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시내 주행 실연비

돌돌e 2020. 1. 6. 0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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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급 변화로 3년만에 내놓은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사전계약 첫 날인 11월 4일에 계약 후 약7주만에 차량을 인도 받았습니다.

더뉴그랜저는 부분변경 모델이지만 신차급으로 변신했는데, 휠베이스는 기존 ig보다 40mm, 폭 10mm 커졌으며, 계기판과 센터페시아는 수평으로 디자인 되었고, 12.3인치 네비게이션, 공조기 터치 방식, 전자식 변속 버튼 기어가 적용되어 보다 넓은 실내를 자랑하며, 더뉴 그랜저는 기존 ig에 적용된 2.4 엔진을 k7과 마찬가지로 없애고, 스마트스트림 2.5엔진을 적용했습니다. 다만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에 적용된 엔진은 기존 그랜저ig하이브리드의 엔진과 동일한 그랜저 하이브리드 엔진 세타2, 2.4mpi 하이브리드 이며, 모터 최고출력 38kW, 모터 최대토크 205Nm 입니다.

이어 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빌트인캠 유무에 따라 공인연비가 달라지는데요, 제가 구입한 더뉴그랜저하이브리드 빌트인캠 추가 및 17인치 휠타이어 적용된 차량으로 더뉴그랜저 공인연비 도심 15.7km/L, 고속도로 16.1km/L, 복합연비 15.9km/L 이며, 연비 2등급이지만, 저공해차량 혜택을 받아 공영주차장, 공항주차장 요금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시승기, 인터넷 기사 등을 통해 스펙 등은 잘 알고 계실테니, 스펙 등은 이정도로 끝마치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제일 궁금한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시내 주행 실연비 후기를 남깁니다.

2009년 2월 아반떼hd 수동 첫 차 구입으로 2019년 12월까지 눈, 비, 태풍을 막아준 저의 아방이는 누적 주행거리 188,160km을 마지막으로 수출을 보냈습니다.

약 11년동안 많은 추억을 안겨준 현대차 아반떼hd를 수출 보내려고하니, 뭔가 참 착잡하면서도 씁쓸한 뭔가 참 아쉬움이 크네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격인데요, 중고차 가격은 여러 중고자동차 매입하는 곳에 물어본 바, 수출 보내는 것이 가장 많이 쳐주었습니다.

2020 그랜저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헤드램프 주간주행등 DRL을 일체형으로 적용되었는데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DRL 모습은 이모티콘 >< 모습으로 성공의 상징 그랜저의 중후함과는 다소 어울리지 않은 것 같으나 저는 딱히 나쁘지도 좋지도 그냥 그렇습니다.

2019년 12월 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인도받았을때 총 주행거리는 9km, 주행가능거리는 259km 였는데, 생각한 것 보다 신차 출고 주유량이 많아 바로 그랜저 주유하지 않았습니다.

더뉴그랜저 계기판에 보이는 ev란 전기 모터가 작동되고 있는 상태를 말하며, 그랜저 ev모드는 주행시, 정차시에 모두 작동합니다.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신차 구입 후 108km를 주행 후 앵꼬는 아니었으나 12월 20일 주유량 55.48L, 주유금액 8만4천원 가득 주유를 하니 주행가능거리 970km, 더뉴그랜저 연료탱크 용량은 65L, 주행가능거리에 연료탱크 용량을 나누어보니 14.92km/L의 연비가 나옵니다.

주행가능거리 970km란 수치는 아반떼hd에서도 경험해보지도,, 보지도 못한 주행거리이다보니 실감이 나지 않았는데요, 과연 꽉 막히는 시내에서 900km 이상 주행 가능할지 궁금했습니다.

아쉽게도 첫 주유 후 그랜저 트립상 주행가능거리 970km 정말 가능한지 도전해보려고 했으나,, 부득이하게 여행 계획을 잡았기에 이렇게 중간에 멈추게 되었는데요.

일단 첫 주유시 누적거리 117km - 가득 주유 주행거리 672km = 555km 이며, 그랜저 트립 연비 14.4km, 주행시간 29시간 32분 이며, 아반떼hd에 있던 평균 주행속도는 그랜저 계기판에 표시되지 않아 알 수 없었습니다.

제가 출퇴근하는 곳은 서울 강남도 아닌데도 불구하고 편도 약 13km의 짧은 거리를 1시간~1시간30분 소요되는 교통정체가 극심한 곳인데도 불구하고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시내 연비 13.54km/L 이며, 사용한 앱은 차계부 앱 마카롱 입니다.

아반떼 시내 연비는 평균 10~11km/L 이었는데, 준중형 아반떼와 급이 다른 준대형 그랜저 연비가 훨씬 좋다는 것에 놀랐는데요, 아직 천키로도 주행하지 않은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이므로, 좋은 컨디션을 가진 상태가 아니고, 특히 12월에 차량 출고 잦은 비, 눈, 강추위로 인해 온열시트, 핸들열선, 히터 등을 사용했기에 하이브리드 자동차 연비에 영향을 많이 끼쳤을텐데도 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 공인연비 15.7km/L 대비 13.8% 낮은 13.54km/L 시내 연비는 수긍이 갑니다.

이어 제가 다니는 출퇴근 거리는 거리가 짧은데도 불구하고, 교통정체가 심한편으로, 이정도의 하이브리드 시내 연비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이상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 후기를 마치며, 연비는 자신의 도로상태, 교통상황, 운전자 등에 따라 달라지므로, 저보다 더 좋은 연비가 있는 분도 있을테고, 나쁜 분도 있을테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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