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가입방법 스마트한 더뉴그랜저 블루링크 가격

돌돌e 2020. 3. 2. 01:42
반응형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출고 후 바쁘고 귀찮다는 이유로 자동차원격제어 등 가능한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서비스를 가입하지 않다가 잠시 짬을 내어 그랜저 블루링크 가입을 했으며, 현대 블루링크 가입방법과 더뉴그랜저 블루링크 가격, 설정방법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격 시동 걸기, 원격 문열림/잠금, 홈투카 서비스, 주차위치 확인, 차량 상태 확인, 내비게이션 목적지 전송, sos긴급출동, 도난추적, 후석 승객 알림, 차량진단, 월간리포트, 운행정보, 포털사이트 지역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기때문에 보다 자동차를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편의사양 입니다.

현재 아반떼, i30, 벨로스터, 쏘나타DN8, 더뉴그랜저, 그랜저ig, 베뉴, 코나, 투싼, 싼타페TM, 팰리세이드, 그랜드스타렉스, 아이오닉, 넥쏘 등 현재 판매 중인 차량에 대해 블루링크 5년 무료 사용할 수 있으며, 블루링크 무료사용 기간 종료 후 블루링크 가격은 1년 약정 요금 월 5500원, 무약정 요금 11,000원 입니다.

  • 더뉴그랜저 블루링크 가입방법 

블루링크 가입을 위해서는 스마트폰 블루링크 앱 혹은 그랜저 네비게이션에서 쉽고 빠르게 가입할 수 있으며, 저는 차량 인포테인먼트에 있는 블루링크 메뉴에 들어가 가입 진행을 했습니다.

더뉴그랜저 네비에서 블루링크 가입 인증 번호 전송을 누르면 바로 인증번호를 문자메시지 보내주며, 해당 인증번호를 네비게이션에 입력하면 됩니다.

현대차 블루링크 서비스 가입 및 개인정보 활용 동의에 선택을 하면 더뉴그랜저 네비에 '블루링크 서비스 설정 완료'라는 안내 메세지와 함께 핸드폰으로 가입 완료되었다는 문자 메세지를 받을 수 있으며, 더뉴그랜저 블루링크 무료기간은 차량 출고일 기준이 아닌 블루링크 가입일 기준이며, 무료 사용 기간은 블루링크 앱에서 사용 가능하다며 자세한 설명되어 있습니다.

  • 현대자동차 더뉴그랜저 블루링크 서비스

더뉴그랜저 블루링크를 가입 후에는 스마트폰 앱 블루링크에서 자동차 추가를 해야하며, 해당 앱에서는 계정 연동 프로필 선택 등 가능하기때문에 차량 한대로 남편, 와이프 번갈아가며 운전할 경우에도 불편함 없이 차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는 블루링크 카투홈 서비스, 블루링크 비상 연락망, 스마트워치 연동 등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블루링크 카투홈 서비스는 KT 기가지니, SKT NUGU 사용 가능하며, LG U+ 연동 안됩니다.

더뉴그랜저 블루링크 서비스 장점 중 한가지 바로 스마트폰 앱을 사용해 차량에 탑승 전 네비게이션 목적지 전송이 가능하다는 점으로 보다 쉽고 빠르게 검색 후 목적지에 방문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또한 차량 주차 위치 확인할 수 있는 주차위치 확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블루링크 앱에서 제공되는 지도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으나 차량과 본인과의 거리가 3km 초과할 경우 제공되지 않습니다.

블루링크 앱을 사용할 경우 그랜저 신차 설정, 배터리 방전시 라디오 초기화 등 되었을때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빠르고 쉽게 라디오 주파수 등 맞출 수 있습니다.

특히 현대차 블루링크 서비스 가입을 할 경우 내비게이션, 블루투스, 방향지시등, 헤드램프 에스코트, 하이빔보조, 자동 잠금, 잠금 자동해제, 계기판 표시 정보, 계기판 음성 안내, 스마트 열선/통풍, 핸들 이동 및 운전석 시트 이동 등 승하차 편의, 음성인식 설정, 라디오 프리셋 등 더뉴그랜저 설정을 스마트폰으로 대부분 변경 가능하기때문에 익숙하지 않은 그랜저 인포테인먼트보다 간편하고 쉽습니다.

현대 그랜저 블루링크 원격제어 시스템은 원격공조제어, 문열림/잠금, 창문제어 등 가능하기때문에 내가 차량 문을 잠갔는지 창문을 열었는지 주차장까지 가보지 않아도 되는 수고로움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블루링크는 그랜저ig 원격시동까지 가능한데, 집이나 사무실, 여행지 등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해 에어컨, 히터, 열선, 통풍시트 사용을 할 수 있기때문에 매우 더운 여름, 추운 겨울에도 쾌적한 환경에서 바로 운전할 수 있고, 최대 시동 유지시간은 10분 입니다.

블루링크 원격시동 사용법은 차량 도어, 트렁크 등 닫힌 상태, 변속기 P단, 시동 꺼진 상태여야 가능하며, 간헐적으로 통신 장애로 인해 그랜저 블루링크 원격시동 실패하는 경우도 있으나, 지금까지 실패한 적 없었습니다.

그랜저 원격시동, 목적지 전송 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 현대 그랜저 블루링크 서비스 가입 후 현대 하이카 자동차보험 가입을 할 경우 최근 90일동안 1000km 이상 주행 기록을 바탕으로 안전운전 점수가 70점 이상일 경우 자동차보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커넥티드카 UBI 특약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국민 네비게이션으로 많은 인기와 사랑을 받고 있는 티맵에서 제공하는 안전운전 특약 서비스와 동일한 것으로 하늘 높은지 모르고 점점 오르기만 하는 자동차보험을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아쉬운 점은 티맵 안전운전과 달리 현대차 더뉴그랜저 블루링크 안전운전 특약 서비스는 현재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에서만 가입할 수 있다는 점 인데, 그래도 국내 점유율 1위 회사 답게 타 보험사에서도 가입이 되었으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또한 더뉴그랜저 구입으로 현재 현대 블루링크 무료 사용하고 있으나, 과연 무료기간이 끝나는 5년 뒤 유료 사용을 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을 해보았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물론 약정을 할 경우 월 커피한잔 이지만, 연 6만6천원이라는 금액으로 과연 이 돈 값어치를 할까 혹은 그냥 이 돈으로 사제 경보기 장착하는게 좋을까 등 많은 생각이 들지만, 5년 후 생각이 어찌 바뀔지 모르니 그때 생각해 보겠습니다.

이상으로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가입방법과 더뉴그랜저 블루링크 설정법 리뷰를 끝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