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깔끔한 더뉴그랜저 빌트인캠 설정방법과 자동차보험 할인 가능할까

돌돌e 2020. 1. 11. 21:26
반응형

2016년 11월 출시 3년만에 선보이는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더뉴그랜저는 스마트스트림 2.5, 3.3, 3.0 LPI, 2.4 하이브리드 총 네가지 라인업을 가지고, 2019년 11월 4일 사전계약을 시작했고, 많은 인기를 받으며 사전계약 3만대의 놀라운 성적을 낸 현대차 기함 더뉴그랜저에는 신형 쏘나타, k7프리미어에 적용된 빌트인캠 장착이 되었습니다.

이어 저의 애마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익스클루시브 이며, 옵션 현대스마트센스3, JBL스피커, 인테리어디자인, 빌트인캠, 플래티넘 총 5개의 옵션이 적용된 그랜저 하이브리드 이며, 오늘은 더 뉴 그랜저 빌트인캠 설정방법, 스펙, 보조배터리 가격 등을 소개할까 합니다.

먼저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와 쏘나타 하이브리드 빌트인캠 차이점은 쏘나타하이브리드 빌트인캠에는 튜익스 보조배터리가 포함되지 않고도 주차 중 녹화지원을 지원하며, 더뉴그랜저하이브리드 빌트인캠에는 보조배터리가 없으면 상시 녹화가 되지 않기에 옵션에 보조배터리 포함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재 현대 튜익스 홈페이지에서는 신형 쏘나타DN8 빌트인캠 정확하게는 주행영상기록장치 DVRS 보조배터리를 판매하고 있고, 가격은 30만원에 판매하고 있으나, 아직 더뉴그랜저 빌트인캠 보조배터리는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아 튜익스몰에서 판매는 하고 있지 않습니다.

더뉴그랜저, 쏘나타dn8 빌트인캠 보조배터리 용량 12.0V, 7000mAh, 사용시간 최대 10시간, 충전시간 1시간, 전방 카메라 화질 FHD, 후방 카메라 HD급 입니다.

k7프리미어,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쏘나타dn8 등 옵션으로 추가 가능한 빌트인캠 이하 순정 블랙박스의 최대 장점은 사제 블랙박스의 상시 녹화와 달리 주차 중 녹화시간 10시간 이라는 점입니다.

저의 그랜저 하이브리드 익스클루시브의 네비게이션 사진을 보시면 오후 8시7분54초 주차녹화 시작해서 다음 날 오전 7시12분36초에 주차 녹화 종료를 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현대차에서 안내한 최대 10시간보다 약 1시간 정도 더 긴 주차녹화시간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빌트인캠보조배터리 완충되지 않을 경우 더욱 짧은 녹화시간으로 녹화 됩니다.

쏘나타dn8, 그랜저 빌트인캠 주행영상, 주차영상은 스마트폰 유선, 무선 연결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차량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더뉴그랜저 옵션 순정 블랙박스 빌트인캠 장착하셨다면, 제일 먼저 빌트인 캠 설정을 해야합니다.

현대차 빌트인캠 설정에는 녹화, 이벤트 감지 민감도, 타임랩스 녹화 간격,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초기화의 다섯가지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랜저 빌트인캠 설정에서는 주행 중 영상을 1분 단위로 저장하는 주행 중 상시녹화, 주행 중 이벤트가 감지된 시점에서 -10초 ~ +10초 사이의 영상을 저장하는 주행 중 이벤트 녹화 기능을 지원합니다.

사제 블랙박스와 마찬가지로 충격감지녹화 기능이 가능한 점은 다행입니다.

주행영상도 중요하지만, 주차 중 물피도주 건으로 인해 블랙박스 장착하시는 분들 정말 많으실텐데요.

