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국을 뜨겁게 달구는 폭염은 현재 진행형인 가운데 여름철 대표 피서지로 손꼽히는 해수욕장, 계곡, 워터파크 중 경주 캘리포니아비치를 여름휴가를 맞아 다녀왔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당시 경주 날씨는 아침부터 폭염경보를 알리는 안내방송 그리고 재난문자를 받을만큼 매우 더웠으나, 현재는 약 10일 전보다 입추를 맞아 다소 더위가 누그러졌으나, 에어컨 없이는 살수 없는 아프리카보다 더운 날씨를 자랑하는데요.

오늘은 경주 1박2일 여행코스로 좋은 경주 워터파크 중 캘리포니아비치 할인카드, 놀이기구 그리고 경주월드 드라켄, 크라크 등을 알려드리고자합니다.

먼저 경주 캘리포니아비치 입장료는 7월20일부터 8월18일 대인 / 청소년(중학생,고등학생) 71,000원, 소인(36개월부터 초등학생 4만7천원이고 8월19일부터 9월1일까지 대인/청소년 평일 4만3천원, 주말 5만3천원, 소인 평일 3만원, 주말 3만7천원입니다.

하지만 당연한 이야기지만 대다수의 분들은 경주 캘리포니아비치 입장료를 모두 지불하지 않고 체크카드, 신용카드 할인 혹은 네이버 예약 및 티몬, 쿠팡 등 소셜커머스, 온라인 쇼핑몰 등을 이용하시면 더욱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경주 1박2일 여행코스 캘리포니아비치 할인카드는 BC카드, 삼성카드, NH농협카드, KB카드, 현대카드 총 5개사를 통해 본인 1인 40% 할인 및 동반자 3인 30%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으나 티콘, 쿠팡 등 소셜커머스와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면 경주 캘리포니아비치 입장권과 경주월드 빅5까지 구입할 수 있습니다.

경주월드캘리포니아비치는 경주시내, 보문관광단지,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등 인근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워터파크와 놀이동산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경주 랜드마크답게 경주/포항/울산 지역 주민 할인, 경주시 투숙객 할인,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할인, 울산 경주시 공무원 및 군인,소방관 할인 등의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기록적인 폭염으로 피곤하다는 이유로 다녀온지 약 열흘만에 포스팅을 하게되었네요.

경주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경주월드 캘리포니아비치 운영시간은 8시50분부터 19시30분까지이며, 제가 이 곳에 평일 오전 8시20분~30분쯤에 도착했는데, 경주 중학생, 고등학생 그리고 많은 관광객들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중고등학교 방학기간이 끝난다면 평일에 조금 더 편하게 놀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경주 캘리포니아비치 준비물은 수영모자, 야구모자, 두건 등은 착용가능하고, 썬캡은 착용 불가이며,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텐데, 캘리포니아비치 음식물 반입은 되지 않으며 돗자리 역시 가지고 들어갈 수 없습니다.

캘리포니아비치 구명조끼 대여료는 6천원, 썬베드 대여료 2만원, 방갈로 20만원, 비치타올 5천원이나, 워터파크 이용 후 샤워실에 일반수건은 무료 사용 가능하며, 오후2시이후부터 썬베드 이용료는 1만원, 방갈로 가격은 15만원으로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가능합니다.

경주워터파크 캘리포니아비치는 용인 캐리비안베이, 오션월드, 하이원 워터파크 등보다 규모는 작으나 내부에는 없는 것 빼고 있을건 다있으며, 롯데리아, 닭꼬치, 핫도그, 던킨도너츠, 치킨 등 다양한 음식 등을 다른 워터파크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부담없이 점심식사 및 간식을 드실 수 있습니다.

경주 워터파크에서는 다양한 공연을 하고 있는데요. 제가 방문한 날에는 신세대 트로트 스타, 캘리포니아비치 모델 한여름의 무대와 섹시디바 EDM댄스가수 플라이위드미, 워터팍흥 SHOW with 쇼단, 라이브쇼 리얼댄싱 K-POP의 무대를 볼 수 있었습니다.

현재 캘리포니아비치 공연 및 이벤트는 변동있을 수 있으니 홈페이지 참조바랍니다.

경주 캘리포니아비치 놀이기구는 산타모니카비치, 웨이브캐년, 와이프아웃, 엑스, 터보트위스트, 트리플다운, 더블익스트림, 섬머린스플래쉬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놀이기구 이용 팁을 알려드리자면 오픈과 동시에 입장하신 분들은 무조건 엑스, 터보트위스트, 더블익스트림부터 이용하시면 됩니다. 여러개 모여있기때문에 빠르게 대긴인원만 적다면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엑스

경주 캘리포니아비치에 있는 엑스는 2인 또는 4인이 이용할 수 있고, 신발 및 선글라스는 착용불가하며, 키제한은 120cm이하 어린이는 이용할 수 없으며, 규모가 제법 크지만 무섭지는 않고 충분히 무더운 여름을 잊을만한 재미를 주는 놀이기구입니다.

