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년 여름휴가지를 어디를 가야할까? 많은 고민을 하던 중 몇년 전부터 인스타 등 각종 sns에서 국내 여행지로 손꼽히기 시작한 많은 분들이 수학여행지 이미지로 강하게 뇌리에 박힌 경주로 휴가를 가기로 결정하고 깨끗하면서 경주 황리단길, 첨성대, 대릉원 등의 경주 관광지가 가까운 곳을 지도에서 검색하다 발견한 경주한옥민박 라온민박에서 투숙하게되었습니다.

경주 라온민박은 경주시 사정동에 위치해 있는 한옥민박 이며, '라온'은 순수 우리 말로 '즐거운'이란 뜻을 가지고있다고합니다. 또한 이 건물은 1953년에 지어진 한옥 집으로, 2012년부터 수리하고 보수해 민박 집으로 오픈을 했다고합니다.

보통 게스트하우스에는 주차장 없는데요. 경주 한옥민박 라온 역시 주차장은 따로 준비되어 있지 않지만, 주택가 골목 빈자리에 주차를 하면 되기때문에 주차가 크게 불편하지 않습니다. 혹은 주택가 골목에 빈자리가 없을 경우 황남동주민센터에 주차를 하면된다고 게스트하우스 사장님의 안내를 받았습니다.

경주 숙박 싸고 좋은 곳 라온한온민박은 한국관공사의 관광객을 맞이하기에 적합한 기준을 갖춘 우수한옥체험숙박시설로 인증받은 곳으로 인증받지 않은 업체보다 믿고 투숙할 수 있습니다.

경주한옥민박 라온민박은 아파트 등에 거주하는 도시인들에게 옛 정취를 느끼기에 충분한 감성을 선사하는 깨끗한 경주 숙소입니다.

용인에 있는 한국민속촌, 사극 드라마 & 영화에서나 볼법한 문고리를 볼 수 있었고, 특히 한옥 민박에 투숙하기 전 제일 걱정했던 것은 바로 제대로 된 잠금장치가 없어 물건 분실이었는데, 문고리 외에 자물쇠가 있기때문에 그나마 안심하고 여러 경주 여행 코스를 돌아다닐 수 있었습니다.

외부에서 보는 것과 달리 경주 한옥 게스트하우스 라온민박의 방 내부는 매우 깔끔하고, 현대식 원룸같은 쾌적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매우 넓은 방은 아니기에 침대는 없으나 2개의 매트리스가 있기때문에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경주 한옥 숙박 라온민박의 화장실은 공동 화장실이 아닌 방 내부에 개별화장실이 설치되어 있어 샤워 등을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지 않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생각 외로 화장실 수압은 일반 목욕탕, 가정집 등과 비슷한 수준으로 샤워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화장실에는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드라이기, 에프킬라가 준비되어 있기때문에 경주 여행을 오면서 따로 챙기지않으신 분들도 시원하게 샤워할 수 있습니다.

경주 저렴한 민박 라온민박은 겉보기와 다르게 벽걸이 tv 그리고 시원한 벽걸이 에어컨까지 설치되어있기때문에 습하고, 매우 더운 경주날씨이지만, 적어도 민박집 방에서는 무더위는 잊고 편하게 시원하게 잠을 잘 수 있습니다.

경주 라온민박의 온수는 보일러와 상관없이 24시간 나오고, 퇴실시간은 오전11시이며, LTE무제한요금제를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태블릿, 노트북, 스마트폰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까지 설치되어 있습니다.

경주한옥민박 라온의 자랑거리 바로 마당에 있는 정원입니다. 정원에는 여러 동상이 설치되어 있고, 각종 다육이 등의 식물이 있어 방안에 가만히 앉아 정원만 봐도 힐링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경주 한옥 게스트하우스입니다

게스트하우스의 최대 장점 바로 공동주방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죠. 경주 라온민박에서도 당연히 주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방에도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기때문에 토스트, 라면 등을 드실때에도 시원하게 간식,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경주 한옥 게스트하우스 라온민박의 주방에는 토스트 빵, 토스트기, 커피포트, 전자레인지, 녹차티백, 인스턴트 커피, 밥, 라면, 매실쨈, 딸기쨈, 딸기유자쨈 등이 준비되어 있고, 이 모든 것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하우스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라면이지만 저렴한 저가 라면이 아닌 무려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 순한맛이 제공됩니다.

여름휴가를 맞이해 친구 및 가족여행을 온 분들도 편하게 묵을 수 있는 경주한옥민박 라온민박의 주방에는 식탁도 준비되어 있어 토스트, 라면 등을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바로 옆에는 필기류가 준비되어 있어 벽에 메모를 남길수도있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이 많이 밀집해 있는 경주 황리단길 숙소 라온민박 근처에는 첨성대, 대릉원, 월정교, 경주 스타벅스뿐만 아니라 경주에서 제일 유명한 이상복경주빵 본점이 있기때문에 숙소에서 집으로 출발할때 경주 맛집을 멀리가지 않아도 됩니다.

경주 명물 이상복경주빵 가격은 찰보리빵 20개 1만6천원 / 30개 2만4천원, 이상복계핑빵 10개 1만2천원 / 20개 2만4천원, 이상복경주빵 20개 2만원 / 30개 3만원 이며, 빵을 구입하면 낱개로 몇개 서비스로 주며, 넓은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어 주차 걱정 없이 빵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경주 게스트하우스 라온민박 근처에는 경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경주 황리단길을 걸어서 갈 수 있고, 경주 황리단길 사진관 혹은 경주 흑백사진관으로 유명한 경주 대릉원사진관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경주에 온김에 대릉원사진관에서 흑백사진을 촬영했고, 대릉원사진관 가격은 4장 3만원( 현금내면 5장 3만원 )이며, 구경은 할 수 없고, 문 앞에서 직원이 접수를 하면 입장 가능합니다.

경주 숙박 싸고 좋은곳을 찾고 계신 분, 경주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경주 황리단길, 대릉원, 첨성대, 월정교, 경주 스타벅스 등에 가까운 경주 게스트하우스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경주 한옥 민박 라온민박입니다.

경주황리단길숙소 라온민박 가격은 N사를 통해 예약을 할 경우 조금 더 비싸기때문에 라온 홈페이지에 접속 후 실시간예약하기를 통해 예약을 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황리단길 숙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금영수증 요구하면 발급도 해줍니다.

제가 투숙한 경주게스트하우스 한옥민박 라온 성수기 가격은 7만원이며, 비수기 일~목 5만원, 금~토 6만원이며, 더 자세한 요금안내는 경주한옥민박 라온 홈페이지 요금안내를 참조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1,654,198
Today
0
Yesterday
1,771
«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