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인천 맛집 차이나타운맛집 만다복 하얀짬뽕, 백년짜장 담백하고 맛있다.

돌돌e 2019. 6. 10. 01:34
반응형

인천 차이나타운에는 많은 짜장면 맛집이 밀집해 있는데, 그 중 인천 중구 북성동의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만다복을 다녀왔습니다.

차이나타운 맛집으로 유명한 만다복은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1982년부터 35년째 운영 중인 중식당이며, 대만 출신 화교 주방장이 만드는 본래의 짜장면 맛을 내는 검은 춘장으로 만든 짜장면과 하얀 짜장면과 짬뽕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인천 맛집입니다.

하얀짜장과 하얀짬뽕의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중식당으로 많은 손님으로 붐비는 차이나타운 맛집 만다복은 kbs 생생정보, 수요미식회, 맛있는녀석들, 생방송투데이, 생생정보통, vj특공대 등 국내 대표하는 맛집 tv프로그램에 다수 출연하기도 한 인천 짜장면 맛집입니다.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인천 차이나타운은 주차하기가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하지만 만다복은 차이나타운에서 주차 걱정하지 않고 식사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식당으로 무료 발렛까지 해주기때문에 편하게 점심식사, 저녁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차이나타운맛집 만다복은 입식테이블과 좌식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으며, 친절한 직원이 빈자리로 안내를 해주는데 저는 좌식테이블로 안내받아 식사를 했습니다.

테이블에 이동하면 단무지, 김치, 양파, 춘장, 물, 물컵, 수저와 젓가락 그리고 제일 중요한 메뉴판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만다복 백년짜장은 100년전 화학조미료(MSG)도 없고, 검은 춘장이 나오기 전의 원조 짜장면을 재현한 고급 짜장면으로 담백하고 깔끔하고 씹을수록 장맛이 더욱 고소한 특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백년짜장입니다.

백년짜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소스를 약2~3스푼 넣고 별도로 제공되는 육수는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되며, 개인 취향에 따라 육수를 많이 넣어 칼구수식으로 드셔도 되는 색다른 짜장면 바로 만다복 백년짜장입니다.

인천 차이나타운에 있는 중국집답게 내부 인테리어는 중국풍으로 꾸며져 있지만 위화감은 들지않습니다.

인천 중국집 만다복에서는 검은 춘장이 아닌 하얀짜짱을 만드는 춘장이 제공되며, 맛은 짭쪼름합니다.

인천맛집 차이나타운 만다복 메뉴 하얀백년짜장이 아닌 백년짜장을 먹었습니다.

하얀백년짜장은 검은 춘장을 이용해 만든 자장면이 아니며, 백년짜장을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검은짜장면입니다.

만다복 백년짜장은 간짜장 스타일로 제공이되며, 자장면에 오이가 고명으로 올라가는 옛날스타일의 자장면입니다.

여기에 만약 계란까지 곁들어져 있었다면 완벽한 예전 짜장면이었을텐데 계란후라이는 없습니다.

일반적인 짜장면 소스에는 큼지막한 고기 몇조각과 양파 등이 들어가 있지만, 인천 중구 맛집 만다복의 백년짜장은 춘장에 볶은 고기와 파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호불호가 갈릴것이라 생각되지만 저는 무척 맛있게 먹었습니다.

직원이 숟가락으로 두세스푼 넣어 비빈 후 싱거우면 더 넣어 먹으라고 음식을 가져다주며 안내해줬는데요. 백년짜장 소스를 많이 넣어도 그렇게 짜지않고, 담백하면서 깔끔하고 색다른 짜장면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차이나타운 맛집 만다복의 백년짜장 양은 조금 적게 느껴졌는데요. 만약 양이 부족하다 생각되면 공기밥을 주문해서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는 짜장밥이 만들어질것같습니다. 저는 차이나타운에 있는 월병과 공갈빵 등을 먹기위해 공기밥을 주문해서 먹지 않았지만 제 입맛에 딱 맞는 짜장면이었습니다.

우동이라 생각될 수 있는 만다복 메뉴 옛날식하얀짬뽕입니다.

만다복 하얀짬뽕 가격은 8000원이며 조개,오징어 등 해산물과 다양한 야채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인천맛집 차이나타운 만다복의 하얀짬뽕은 일반적인 매콤하고 얼큰한 짬뽕이 아닌 담백하고 깊은 맛의 국물 맛이 일품으로 매운 음식을 드시지 못하는 분이나, 색다른 짬뽕 맛을 느끼고싶은 분들에게 참 좋은 메뉴입니다.

인천차이나타운의 한국 짜장면의 기원이라 불리우는 공화춘과 인근 중식당과 많은 스타일이 다른 인천차이나타운맛집 만다복 메뉴 백년짜장, 옛날식하얀짬뽕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만 저는 정말 맛있게 먹었으며, 편한 주차로 인해 차이나타운에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몇안되는 식당이라 생각되는 곳입니다.

다음에 인천 차이나타운에 방문한다면 그땐 하얀짜장에 공기밥 추가하고 탕수육도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