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IT제품&카메라

로지텍 무선키보드 k780 멀티페어링으로 편리함까지 잡은 블루투스키보드

돌돌e 2019. 1. 5. 06:25
반응형

삼성 9 always 15인치 노트북에 24인치모니터를 HDMI포트에 연결하여 사용하고, 로지텍 무선마우스 수신기를 연결하고 거기에 유선키보드를 연결하여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니 usb포트가 부족함을 느꼈고, 유선 키보드로 인해 너저분한 책상을 조금이나마 깔끔하게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에 수많은 시간 컴퓨터와 노트북을 사용했지만 한번도 사용해본적 없는 무선키보드를 사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늘 다나와/네이버/에누리닷컴 등으로 마이크로소프트,로지텍,앱코 등 다양한 회사의 무선 키보드와 후기 검색을 몇날 몇일을 했습니다. 그런데 크리스마스 선물로 이렇게 딱 로지텍 무선키보드 k780을 선물받게 되어 기분이 째집니다.

오늘은 하나의 키보드로 데스크탑 컴퓨터,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 최대3대까지 등록하여 사용용가능한 멀티페어링으로 편리함과 좋은 키감을 가진 키보드 로지텍 k780를 소개할까 합니다. 

로지텍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k780은 현재 인터넷에서 구입시 사은품 증정 이벤트 진행 중이지만, 저는 근처에 있는 많은 전자제품이 있는 일렉트로마트에 가격을 물어보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을 했는데, 사은품은 없지만 인터넷 최저가보다 저렴하게 로지텍 k780을 운 좋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사은품이라고 해봤자 품목에 따라 다르지만 k780은 핫팩입니다..)

일단 로지텍 무선키보드를 사용 전 유선 키보드로 아이리버 저소음키보드를 사용했는데 넉넉한 줄 길이로 인해 너저분한 케이블로 깔끔하지 않았습니다. 뭐.. 유선키보드 케이블로 인해 깔끔하지 못한것보다는 정리를 하지 않아서 더 크지만서도...

노트북에 유선키보드를 연결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이 저와 비슷할 것으로 생각되는데, 이제 블루투스키보드로 해결 가능합니다.

multi-device wireless keyboard 로지텍 k780의 제품 박스는 검정색과 녹색으로 되어있고, 대표적인 편의성능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텐키리스 키보드가 아닌 풀배열 키보드이면서 무게도 꽤 무겁기때문에 휴대용으로는 사용이 부족하며, 사무용/가정용으로 적합한 로지텍 무선키보드입니다.

저는 게임을 하지 않기에 우측에 있는 텐키가 없는 텐키리스키보드보다는 텐키가 있는 풀배열 키보드를 더 좋아합니다. 엑셀작업,블로그 등의 작업에 있어서 숫자키패드가 있는 것이 더 업무 효율성이 높기때문입니다.

로지텍 무선키보드 k780의 구성은 단촐합니다. 사진에 보시는거와 마찬가지로 단촐합니다.

키보드에 기본 배터리는 내장되어 있고, 무선키보드 유니파잉 수신기는 키보드 내부에 있습니다.

이제 제가 사용하는 무선충전이 가능한 마우스패드에 무선키보드 k780을 올려두어 사용을 하고, 현재 글 역시 k780을 이용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2018/11/12 - [자동차&IT제품&카메라] - 마블 고속 무선충전 마우스 장패드로 책상을 더 넓고 깔끔하게 사용해요.

3대의 기기를 등록하여 사용 가능한 멀티페어링이 가능한 무선키보드답게 스마트폰에서부터 12인치 아이패드 프로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편하게 사용가능한 거치대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로인해 별도의 스마트폰,태블릿 거치대가 없어도 되기때문에 타 무선 키보드보다 더 깨끗하고,깔끔하게 책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시는바와 같이 로지텍 블루투스키보드 k780의 자판은 동그란 모양으로 디자인적으로는 이쁘고 만족스럽지만, 오타가 심하거나 불편하면 어쩌나? 구입 전 생각을 해보았는데 그 것은 기우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전혀 위화감이 들지 않고, 오타도 나지않았습니다. 다만 기본 키보드보다 작은 사이즈로 키배열이 조금 다른 것이 익숙치 않을뿐 타자치는데에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또한, 많은 k780 글을 검색을 해보니 키감이 매우 좋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겠지만 제가 사용해보니 검색한대로 정말 좋은 쫀득한 키보드 키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구입하면 주는 사은품 키보드와 저가 키보드만 사용해서인지는 모르지만 만족스런 키감을 주는 로지텍무선키보드 k780입니다.

로지텍 블루투스키보드 k780에는 홈키,앤드키,페이지업키,페이지다운키,del키가 없는 건가?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키보드 홈키와 앤드키 등은 텐키에 있는 넘락키를 끄면 home/end/page up/page down/del키를 이용가능합니다.

사용하는 무선블루투스 마우스는 로지텍 m720입니다. 무게는 조금 무겁지만 무한 휠 기능 즉 초고속스크롤휠 기능으로 편리함이 있는 마우스입니다.