산타모니카비치

경주 캘리포니아비치 놀이기구 중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파도풀 산타모니카비치는 100m 규모의 초대형 웨이브 파도풀로 다양한 형태의 파도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캐리비안베이, 하이원 워터파크, 오션월드와 다른 파도풀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에서는 지금도 하는지는 모르겠으나 15분~20분간 하늘을 나는 워터플라이보드 쇼 진행도 했으며, 스마트폰 배터리가 없어 사진, 동영살 촬영을 하지 못했기에 블로그에 사진이 없습니다.

캘리포니아비치 방갈로 인근에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편안하게 물놀이할 수 있는 수영장과 웨이브캐년이라는 유수풀이 위치해 있습니다.

무더운 날씨로 인해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를 해도 이동간에 매우 더워서인지 포그복합분무기를 분사해 지나는 이용객들에게 시원함을 제공합니다.

2000리터 대형 폭포수에서 쏟아지는 물세례로 더위를 한방에 날려보낼 수 있는 스플래쉬 어드벤쳐는 수심이 낮고 미끄럼틀 등이 있기때문에 어린 자녀와 함께 온 분들도 안전하게 아이와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캐리비안베이, 하이원 워터월드, 오션월드 등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비쥬얼을 느낄 수 있는 경주워터파크, 경주 캘리포니아비치 놀이기구 썸머린스플래쉬 이며, 이 기구는 국내 최초, 아시아 최고 높이 32m를 자랑하며 재미도 재미지만 시각적으로도 엄청납니다.

12시 기준 캘리포니아비치 놀이기구 예상 대기시간은 트리플다운, 와이프아웃, 섬머린스 플래쉬, 웨이브캐년 등 대다수 50분이지만, 격한 스릴을 느낄 수 있는 더블익스트림은 단 10분만 기다리면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캘리포니아비치에서 여러 기구를 이용하고 물놀이를 하고나니 어느 덧 점심시간으로 많은 식사 메뉴가 있었으나 저는 간단하게 롯데리아 햄버거를 먹었습니다.

보시는 위 첨부된 사진을 보시면 캘리포니아비치에는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고 가격 역시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없이 식사를 할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경주 워터파크 2곳 중 한 곳인 경주월드 캘리포니아비치에는 산타모니카비치라는 파도풀에 있는 노천스파 그리고 지하 800m 천연온천과 각종 지압, 마사지를 할 수 있는 팜스프링이라는 실외 온천도 준비되어 있기때문에 물놀이 등으로 지친 몸의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

천연온천 바로 앞에는 넓은 사우나도 있기때문에 떨어진 체온을 빠르게 올릴 수 있고, 물놀이가 끝난 후 온 몸의 피로를 푸는데 도움을 줍니다.

경주 1박2일 여행코스 경주 캘리포니아비치 유수풀 즉 웨이브캐년은 320m에 이르는 계곡에서 몰아치는 국내 최강 파도풀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기존 유수풀과는 차원이 다른 강력한 파도가 연속적으로 몰아쳐 마치 래프팅을 즐기는 듯한 감동을 받을 수 있다고하는데요. 그래서 일까요? 지금까지 여러 워터파크를 이용해보았지만 이렇게 많은 대기인원과 대기시간을 본적이 경줘 워터파크가 처음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캘리포니아비치 놀이기구는 이용했으나 유수풀은 안탔습니다.

유수풀 근처에 있는 꼬치집에서 가래떡과 닭고기가 있는 매콤닭꼬치를 먹었는데, 생각보다 맛있었습니다.
하지만 매콤달달하지만 어린아이들 입맛에는 많이 매울 수 있기때문에 다른 맛을 권장합니다.

스플래쉬 어드벤쳐, 파도풀, 던킨도너츠에 인접해 있는 무대에서 위에서 언급한 스트릿 씬 걸스힙합 최고의 퍼포먼스팀 플라이 위드 미와 함께하는 EDM댄스, 워터팍흥 SHOW with 쇼단 등의 무대를 통해 보다 더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또한 캘리포니아비치 모델 트로트가수 한여름의 무대는 경주월드 놀이기구 드라켄, 크라크 등을 이용하기 위해 보지 않았는데, 인스타, 유튜브 등을 통해 검색해봐야겠습니다.

