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고속도로, 시내주행 연비

돌돌e 2020. 1. 15. 00:45
반응형

더뉴그랜저는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이지만 신차급 변화로 현재 그랜저 옵션, 등급에 따라 최소 3개월 이상의 출고 대기가 있을만큼 많은 사랑과 인기를 받고 있는 제네시스를 제외한 현대자동차의 기함을 담당하고 있는 차량입니다.

먼저 제 차량은 더뉴그랜저 익스클루시브 이며, 옵션 빌트인 캠, 플래티넘(Full LCD 계기판), 인테리어디자인(나파가죽), JBL 스피커, 현대 스마트센스3 총 5가지의 옵션 추가된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입니다.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공인연비는 아래 사진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는데요, 빌트인 캠 그리고 캘리그라피 등급에서만 장착되는 18인치 휠 유무에 따라 공인연비가 제법 많이 차이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빌트인캠에는 보조배터리가 추가 장착되어 공인연비가 0.3km/L 낮으며, 18인치 장착의 경우 그랜저 공차중량 100kg 상승으로 인해 연비 하락 1km/L 합니다. 자세한 공인연비는 아래 사진 참조 바랍니다.

현대자동차 그랜저 하이브리드 공인연비


이어 오늘은 11월 4일 2020 그랜져 하이브리드 사전계약 후 약 7주간의 출고 대기 후 받은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색상 미드나잇블랙을 타고 강원도 속초, 강릉, 양양 등 고속도로 주행과 출퇴근 등의 시내주행을 한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고속도로, 시내주행 복합연비를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앞서 2018년 쉐보레 올뉴 말리부1.5터보 연비 후기를 작성한 적 있고, 그 당시 엄청난 쉐슬람님들의 악플이 달려 정신이 혼미해진 적 있는데, 더 뉴 그랜저 연비 글에는 악플이 달리지 않길 기도합니다.

1월 3일 강원도 양양에 있는 낙산사를 가기 위해 2020 그랜저 가득 주유를 gs칼텍스에서 했고, 영수증에 있는 것 처럼 40.989L / 1537원, 총 63,000원 주유 했습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료탱크 용량 65리터,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 빌트인캠 공인연비 복합 15.9km/L ( 시내 15.7km/L, 고속도로 16.1km/L)입니다.

과연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공인연비는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안내되어 있는 복합연비, 시내주행, 고속도로 실연비 보다 잘 나오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득 주유 후 총 주행거리는 924.9km, 연비 17.4km, 주행시간 26시간26분이며, 주행가능거리는 49km 입니다.

그랜저를 타고 시내 운전한 거리를 정확하게 알지 못하기때문에, 네이버 지도를 통해 집 - 양양 낙산사, 강릉 안목해변 - 집 길 찾기를 통해 거리를 도출해냈으며, 고속도로 주행 거리 왕복 약 460km, 총주행거리 - 고속도로 주행거리 = 시내주행 거리 464.9km로 고속도로 49.73% : 시내주행 50.26%의 비율로 약 5:5 비율로 주행을 했습니다.

과연 고속도로 5 : 시내 5의 비율로 운전을 하고 다닐 경우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실제 연비는 공인연비와 비슷하거나 많을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료통 용량 65L라고 위에서 알려드렸죠?

그랜저 주유경고등 켜진 후 만땅 주유를 하니 58.399리터 주유가 되었으며 가격은 89000원 입니다.

전에 타던 아반떼와 비교하면 확실히 커진 연료통 크기로 인해 많은 주유 금액을 확인하게되네요

자 이제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차계부 앱 마카롱에 주유량을 입력했더니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고속도로 시내주행 복합 연비는 공인연비보다 0.38km/L 못미친 15.839km/L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총 주행거리 약 1600km로 차량 길들이기가 끝나지 않았고, 차량 안정화가 되지 않은 점, 그리고 잦은 공회전, 집으로 오는 길의 많은 언덕길, 영하의 온도 등 많은 영향으로 인해 복합연비가 잘 나오지 않은 것으로 생각되는데, 그랜저 하이브리드 설명서에는 차량 길들이기 끝나는 시점, 안정화 시기는 약 6000km라고 안내되어 있는데 과연 6천키로를 주행 후 제 더뉴그랜저하이브리드 연비는 지금과 얼마나 더 좋아지거나 나빠질지 궁금해 집니다.

이 사진은 더 뉴 그랜저 가득 주유 후 주행가능거리 1045km 표시된 사진으로, 준대형차 그랜저 연비가 이정도인데, 새로운 차량 플랫폼 쏘나타dn8하이브리드 연비는 얼마나 더 좋을지 가히 감이 오지 않습니다.

이상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고속도로 및 시내주행 실연비 소개를 마치며, 마지막으로 저 보다 연비가 더 좋으신 분, 나쁘신 분 많으실텐데, 운전방법, 도로 상황, 날씨 등 많은 변수에 따라 실주행연비가 차이 날 수 있으니 그냥 참고 정도만 해주시고, 욕은 자제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