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IT제품&카메라

가볍고 저렴한 미러리스삼각대 스마트폰삼각대 매틴 MF3011

돌돌e 2019. 2. 25. 01:37
반응형

2애증의 물건 삼각대는 없으면 아쉽고 그렇다고 여행하면서 들고다니기엔 번거로운 존재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가벼운 무게의 알루미늄 소재의 삼각대, 풀프레임 카메라에 사용하기엔 적합하지는 않지만, 캐논 eos m6, m3, m10, m100 그리고 캐논 100d, 소니 a5100, 소니 a5000 같은 작은 크롭 미러리스카메라와 스마트폰 삼각대로 사용하면 좋은 매틴삼각대 mf3011입니다.

미러리스 카메라, 핸드폰까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매틴 스마트폰 삼각대 mf100 최대높이 1320mm / 최소높이 430mm, 4단 삼각대, 무게는 655g으로 최대 지지하중 2.5kg이고, 저가 스마트폰삼각대와 달리 튼튼하고 견고하고 가벼운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가의 카메라 렌즈와 dslr카메라와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어울리지 않으며, 번들렌즈와 가벼운렌즈 그리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라이트유저에게 어울리는 삼각대 입니다.

요즘 셀카봉삼각대 가격 3만원이 넘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걸로 알고있는데, 미러리스삼각대 & 스마트폰삼각대 매틴MF3011은 2만원 초반의 저렴한 가격이면서 여행하면서 편하게 들고다닐 수 있는 삼각대파우치가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또한 매틴 삼각대파우치는 길이조절이 가능하기때문에 본인에게 맞게 길이조절 가능합니다.

캐논,소니 미러리스카메라에 사용해도 좋은 매틴삼각대 mf3011은 볼헤드 일체형으로 별도의 삼각대플레이트, 볼헤드가 없어도 사용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삼각대 홀더 구입 혹은 기존에 가지고있는 스마트폰 삼각대 거치대만 있다면 스마트폰삼각대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매틴 삼각대 mf3011은 간편한 원터치 잠금방식으로 삼각대 길이조절을 합니다.

삼각대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은 다리인데, 저가의 스마트폰 삼각대 다리는 매우 얇아 조금만 충격을 주거나 바람이 불면 스마트폰 혹은 카메라 파손으로 이어질 수 있지만, 저렴한 미러리스삼각대 매틴MF3011은 여행 중 가족, 연인, 친구와의 추억을 사진에 담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가격은 싸지만 삼각대 기능으로 있을것은 다있는 매틴삼각대에는 센터컬럼봉 하단에 후크가 있어 가방 등을 매달아 바람이나 주변 진동으로 인한 카메라의 흔들림, 넘어짐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후크도 장착되어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고정나사는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있으며, 이 고정나사를 돌리면 센터컬럼을 높여 여행 중 높은 난간이 있는 곳에서도 사진촬영을 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삼각대에 고정되어 있는 볼헤드에는 내장 수평기가 장착되어 있기때문에 수평잡기에 용이하지만, 요즘 카메라에는 보통 전자수평계 탑재되어 있기때문에 보는 분들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만 없는 것보단 좋습니다.

스크류를 이용해 카메라, 스마트폰 삼각대 홀더와 쉽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저가 스마트폰삼각대는 직각촬영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제품도 많아 늘 가로사진 촬영만 가능하지만, 저렴하지만 있을건 다있는 매틴삼각대 mf3011은 간단한 조작으로 직각촬영도 가능하고, 360도 파노라마 기능도 지원하는 라이트유저가 사용하면 딱 좋은 가볍고 저렴해 스마트폰 삼각대로 손색없고, 캐논 m3, m6, m10, m100, 소니 a5100, a5000 같은 작고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용하는 라이트유저 역시 장노출 사진은 무리겠지만 셀카정도는 촬영하기엔 나쁘지 않아 보이는 삼각대로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