉬움이남네요

원래 함양집은 1924년 울산 우체국 앞에 함양관으로 시작했고, 4대 사장님이 경주에도 오픈을 했다고합니다.

많은 손님들로 붐비는 맛집을 다니다보면, 불친절한곳 정말 많이 볼 수 있는데, 경주 한우물회 함양집은 맛도 있는데 친절까지합니다.

활어회가 들어간 물회 가격도 1만3천원~1만5천원정도하는데, 한우 육회가 들어간 함양집 한우물회 가격은 보통 1만3천원 / 곱빼기 1만5천원, 육회비빔밥 보통 1만2천원 / 곱빼기 1만5천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름휴가 시즌인 현재 인터넷 기사를 보다보면 휴가지 바가지요금으로 국내 여행을 다시 가지않겠다는 기사를 많이 볼 수 있는데, 경주 맛집 베스트 10 경주 함양집은 바가지요금없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있게 식사할 수 있습니다.

요즘 노키즈존 가게가 많지만, 경주 가볼만한곳 중 한곳인 함양집은 어린 아이 이유식을 데워먹일 수 있는 전자레인지도 구비되어 있기때문에 어린 자녀가 있는 분들도 걱정하지 않고 식사할 수 있는 맛집 입니다.

경주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함양집에서 아침겸점심식사를 하기위해 폭염과 싸우며 무려 2시간이란 시간동안 기다리다 만난 경주 한우물회 이며, 음식은 많은 손님이 있었지만 제법 빨리 나와서 너무 좋았습니다.

한우물회 곱빼기 1개, 보통 1개를 먹었으며, 사진을 보시면 함양집 한우물회 곱빼기의 고기양이 보통보다 약2배정도 많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육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격차이도 얼마나지 않으니 무조건 곱빼기 추천합니다.

경주 육회물회를 먹을 수 있는 함양집의 육회물회에는 배, 오이, 깨 등이 들어가고, 일반적인 생선 물회의 국물 맛과 비슷하나, 생선 물회 육수보다 진하고 맛있습니다.

일반적인 물회처럼 한우물회에도 소면을 나오기에 넣어서 먹으면됩니다.

육회물회의 육수 간이 조금 강해서인지 깍두기 등 반찬의 간은 심심했는데, 밥과 함께 먹으면 충분했습니다.

폭염과 사투하며 2시간이란 시간을 기다려 먹은 경주맛집 함양집으로,, 한우물회만 딸랑 먹고 나오기엔 너무 억울했기에 다른 손님들은 하나씩 먹는 함양집 치즈불고기가 아닌 육회비빔밥을 하나 더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과식이라고 할 수 있겠으나 땀 뻘뻘 흘리며 늦은 점심으로 인해 배가 너무 고팠습니다.

상추, 계란, 오징어, 콩나물 등이 들어간 한우비빔밥은 다른 식당에서처럼 질떨어지는 육회가 아닌 질 좋은 고기를 사용한 육회비빔밥이었는데요. 지금까지 먹어본 육회비빔밥 중 최고였고, 경주함양집 메뉴 한우물회와 달리 간이 강하지 않습니다. 또한 같이 나온 소고기무국 역시 구수한 국물이 일품이었습니다.

경주 맛집 함양집 메뉴 한우물회, 전통비빔밥(육회비빔밥)을 모두 남김없이 싹싹 긁어 먹었습니다.
그런데 경주맛집베스트 함양집에서 너무 맛있게 먹었고, 경주 1박2일 여행 중 제일 맛있었고 만족도가 높았던 맛집이었는데, 다음에 경주여행을 다시 간다면 이 식당은 다시 꼭 방문해야겠습니다.

또한 다음엔 육회도 따로 주문해서 먹어야겠습니다. 다른 곳과 달리 고기 질도 좋고 너무 맛이 좋아 몇일이 지난 지금도 함양집 한우물회 맛이 생각날 정도입니다.

다만 경주 1박2일 여행코스로 함양집을 포함하신 분들은 꼭 일찍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식사시간에 딱 맞쳐 가신다면 저처럼 매우 오랜시간 기다릴 수 있습니다. 경주 함양집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9시까지이며, 마지막 주문은 오후8시20분까지이며, 브레이크타임은 오후 3시부터5시이며, 함양집 휴무일은 수요일,목요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