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TV속맛집

단양 맛집 단양 구경시장 백종원3대천왕 충청도순대 메뉴 마늘순대곱창전골

돌돌e 2019. 3. 15. 23:52
반응형

단양 구경시장에 있는 백종원3대천왕에서 소개된 마늘순대와 마늘순대곱창전골이 있는 단양 충청도순대를 다녀왔습니다. 

충북 단양군 단양읍 도전리 614-116, 단양 구경시장 초입에 위치한 충청도 순대는 단양구경시장에서 19년째 운영되고 있는 전통 있는 식당이며, 생생정보 맛집, 백종원 3대천왕 등 다양한 tv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되기도 한 단양 충청도순대는 많은 관광객과 단양 현지인이 찾는 식당 중 한 곳입니다.

단양에서는 마늘로 유명한 지역답게 충청도순대는 대부분 음식에 마늘이 들어간 메뉴가 많습니다.

2016년 10월 15일 백종원 3대천왕에서 마늘순대와 마늘곱창순대전골을 소개한 단양 맛집 충청도순대 입니다.

단양 구경시장 충청도순대에 들어가면 박지윤, 최동석, 백종원 등 유명인의 사인이 벽에 붙어있습니다.

구경시장맛집 충청도순대의 돼지국밥 7천원 / 마늘순대국바 7천원 / 매운마늘순대 1만원 / 모듬순대 1만2천원 / 마늘순대 1만원 / 마늘순대곱창전골 (소)2만3천원, (대)2만8천원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양까지 오기 힘든분들도 먹기 가능하게 단양 맛집 충청도순대에서는 전국택배주문까지 가능 합니다.

그나저나 서민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음식 중 하나 순대국밥 가격이 어느덧 7천원이 된 것을 보면 물가가 많이 오른게 느껴집니다.

단양 현지인 추천 맛집 단양 충청도순대에서 저는 백종원3대천왕에 나왔던 마늘순대곱창전골을 먹었습니다.

밑반찬으로는 새콤하고 아삭한 깍두기, 고추, 김치, 새우젓 외 2종이 나왔으며, 공기밥은 일반 쌀밥이 아닌 조밥으로 나왔습니다.( 단, 전골요리는 공기밥 포함이 아닌 별도 입니다 )

단양 구경시장의 원시인마늘떡갈비에서 구입한 떡갈비를 곱창전골과 함께 먹었습니다.

깻잎, 들깨가루, 많은 팽이버섯 그리고 마늘버섯과 곱창이 양껏 들어간 충청도순대의 마늘순대곱창전골 입니다.

보통의 곱창전골보다 많은 양의 야채와 곱창이 들어있던 단양 맛집 구경시장 충청도순대의 마늘순대곱창전골의 맛은 평범했습니다. 마늘순대로 인해 전골에서 잡내는 나지 않았지만, 국물 맛이 얼큰한것도 그렇다고 싱거운것도 아닌 뭔가 조금 빠진 밍밍한 느낌..? 지금까지 먹은 곱창전골보다 많이 덜 자극적인 맛으로 인한 것인지 그렇게 와 엄청 맛있다. 단양 구경시장에 방문한다면 꼭 가야할 맛집이다 라고 할 정도는 아닌 것 같다는 개인적인 입맛이었습니다.
또한 단양 백종원3대천왕 순대 맛집 충청도순대는 가격은 다른 지역과 같지만, 음식 양은 다른 식당을 압도하는 많은 양으로, 술 안주로는 최고의 음식으로 생각됩니다.

이어 식사를 하며 포장주문전화가 꽤 많이 왔는데, 마늘순대와 순대국밥을 찾는 분들이 많은 것을 보면 저 메뉴가 이 식당의 메인요리구나란 생각을 했는데, 너무 배가불러 먹어보지 못해 조금 아쉽습니다.

마지막으로 단양 구경시장에 있는 충청도순대는 주차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양군에서 공영주차장을 무료 개방했기에 편하게 주차 가능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