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고품격 한옥호텔 찾는다면? 남원 한옥호텔 남원예촌 by켄싱턴 가격

돌돌e 2020. 5. 5. 23:32
반응형

작년 신혼여행을 예약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여행 갈 날만을 기다리던 중 갑자기 COVID-19가 예고도 없이 터지는 바람에 한국인과 전 세계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과 인기를 받고 있는 인도네시아 휴양이 발리 신혼여행은 아쉬움을 뒤로한채 여행사 위약금을 지불하고 발리 여행 취소하고, 제주도로 떠날려는 찰나 강남 모녀가 제주도를 휘젓고 다니는 바람에 제주 유채밭을 갈아 엎는다는 소식을 접하고, 제주도 신혼여행 포기하고, 맛있는 음식과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전라도로 신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춘향이와 이도령의 애틋한 사랑으로 알려진 전북 남원에 있는 한옥호텔 남원예촌 by켄싱턴 입니다.

국내 신혼여행 출발 전 남원 한옥호텔 남원예촌 숙박 예약을 한 것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5월 황금연휴 같은 연휴도 아니고, 평일이라 그런지 예약이 순조롭게 가능했고, 가격도 합리적이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한옥호텔 남원예촌 by켄싱턴은 일반적으로 많이 볼 수 있는 호텔의 모습은 아니지만 4성급 호텔 이며, 전북 남원시 금동에 있으며, 인근에 남원 시내가 있기때문에 여러 편의시설과 인접해 있어 편리합니다.

호텔이지만 매우 큰 규모를 가진 곳은 아닌지라, 주차 대수는 그렇게 많지 않고, 평행주차를 해야하기때문에 초보운전 인 분들은 후방카메라, 어라운드뷰 등 사용해 조심히 하셔야 합니다.

2018 한국관광의 별, 2018 전북 건축문화상 대상, 2020 서비스만족대상을 수상한 남원 한옥 호텔 이며, 남원예촌 프론트는 호텔 입구 바로 옆에 있는 한옥건물 '도움마루'이고, 조식을 먹는 곳은 프론트 옆에 있는 '사랑마루' 입니다.

남원 한옥호텔 남원예촌은 2인 기준 스탠다드, 3인 기준 디럭스, 4인 디럭스 대청, 6명 슈페리얼 대청, 디럭스 스위트, 로얄 스위트의 객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원예촌 체크인 시간은 15시, 체크아웃 11시 입니다.

한옥의 매력에 빠지기에 충분한 호텔 남원예촌은 숙박을 하지 않아도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고즈넉한 한옥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관광객들에게도 개방되어 있습니다. 다행히 제가 호텔을 이용했을땐 평일이라 그런지 관광객이 많지 않아 조용했습니다.

한옥 명장들이 직접 자연에서 얻은 재료를 사용해 전통방식으로 만든 명품 한옥 호텔 남원예촌 by 켄싱턴은 지금까지 닭장 같은 아파트, 다 똑같이 생긴 빌딩에서 지친 도시인들에게 마음의 안정과 힐링할 수 있는 충분한 멋과 여유를 줄 수 있는 호텔이라 느꼈습니다.

일반 한옥민박이 아닌 남원한옥호텔 남원예촌은 보안까지 신경을 쓴 흔적을 볼 수 있었습니다. 체크인할때 받은 카드키를 문 옆에 있는곳에 갖다대야 문이 열리며, 문 앞에는 개인이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사용 가능한 신발장까지 구비되어 있기에 신발 도난 사고를 미리 대비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한옥 호텔 난방 방식은 가스보일러를 사용하는데요, 전북 가볼만한곳 남원 한옥호텔, 남원예촌은 장작을 이용한 온돌방식으로 더욱 따뜻하게 하룻 밤을 지낼 수 있습니다. 물론 새벽에 바닥이 덜 따뜻하다 생각이 든다면 프론트에 전화하면 금방 장작을 더 집어 넣어 바닥을 활활 따뜻하게 해줍니다.

