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수양개빛터널 입장료 단양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

돌돌e 2019. 3. 17. 02:13
반응형

단양 여행코스, 단양 가볼만한곳 등 검색을 하면 빠지지 않는 곳 바로 단양 수양개빌터널 입니다.

수양개빛터널은 충북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산 24-19에 위치해 있으며, 수양개빛터널 가는길에는 단양 관광명소로 유명한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가 있는데 동절기에는 오후5시까지인 것을 모르고 5시가 지나 가는바람에 구경을 못해 큰 아쉬움을 안고 수양개빛터널에 방문했습니다. 이 곳은 만천하스카이워크에서 차량으로 5분도 걸리지 않는 가깝습니다.

아직 추운 겨울이지만 해가 제법 길어진 3월이었습니다. 불빛축제는 해가 지고 들어가야 제대로 즐길 수 있다보니 해가 지기만을 기다리며 주차장에서 쉬다 입장 했습니다.

단양 가볼만한 곳 단양 수양개빛터널 입장료는 생각보다 비싸기에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덕평휴게소의 별빛정원 우주 등 빛축제처럼 잘해두었을까?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입장했습니다.

먼저 입장료는 성인,청소년(16세이상) : 9천원, 4세미만 유아 : 무료, 4세~15세 어린이 : 6천원, 단체 20인이상 어린이 5000원, 단체 20인이상 성인,청소년 8천원 이며, 단양군민 신분증 지참시 50%할인 가능하며, 수양개빛터널 입장권 발매를 하면 전시관 무료 관람 가능합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 이지만, 법정공휴일관련 영업가능성이 있으며, 영업시간은 하절기 5월부터 9월까지 13시부터 23시까지 ( 입장마감 22시, 관람마감 22시 50분 ), 동절기 10월부터 4월 화요일~일요일 13시부터 22시, 토요일 13시부터 23시까지 관람 가ㄴㅇ합니다.

단양가볼만한곳 수양개빛터널은 실내와 실외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보던 ddp led장미, 송도 불빛축제 LED장미정원 등에서 많이 보던 하얀색의 led 장미 꽃길도 있습니다.

단양수양개빛터널 터널 몇개 지나가면 천장에 동영상으로 새도 날아다닙니다.

여러가지 테마가 있는 수양개빛터널은 미세먼지가 없던 주말에 많은 나들이객으로 사진 촬영하기 여간 쉽지 않았습니다. 

여기까지가 단양여행코스 수양개빛터널의 터널 마지막 입니다. 여러가지 테마로 꾸며진 터널이 있지만, 길이가 짧기에 금방 나옵니다.

터널을 빠져나오면 이제 등산을 해야합니다.

언덕은 그렇게 높지는 않았지만, 유모차를 태워야하는 애기, 아이가 있는 부모님과 어르신분들에게 편한 코스는 아닌 것 같습니다.

몇개의 포토존과 토끼, 닭, 돌고래, 발레리나 등의 불빛 조형물, led 장미 그리고 나무에 led로 꾸며 둔 단양가볼만한 곳,, 단양 수양개빛터널 입니다.

수양개빛터널 입구에는 단양 수양개 선사유물전시관이 있습니다.


수양개빛터널 출구에서 나올때 입장팔찌를 자르는 것을 보면 단양 수양개 선사유물전시관 입장료는 무료인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단양 가볼만한 곳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은 1983년 충주댐 수몰지구 문화유적 발굴조사의 일환으로 발굴을 시작해 중기 구석기시대부터 마한시대까지의 문화층에서 발불된 수양개 유적의 유물과 정리, 연구된 자료들을 전시하고 있는 곳으로, 수양개 유적은 우리나라 후기 구석기시대 석기문화의 정수를 보여주는 유적으로 2만년을 전후한 시기 동북아시아 지역에서 나타나는 구석기 공작의 유물들이 복합적으로 발굴 되어진 단양 유적지 입니다.

이 곳에는 슴베찌르개, 좀돌날몸돌 등 후기 구석기시대의 전형적인 석기들이 같은 문화층에서 출토되었으며, 중국, 일본 등 동북 아시아 후기 구석기 문화 전통의 전파경로를 밝혀낼 수 있는 중요한 유적으로 연구되고 있으며, 수양개2지구에는 마한시대 생활유적으로 26채의 집터가 확인되었고, 다양한 기형의 토기와 석기, 철기 등 많은 양의 유물이 출토된 곳 으로 아이들의 체험학습하기에는 좋은 곳 같습니다.

단양당일여행코스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수양개빛터널은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운감이 많은 단양관광지 였습니다.

단양여행에 있어 빛 축제가 목적이신 분들이라면 모를까.. 차라리 접근성이 좋은 덕평휴게소의 별빛정원 우주 혹은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의 불빛축제를 더 추천합니다. 단양수양개빛터널은 여러 지역의 불빛축제를 짬뽕한 듯한 느낌이 강하게 들었으며, 그나마 만족감을 주던 곳은 단양 수양개빛터널의 초기 실내 터널이었습니다. 

단양 수양개 선사유물전시관은 많은 종류의 구석기시대 유물을 볼 수 있기에, 책과 영상으로만 보았을 아이들에게 직접 체험학습을 할 수 있어 좋은 단양 유적지 였으며, sns 등에서 유명한 단양 이끼터널은 수양개빛터널 가는길에 있습니다. 

한편, 단양가볼만한곳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 수양개빛터널, 만천하스카이워크는 단양 구경시장과 20분정도 소요되며, 단양 카페산에서는 30분정도 걸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