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춘향이의 사랑이 생각나는 남원 가볼만한곳 광한루원 입장료

돌돌e 2020. 7. 2. 02:32
반응형

많은 사랑과 인기를 받고 있는 휴양지 발리 신혼여행을 떠나려 했으나, 7월달 현재도 잠잠해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너란 녀석때문에 국내 신혼여행으로 남원, 여수 등 다녀왔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신혼여행을 국내로 다녀온다니.. 상상도 하지 못했고, 국내 여행지다 보니 다소 아쉽고, 그저 그럴줄 알았는데요, 그 것은 편견이었고, 선입견이었나 봅니다.

평소 가보지 않았던 곳으로 여행계획을 세워서 그랬는지는 모르겠으나 나름 매력적인 국내 여행지가 많았었는데요,

그 중 소개해드릴 곳은 남원 가볼만한 곳 바로 춘향전으로 모르는 사람이 없는 춘향이와 몽룡이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오작교가 있는 남원 광한루를 소개할까 합니다.

아쉽게도 남원 광한루원 입장료는 무료는 아닙니다.

어른 3천원, 청소년 및 군인 2천원, 어린이 1천500원이며, 경로자, 미취학아동, 국가유공자, 남원시민은 신분증 제시하면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광한루원 바로 옆에 있는 남원한옥호텔 남원예촌에 투숙해도 무료로 관람 가능합니다.

광한루원 운영시간은 하절기 오전 8시부터 오후7시, 동절기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오후7시(6시)부터 오후 9시(8시) 무료 관람가능하다고 합니다.

남원 여행 명소 중 한 곳인 광한루원에 입장하면 잉어먹이 판매소가 있으며, 잉어먹이는 2천원이며, 정말 많은 잉어가 살아 숨쉬고 있습니다.

성춘향과 이몽룡의 사랑 이야기가 담겨 있는 오작교는 광한루원 입구에 위치해 있어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4월에 방문한 남원 여행 명소 중 한곳인 광한루원인데 단풍으로 얼룩진 나무들로 인해 분위기 있고 너무 예쁘고 아름다웠는데, 만약 꽃까지 피는 날이면 얼마나 아름다울지 상상이 가지 않았습니다.

또한 오작교를 건너면 사랑이 이루어지고 복을 받는다는 전설도 있습니다.

춘향과 몽룡이의 백년가약을 맺은 장소 월매집 역시 역사서의 고증을 통해 제대로된 남원시의 보수작업으로 잘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특히 사실적인 컬러감을 가진 조각으로 인해 보다 더 몰입해서 관람할 수 있었으며, 사랑의 동전 던지기라는 게임도 할 수 있습니다.

월매집에서 나오면 우리나라 전통놀이 투호놀이 그리고 곤장 맞기 등 체험할 수 있으며, 사진은 없으나 전통 그네도 타볼 수 있습니다.

남원 여행 베스트 광한루원을 한바퀴 돌다보니 춘향전에 나오는 변사또 조형물도 있습니다.

평일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관람객이 제법 있었던 남원 가볼만한곳 광한루원은 꽃은 없었으나 연못과 으리으리한 나무들로 잘 꾸며져 있었는데요.

우리나라 3대 정원 담양의 소쇄원, 보길도 세연정, 영양의 서석지라고 하지만 가보지 않아 얼마나 아름다울지는 모르겠으나, 적어도 남원광한루원 역시 제 기준에서는 충분히 예쁘고, 추억을 만들며 즐기기에 부족함 없는 남원여행지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광한루원 출구 쪽에는 기념품을 판매하는 잡화점이 많이 몰려 있었으며, 가격은 싼 것부터 비싼 것까지 다양하게 많이 있었으나, 제가 원하는 것은 없었기에 구입은 하지 않았습니다.

신혼 여행을 국내여행지 중 한 곳으로 다녀고, 해외 여행보다 특별하고, 새로운 느낌을 받지는 못했으나, 국내 여행에서도 충분히 많은 즐거움과 추억을 만들기에는 부족함 없다고 생각은 들었지만서도, 발리 신혼여행을 가지 못한 것은 몇 달이 지난 지금도 조금 아쉬운감이 남습니다..

 

 

고품격 한옥호텔 찾는다면? 남원 한옥호텔 남원예촌 by켄싱턴 가격

작년 신혼여행을 예약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여행 갈 날만을 기다리던 중 갑자기 COVID-19가 예고도 없이 터지는 바람에 한국인과 전 세계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과 인기를 받고 있는 인도네시아 ��

doldole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