2018/10/11 - [자동차&IT제품&카메라] - 끊김현상 없는 무선마우스 로지텍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M720 후기

k780은 노트북,데스크탑,태블릿,스마트폰 최대3대의 디바이스 연결 전환이 가능한 로지텍 멀티페어링 키보드입니다.

키보드 사용 중 간편한 이지스위치 버튼 F1~F3을 눌러 스마트폰,아이패드,갤럭시탭 등 다양한 태블릿으로 쉽게 전환이 가능하며, window/mac/ios/안드로이드 어디서든 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점은 큰 장점으로 보안규정으로 회사에서 pc카톡을 하지 못하는 직장인들에게는 최고의 키보드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태블릿과 스마트폰 거치가 가능한 키보드 거치대는 홈이 생각보다 깊고, 높이 적당하기에 거치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 같고, 우측에는 무선키보드 전원키가 있습니다.

편안하고 조용한 타이핑을 즐길 수 있는 로지텍 무선키보드 k780의 하부입니다. 5개의 미끄럼방지 고무패드가 부착되어있고, 키보드 높이조절은 불가능합니다.

늘 키보드는 높이조절되는 부분을 올려 사용을 했기에, 너무 낮아 불편한건 아닌가 걱정을 했는데, 개인적인 느낌으로 손목에 부담이 덜가고 더 편하네요.

하얀종이를 탈착하면 배터리가 연결되어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k780 배터리 뚜껑 탈거는 힘이들었습니다. 잘 빠지지 않네요. 더 힘을 주면 부러질까봐.. 많은 힘은 못주겠고 고생좀 했습니다..

무선제품의 생명은 배터리 생명이라 생각하는 사람으로 로지텍키보드 k780 배터리 수명은 자동절전 기능 등으로 인해 aaa배터리2개로 최대 24개월 사용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유니파잉 usb수신기와 블루투스 연결 2가지 무선 연결방식으로 사용가능합니다. 저는 로지텍 무선마우스 m720으로 인해 수신기가 부착되어 있기에 하나의 수신기로 2대를 연결하여 사용중입니다.

선이 없는 무선키보드답게 로지텍k780 사용으로 깔끔해진 책상을 만날 수 있어 너무 너무 좋습니다. 이래서 한번 무선키보드를 사용하면 유선키보드는 불편함 등으로 사용못한다는게 이제서야 이해가되기 시작했습니다.

로지텍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k780은 풀배열키보드로 사용도 편리하고, 어떠한 운영체제와 기기에서도 사용 가능하고 좋은 키감과 오래가는 배터리로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장점이 있는 키보드이며, 더욱이 무선제품으로 보안도 신경써야할텐데 128비트 AES 암호화 기능으로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기에 인터넷뱅킹 등 사용에 조금이나마 걱정을 덜 수 있기도 한 키보드입니다.

또한 로지텍 k780은 한영전환이 되지않는다는 글을 본적있는데, 프로그램 업데이트가 된 것인지 키보드 한영전환은 문제가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로지텍키보드 k780은 늦은 밤 타이핑을 해도 타 키보드에 비해 조용하기에, 사무실,도서관 등에서도 사용하기 적합할 것 같습니다. 저소음키보드는 아니지만, 일반 저소음키보드보다 조용함과 좋은 키감으로 즐거운 타이핑이 가능한 키보드라 생각이 드는 무선키보드이지만, 다소 비싼 가격은 단점아닌 단점입니다.

로지텍 소프트웨어 Logitech Options을 설치하면 현재 사용중인 로지텍 마우스/키보드 제품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무선마우스 m720과 키보드 k780을 사용하기에 두개 제품이 나타납니다.

로지텍 소프트웨어에는 배터리 잔량 표시되며, caps lock(캡스락) 설정/해제, num lock(넘락키) 설정/해제가 모니터 화면에 나타나기에 키보드에 LED표시가 없어도 불편함은 모르겠습니다.

F4/F5/F6/돋보기 그림이 있는 버튼은 본인에게 맞는 작업 단축키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효율성을 더 올릴 수 있으며, 저는 검색(돋보기그림)은 계산기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창닫기/창 최대화/창 최소화/축소/파일열기/화면전환/확대축소/절전/잘나내기/응용프로그램 실행 및 전환/복사 붙여넣기 등 다양한 작업 설정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키보드 k780의 최대장점 3대의 디바이스를 연결 전환이 가능한 이지스위치 기능입니다.

아직 메인 노트북만 연결해 두었지만 조만간 윈도우7을 사용하는 서브노트북도 연결을 하겠지만, 아주 편리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 기능입니다.

지금까지 깔끔함과 편리함까지 잡은 로지텍 멀티페어링 키보드 k780을 이용해 글을 작성했는데, 기본 키보드와 조금 다른 키배열로 어색은 하지만 오타율과 소음은 적으면서 키보드 키감은 좋은 제품은 단언컨대 무선블루투스키보드 로지텍k780이라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