경주 캘리포니아비치 규모는 작기때문에 오랜 시간있지 않아도 충분히 놀이기구를 타면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서 참 좋았는데요. 물놀이를 마친 후 바로 옆에 위치한 경주월드 빅5 이용권을 가지고 방문했습니다.

경주월드 입장료는 대인 2만3천원, 청소년 1만7천원, 소인 1만5천원 이며, 경주월드 자유이용권 가격은 대인 4만4천원, 청소년 3만 8천원, 소인 3만1천원입니다. 단 고스트하우스라는 귀신의 집 이용요금은 대인 5천원, 소인 4천원이지만 자유이용권 소지자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경주월드 놀이기구 드라켄, 크라크 등 개별적으로 1~2개 이용하실 분들도 있으실텐데 드라켄 8천원, 크라크 6천원의 저렴한? 이용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관람차를 타고 풍경을 느끼고 싶었으나 이때 경주 날씨는 기록적인 폭염으로 너무 더웠습니다.

그래서 안탔습니다.

세계 6번째, 한국 최초 90도 수직 하강하는 놀이기구는 경주월드 드라켄입니다. 이 곳을 왔다면 무조건 타야하는 놀이기구입니다. 또한 드라켄은 90도에서 급하강하는 곳이 총 2곳이며, 첫번째는 63m 높이이면서 국내 최고 높이 아파트 20층 높이를 자랑하고, 두번째는 41m 높이에서 수직하강을 합니다. 또한 경주월드의 드라켄 속도는 117km로 세계 2번째로 빠릅니다..

드라켄 입구에는 매우 큰 드래곤 동상이 있고 좌측부분에 있는 곳이 포토존입니다.

매우 빠른 속도 그리고 많은 인원이 한번에 탑승하는 놀이기구이지만, 경주월드 드라켄 대기시간은 약 40분 ~ 50분정도 였습니다. 드라켄 후기를 말하자면, 너무 빠른 속도로 인해 무서움을 느끼기도 힘들정도 입니다.

멀리서 놀이기구를 보면 '아.. 저런걸 왜 만드는거지? 저 무서운걸 어떻게 타지? 하.. 팬티 사와야하나?' 란 별 생각을 다했는데요. 막상 타고보니 허세라 생각할 수 있는데 별거 아니었습니다. 진짜로 속도가 너무 빨라서 무서움을 느낄 수 조차없습니다. 소리 몇번 지르면 끝나네요.

아 그리고 경주월드 드라켄은 나 혼자 산다, 궁민남편, 슈퍼맨이 돌아왔다, 호구의연애 등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서 나오기도했습니다.

360도 회전하며 엄청난 스릴을 경험할 수 있는 경주월드 크라크입니다. 저는 드라켄은 탔으나 크라크는 타지 않아 감흥을 전해드리지 못해 아쉽습니다. 크라크 후기는 다른 블로그 혹은 유튜브 동영상을 참조 바랍니다.

이 사진을 마지막으로 스마트폰 배터리가 없어 사진 촬영을 못했습니다. 경주월드 귀신의 집(고스트하우스)는 뭐 대단한게 있겠어?란 생각으로 추가요금도 있어서 이용하지 않았고, 잠실 롯데월드 자이로드롭을 연상시키는 지상 70m 국내 최고 높이에서 추락하는 경주월드 자이로드롭 메가드롭과 경주월드 파에톤은 대기시간이 너무 길어서 안탔습니다.

2019/08/07 - [먹거리/맛집] - 경주 맛집 함양집 한우물회, 육회비빔밥 기다린 보람이 있다

 

경주 맛집 함양집 한우물회, 육회비빔밥 기다린 보람이 있다

수학여행 이미지가 강한 경주인데, 언젠가부터 갑자기 국내인기여행지로 급부상하며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죠. 특히 1세대 걸그룹 핑클 멤버 이효리, 옥주현, 이진, 성유리가 출연하는 jtbc 캠핑클럽 촬영지가..

doldoles.tistory.com

2019/08/05 - [여행] - 깨끗하고 조용한 경주 게스트하우스 경주한옥민박 라온민박 가격

 

깨끗하고 조용한 경주 게스트하우스 경주한옥민박 라온민박 가격

2019년 여름휴가지를 어디를 가야할까? 많은 고민을 하던 중 몇년 전부터 인스타 등 각종 sns에서 국내 여행지로 손꼽히기 시작한 많은 분들이 수학여행지 이미지로 강하게 뇌리에 박힌 경주로 휴가를 가기로 결정..

doldoles.tistory.com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1,726,750
Today
2,405
Yesterday
2,638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