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IT제품&카메라

텅스람 메가라이트 울트라 자동차 전조등 h7 아반떼 교체하는 방법

돌돌e 2018. 10. 14. 23:57
반응형

홈플러스, 이마트 같은 대형마트의 자동차용품 코너 혹은 인터넷 최저가로 제 차 아반떼HD 규격인 H7에 맞는 전조등을 구입하여 직접 전조등 교체를 하고 있습니다.

몇달 전 오스람 나이트브레이커 h7로 교체를 한적 있는데요.
이번에는 제가 모르는 것인지 국내 인지도가 낮은 건지는 모르겠지만 텅스람 메가라이트 울트라 h7 라이트로 아반떼 전조등 교체를 해보았습니다.

먼저 텅스람(TUNGSRAM)은 세계 최초로 텅스텐 필라멘트를 발명한 회사로 120년의 역사를 가진 세계 3대 자동차조명회사이며,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유럽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며, PSA / HELLA 등 엄격한 제품 테스트를 통과한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 유지를 하는 회사입니다.

텅스람 메가라이트 울트라 전조등은 특수 필라멘트 적용으로 순정대비 120% 밝고, 최대 50m의 가시거리가 확장되고, 제논가스 100% 충전과 더불어 자동차검사소 통과한 12v 55w h7 전조등으로 이번 아반떼HD에 장착할 자동차전조등입니다.

텅스람 메가라이트 h7 전조등은 아반떼, k3, 포르테, 싼타페DM, LF쏘나타, 소나타 뉴라이즈, k5, 그랜져IG, 아반떼MD, 푸조, 쏘렌토 R,, 폭스바겐 골프 등 다양한 차량에 장착 가능한 헤드라이트전구입니다.

단 HID 장착 중인 차량은 장착 불가입니다.

홈플러스, 이마트, 인터넷 최저가로 구입 가능한 라이트는 보통 플라스틱 포장박스에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는데요. 텅스람 메가라이트 라이트는 종이 박스에 포장되어 있었는데,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유럽에서 사랑받는 회사라서 일까요? 합리적으로 종이로 포장을 한게 조금 아쉽습니다.

포장박스를 개봉하면 양쪽에 전조등 교체 주의사항이 그림으로 안내되어 있는 점은 좋았습니다.

텅스람 메가라이트 울트라 +120은 자연광에 가까운 빛을 발산하게 만드는 블루코팅, 높은 수준의 내구성을 보장하는 강화유리 사용, 특수 필라멘트 사용, 고가의 제논가스 100%를 사용해 시인성 극대화 마지막으로 전구 맨 위 고무가 아닌 실버탑 코팅으로 되어있으며, 자동차 순정 전구보다 좋은 퀼리티를 보이고 있습니다.

먼저 아반떼HD 자동차 전조등 교체 전 운전석에서 촬영한 모습입니다.

전조등 교체시 장갑은 꼭 착용해야 합니다. 주행 후 전조등 교체시에는 면장갑을 껴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생각보다 헤드라이트 전구가 매우 뜨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상의 위험 등이 있기 때문에 꼭 장갑 착용 후 교체를 해야 하지만, 저는 장시간 주차된 아반떼HD 헤드라이트 전구 교체를 할 것이기때문에 간단한 고무장갑을 끼었습니다.

이번 아반떼에 사용할 텅스람 메가라이트 울트라 h7입니다.


아반떼hd  등 자동차 전조등 교체방법

모르시는분이거나, 귀찮아 하시는 분들은 카센터에서 비싼 돈을 내고 좋지 않은 전조등으로 교체를 하시는데요, 자동차 전조등 교체방법은 생각보다 매우 쉽고 간단하기 때문에 직접 하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1) 제일 먼저 자동차 본넷을 열어야 합니다.

2) 본넷을 열고 운전석쪽부터 전조등 교체를 했습니다.

파란박스가 하향등, 빨간박스가 쌍라이트 상향등, 노란 동그라미는 전조등 조사각 조절 버튼입니다.

낮으면 운전자는 아무리 좋고 밝은 전구를 사용해도 어둡게 다니다보니 안전에 위험을 초래하며, 너무 높으면 반대편 운전자에게 눈뽕을 선사하기때문에 적당하게 조절을 해야합니다.

3) 헤드라이트 전구 뚜껑을 열어야 하는데요. 오래전 전조등 교체하면서 깜박하고 닫지 않고 출발했을까요..? 저는 뚜껑이 없다보니 없이 다닌지 꽤 된듯합니다.

뚜껑을 열면 헤드라이트 콘덴서를 탈거 하고, 고정되어 있는 자동차 전구 고정쇠를 풀어줍니다.

자동차 전구의 유리부분은 손으로 잡으면 안됩니다. 온도가 높은 전구에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왼쪽은 사용 중이던 전구이며, 오른쪽은 이번 아반떼hd에 장착할 텅스람 메가라이트 h7 전구입니다.

4) 조립은 분해의 역순 입니다. 

아반떼hd 전조등 교체를 텅스람 h7 전구로 교체 후 운전석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이렇게 보니 기존에 사용하던 자동차 전구와 별반 차이가 없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준비 했습니다.

좌측은 기존 사용 중이던 전조등이며 순정 전조등 규격 12v 55w 전구인데요, 화이트톤이 섞여 있습니다.

우측은 텅스람 메가라이트 울트라 h7이며, 순정 규격으로 흰색이 섞이지 않은 자연광에 가까운 노란빛을 띄고 있습니다.

세계3대 자동차조명회사 텅스람 전구는 약 3800k의 색온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연광 가까운 빛으로 순정 전구 대비 더 밝고, 가시거리가 긴 전조등으로, 많은 눈이 오거나, 비가 오는 야간에 효과가 더 좋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화이트 빛이 섞인 전구도 참 좋아하지만, 안전운전에는 누리끼리한 빛이 더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많은 비가 오는 야간 시인성이 얼마나 되는지 사진 촬영을 해보겠습니다.

이상으로 아반떼hd 전조등 교체방법과 자동차 라이트 텅스람 메가라이트 울트라 제품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