더뉴그랜저 빌트인캠 상시 주차 녹화는 30분 단위로 영상을 저장하며, 주행영상기록과 마찬가지로 주차 중 충격감지 기능을 통해 -10초~+10초 사이의 영상을 저장 가능합니다

2020 그랜저, 그랜저하이브리드, 쏘나타dn8 신차 구입하면서 제일 먼저 해야할 빌트인캠 설정은 바로 주차 중 녹화시간 10시간으로 하는 것 입니다. 신차 구입시에는 2시간인가 4시간으로 되어있습니다.

저도 현대차 영업사원이 빌트인캠 설정을 해주지 않았다면 그냥 사용했을텐데, 친절한 영업사원 덕분에 빌트인캠 주차녹화시간 10시간으로 설정 했습니다.

주행 / 주차 중 이벤트 감지 민감도 즉 빌트인캠 충격감지 민감도는 둔감함 1 ~ 민감함 5까지 설정가능하며, 아무래도 주차된 자동차 물피도주가 제일 걱정이기때문에 최대 민감함 5로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랜저 빌트인캠 설정에서는 타임랩스 녹화 간격 1초간격-총20분, 2초간격 총 40분, 5초간격 총100분의 세가지 설정법이 준비되어 있으나,, 이건 어떻게 사용하는지 아직 모르기에 그냥 2초 간격 40분으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아직 빌트인캠 타임랩스를 사용해보지 않아 저장 파일 없습니다.

와이파이 동글이 없기때문에 아직 더 뉴 그랜저 빌트인캠 무선 연결은 해보지 못했고, 케이블 연결을 통해서만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해 보았으나, 며칠 전 주문했기때문에 다음 주에 받을 것 같습니다.

현대 그랜저, 쏘나타dn8 등에 적용된 현대 빌트인캠 용량 32기가 알고 있는데, 생각보다 많은 영상 녹화 파일을 확인할 수 있어 조금 놀랬습니다

다만 빌트인캠 단점은 요즘 메모리카드 가격 매우 저렴한데 왜? 용량을 32기가로 했는지, 빌트인캠 후방카메라 화질은 전방과 동일한 FHD급 아닌 것이 단점이지만, 사제 블랙박스와 달리 3년 6만키로의 긴 보증수리기간, 깔끔한 차량 실내 등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습니다.

신형 쏘나타, 더뉴그랜저 빌트인 캠을 스마트폰 무선, 유선 연결을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현대 빌트인캠 앱 다운 후 설치를 해야합니다.

먼저 빌트인캠 무선 연결을 위해서는 wifi 동글 필요한데, 현대 빌트인캠 앱에서 호환되는 와이파이동글 모델을 자세히 모델명까지 알려주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아이피타임 와이파이 동글 등 제품을 사용 가능합니다.

 
 

그랜저 12.3인치 인포테인먼트에서뿐만 아니라 빌트인캠 앱에서도 주행, 주차중 이벤트 녹화 / 상시녹화 설정 가능하며, 블랙박스 충격감지 민감도 그리고 녹화시간 설정 가능하며, 타임랩스 녹화 간격도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빌트인캠 앱에서는 최근 이벤트 녹화영상뿐만 아니라, 주행중 상시, 주행중 이벤트, 주차중상시, 주차중 이벤트, 타임랩스 등의 영상을 모두 확인 가능하기때문에 발생하면 안되지만 사고시 쉬운 영상 확보를 통해 경찰, 보험사 직원에게 블랙박스 영상을 보내줄 수 있으며, 요즘 많은 분들이 하시는 상품권 발송이라 불리우는,, 방향지시등 미점등, 불법 유턴, 담배꽁초 무단투기 등 모든 불법 행위를 경찰청 앱, 스마트 국민제보를 통해 쉽고 빠르게 모두 가능합니다.

더뉴그랜저 옵션 빌트인 캠 장착으로 많은 검색을 해보았는데, 대다수 근거도 없는 정보들이 많았는데 그 중 자동차보험 가입시 블랙박스 할인 적용 안된다, 교통위반신고 안된다 등 많은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으나, 그것은 모두 거짓이며, 자동차보험 블랙박스 할인 가능하며, 교통위반 신고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