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벌교꼬막을 이용한 꼬막비빔밥으로 유명세를 탄 연안식당은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해 만든 음식을 통해 입소문 등을 통해 단기간에 서울, 수도권 등 전국 맛집으로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해산물 맛집입니다.

일단 안산 고잔동에는 두군데의 연안식당이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다녀온 곳은 안산 힐스테이트 중앙의 상가에 위치한 연안식당 안산중앙역점 이며, 안산 중앙역 연안식당은 안산시 고잔동 532(힐스테이트중앙1층상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픈한지 얼마안된 중앙역 연안식당 주차는 불편합니다. 안산 힐스테이트중앙 상가 주차장을 사용해야하는데, 주차가능대수가 적고, 주차장이 만차일 경우 아파트 경비분이 들어가지 못하게 막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을 이용해 연안식당 안산중앙역점에 방문을 하고자한다면 근처 공영주차장 이용하셔야 합니다.

벌교꼬막, 여수꼬막을 사용하는 연안식당은 다른 꼬막비빔밥 식당과 달리 어린 피꼬막을 새꼬막으로 속여 제공하지 않고, 벌교/여수 새꼬막만을 사용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보다 더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안산맛집 입니다.

연안식당 메뉴 가격은 위와 같습니다. 꼬막비빔밥 1만2천원 / 멍게 비빔밥 1만원 / 해물뚝배기 1만1천원 / 꼬막무침 1만9천원 / 해물탕 3만9천원, 5만5천원 등의 가격으로 구성이 되어있고, 고잔동 맛집 연안식당에 신메뉴 꽃게살 가득 매콤한 꽃게살 비빔밥 1만2천원 입니다.

고추장 양념이 기가막힌 꽃게살 비빔밥 맛있게 먹는방법은 참기름을 뿌려 비빈 후 김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연안식당에는 다른 매장에는 야관문차가 있고, 100% 통깨 참기름이 있습니다. 

야관문차 효능으로는 혈액 순환을 돕는 성분이 풍부하고, 당뇨, 기관지, 어혈 등에 도움을 주고, 야관문의 베타시토스테롤이라는 성분으로 스테미너 향상, 전립선 질환 예방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전에 방문했을땐 미역줄기, 콩나물 무침이 있었는데, 새로 생긴 중앙역 연안식당의 밑반찬으로 갓김치, 간장게장, 소라 외 1종으로 나왔습니다.

안산 연안식당 간장게장은 잡냄새도 나지 않고, 비리지도 않고, 살도 실해 먹는 맛이 좋습니다.
또한 이렇게 맛있는 밥도둑 간장게장이 연안식당에서는 무료 리필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연안식당 꽃게살비빔밥은 엄청 맛있어 보이는 비쥬얼은 아니지만, 참기름의 고소함과 매콤한 맛이 일품 입니다.
또한 꽃게살비빔밥에는 꽃게1마리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전부 다 넣으면 짤 수 있으니 조금씩 넣으면서 비벼먹어야 한다고 했지만, 일단 다 넣었습니다. 꽃게살과 비빔소스를 전부 다넣어도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그렇게 짜지 않았습니다.

안산 맛집 연안식당 꽃게살비빔밥은 이렇게 김에 싸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가격 1만1천원 메뉴 해물뚝배기 입니다. 조개, 낙지, 가리비, 콩나물 등이 들어가 있는 연안식당 해물뚝배기는 많은 조개 등 해산물로 인해 국물이 참 시원해서 맛있고, 공기밥 포함되어 같이 나옵니다.

신선한 해산물이 많이 들어있는 안산 맛집 중앙역 연안식당 해물뚝배기는 꽃게살비빔밥, 멍게비빔밥, 꼬막비빔밥 등 식사 메뉴와 함께 먹어도 좋지만, 양은 좀 적지만 간단하게 술 한잔할때 먹기 참 좋을 것 같은 메뉴라고 생각됩니다.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은 안산 맛집 중앙역 연안식당 주차가 편한편은 아니지만, 안산중앙역로데오거리 혹은 안산 롯데백화점, nc백화점 등 근처에 위치해 있는 맛집으로 멀리가지 않아도, 중앙역에서 꼬막비빔밥, 꽃게살비빔밥, 멍게비빔밥 등을 먹을 수 있는 안산 고잔동 맛집 이지만, 타 매장보다 음식이 조금 늦게 나오는건 조금 아쉽습니다.

2019/02/18 - [먹거리/맛집] - 안산 짬뽕 맛집 : 짬뽕 맛이 예술인 안산 몽짬뽕 메뉴 가격

2018/11/21 - [먹거리/맛집] - 안산 분위기 좋은 안산 고잔동 카페 바르바커피 안산 데이트장소 추천

2018/12/23 - [먹거리/맛집] - 안산 고잔동 맛집 : 안산 롯데백화점 신관 밥이예술 다솥 메뉴 가격

2018/12/18 - [먹거리/맛집] - 안산 고잔동 맛집 : 강남 맛집으로 유명한 낙원타코 안산 중앙동에도 생겼어요.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1,444,689
Today
1,585
Yesterday
2,549
«   2019/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