제가 이용했던 호텔 객실은 2명 스탠다드 이며, 두명이 잠자고 푹 쉬기에 부족함 없었고, 오랜 침대 생활을 해온 저이지만 푹신한 이불 그리고 장작을 이용한 온돌의 따뜻한 방바닥 온기로 인해 허리가 배기지도 않고 따뜻하게 잘 수 있었습니다

흡사 시골 할머니집에 온 듯한 아늑한 느낌이 들었던 한옥호텔 내부입니다.

화장실에는 비데, 호텔 어메니티가 있으며, 따뜻한 물 잘 나오고, 수압도 강하기때문에 씻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이용했던 여러 호텔 중 가장 강력한 수압을 느꼈습니다.

남원예촌 객실 어메니티는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금고, 커피포트, 와인잔, 유리컵, 가습기, 슬리퍼, 샤워가운, 무료 wifi, 케이블tv 그리고 빗, 크랩트리 앤 에블린 라쏘스 어메니티, 일회용 면도기, 면도크림 등 준비되어 있습니다.

냉장고를 열면 생수2명, 미니약과, 곡물바 강정, 한과가 기본 제공되며, 옆에 수납장을 열면 블랜딩 꽃차 티백, 와인잔, 유리컵, 네스프레소커피캡슐 2개가 제공되기때문에 별거 아니지만 큰 만족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남원 한옥호텔 숙박비 합리적이라고 생각되는 한옥호텔 남원예촌 by켄싱턴에서는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저는 수제 과일청 만들기 + 객실 1박 + 조식 + 근처 관광지 입장권 + 미니바를 이용할 수 있는 청월 패키지를 이용했습니다.

남원예촌 청월 패키지 팁을 드리자면 수제청 만들기를 참여하지 못할 경우 프론트에 요청하면 호텔에서 만들어서 준비해 준다는 것 입니다

예쁜한옥호텔 남원예촌BY켄싱턴을 이용하면 근처 관광지 광한루원,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춘향테마파크 등 무료 입장 가능한 프리패스 마패를 제공하기때문에 가족, 커플 여행을 오신 분들은 남원가볼만한곳들에서 예쁜 사진을 촬영하며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자가용이 있으시다면 국내 폐쇄역 중 한 곳인 구서도역에 방문 후 철로에서 예쁜 가족사진, 커플사진 등 촬영 가능합니다. 구 서도역 입장료는 없습니다.

남원 가볼만한곳 춘향테마파크 야경이며, 포졸, 그네타는 춘향이, 과거 합격한 이도령 동상 등 많은 볼거리가 있으며, 사극 드라마에서 보던 곤장 등 여러 형벌, 고문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남원여행지 춘향테마파크 근처에 있는 전망대카페에 올라가면 멋진 남원 야경을 카메라와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또한 남원 전망좋은카페 전망대카페 가격은 합리적이고 음료 맛도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남원 호텔 추천하는 한옥호텔 남원예촌 조식 메뉴는 전복죽, 우거지 해장국, 황태 해장국, 소고기 미역국 중 선택 가능하며, 저는 전복죽을 먹었으며, 동치미, 계란찜, 장조림, 떡, 과일, 갈치, 견과류 등 다양하고 많은 밑반찬을 직원이 룸으로 가져다 주는데, 생각보다 너무 잘나와 놀랬습니다.

전라북도 남원에서 하루 숙박한 한옥호텔, 남원예촌 by켄싱턴은 훌륭한 조식, 친절한 직원 그리고 합리적인 숙박비용으로 국내 신혼여행을 떠난 제게 남원에서의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고, 큰 만족감을 통해 집에 오는 길에 1박 더 이용했습니다.

고즈넉한 한옥의 멋과 매력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경주, 전주에 있는 한옥 호텔이 아닌 남원 한옥호텔 남원예촌 by켄싱턴 추천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