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TV속맛집

백종원3대천왕 평창 맛집 평창올림픽시장 메밀나라 가격

돌돌e 2019. 5. 4. 13:54
반응형

켄싱턴호텔 평창 글램핑을 이용하러 가기 전 백종원3대천왕, 생생정보 맛집 등 여러 tv맛집으로 소개된 평창올림픽시장의 메밀나라에 방문해 점심을 먹었습니다.

평창올림픽시장에 방문하면 반드시 먹어봐야하는 음식이 있는데 메밀 부치기, 콧등치기국수, 메밀차 등 메밀로 만들어진 음식과 강원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올챙이국수, 수수부꾸미와 옥수수막걸리가 있습니다.



평창 올림픽 개최 후 전통시장을 살려나가기 위해 평창올림픽시장으로 이름을 바꾸었으며, 평창 전통시장을 살려나가기 위한 각오와 다짐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이용객과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인지 다른 지역의 시장과 달리 무료주차장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평창전통시장 아니 평창올림픽시장 5일장 열리는 곳 이며, 평창 5일장 날짜는 5일, 10일, 15일, 20일, 25일, 30일 입니다.

국내 메밀로 유명한 지역은 강원도 봉평으로 알고 있는데, 평창올림픽시장의 먹거리는 대부분 메밀 부치기, 올챙이국수, 메밀국수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정육점, 떡, 분식집, 철물점, 잡화점, 닭갈비, 베이커리 등의 상점이 입점해 있습니다.

백종원3대천왕 평창맛집으로 유명세를 탄 평창 메밀나라는 kbs 6시내고향, 생생정보 맛집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인근 메밀 음식점보다 많은 손님으로 붐비는 곳 이었습니다.

평창 맛집 메밀나라 메뉴는 3대천왕메뉴 세트 8천원, 1만원 2종류의 세트, 메밀국수, 메밀묵사발, 올챙이국수, 메밀전병, 감자떡, 감자부치기, 메밀묵, 수수부꾸미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가격 또한 세트메뉴를 제외한 2천원~5천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기에 부담없이 식사할 수 있습니다.

평창맛집 메밀나라 메뉴 3대천왕메뉴 세트 8천원, 3대천왕메뉴 세트 1만원 중 1만원 세트 메뉴를 먹었습니다.

메밀나라 3대천왕메뉴세트에는 메밀 부치기, 메밀전병, 수수부꾸미, 감자부치기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메뉴 이며, 도시의 식당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가격으로 많은 양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평창 올림픽시장 맛집 바로 메밀나라 입니다.

얇은 메밀 부침개에 많은 김치가 들어간 메밀 부치기는 강원도 평창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음식이었으며, 메밀전병은 조금 매콤하고, 감자부치기, 감자전은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감자부치기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쫀득하고 단맛으로 수수부꾸미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백종원3대천왕 메밀나라의 수수부꾸미는 다른 곳보다 팥이 많이 들어있고, 팥이 달지 않기때문에 어르신부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맛 입니다. 다만 바삭바삭하지는 않은 점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여름철 별미로 메밀막국수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드실텐데요. 이번 평창맛집 메밀나라에서 메밀막국수는 아닌 따뜻한 메밀국수를 먹어보았습니다.

평창 맛집 평창올림픽시장 메밀나라의 메밀국수는 메밀 함량이 높아 쫀득한 식감은 없지만, 제대로 된 메밀면을 느낄 수 있는 메밀 전문점 이었습니다. 가격 또한 5천원으로 싸고, 양도 많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배 부르게 먹을 수 있는 평창맛집 이며, 평창 여행 코스를 계획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맛집 입니다.

다른 식당과 비교할 수 없는 친절함, 맛, 가격 뭐 하나 흠 잡을 곳 없고, 전통시장의 인심 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평창 맛집 메밀나라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