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강원도 정선 맛집 : 고한읍 함백산돌솥밥 곤드레밥 하이원맛집 맞네

돌돌e 2018. 8. 28. 00:28
반응형

강원도 갈만한곳으로 좋은 강원도워터파크 하이원 워터월드를 가며, 하이원과 강원랜드 근처에는 어떤 맛집이 있을까 검색을 해보니 하이원리조트와 강원랜드 카지노와 가까운곳에 위치한 고한읍 함백산돌솥밥을 다녀왔습니다.

곤드레는 단백질,칼슘,비타민A 등 영양이 풍부하고, 소화가 잘되고 부담이 없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변비예방 및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강원도 정선의 특산물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강원랜드 근처 맛집 고한 함백산돌솥밥 메뉴 가격과 후기를 남겨볼까합니다.

2018/08/27 - [여행] - 강원도여행갈만한곳 정선 하이원 워터월드 후기 및 요금 및 할인안내

정선 함백산돌솥밥 주차장없다

정선 고한 맛집 함백산돌솥밥은  주차장이 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식당 근처에 요령껏 주차를 해야합니다.

바깥에서 보는것과 다르게 실내는 꽤 넓었네요.

휴가기간을 피했고, 평일에 방문했는데도 불구하고 손님이 꽤 많고 중간중간 계속 손님이 유입되는것을 보면 정선맛집이 맞긴한가봅니다.

하이원맛집 함백산돌솥밥 메뉴

강원랜드맛집 함백산돌솥밥 메뉴 가격입니다.

곤드레돌솥정식 12000원 / 함백산돌솥밥 10,000원 / 골뱅이무침 12,000원으로 개인적으로 비싼가격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강원도 정선 맛집 함백산돌솥밥의 대표메뉴 곤드레돌솥정식에는 젓갈,멸치,버섯볶음,고사리,콩나물,소시지,제육볶음,감자볶음,물김치,꽁치, 구수한 국물이 일품인 된장찌개 등 정말 많은 밑반찬이 나오는데요.

반찬 하나하나 모두 너무 맛있게 먹었으며 몇가지 반찬은 리필해서 먹기까지 했습니다.

함백산돌솥밥 곤드레돌솥밥정식

몸에 좋은 곤드레가 한웅큼들어가 곤드레향이 물씬 풍기는 돌솥밥과 누룽지를 만들어 먹을수있는데요, 누룽지는 다른식당과 다르게 정선맛집답게 숭늉으로 누룽지를 만들어 먹기때문에 돌솥밥누룽지가 더 구수하고 맛이 좋았습니다.

할아버지도 아닌 젊은사람인데 오랜만에 먹는 숭늉.. 맛있네요..

하이원맛집 곤드레돌솥밥은 양념간장만 넣어 먹어도 맛있지만, 기호에 맞게 고사리, 버섯무침 등을 함께 비벼 먹어도 참 맛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개개인마다 틀릴수있습니다.

저는 돌솥밥에 양념간장과 콩나물,버섯,고사리를 넣어 비빈 후 순식간에 싹싹 흡입하였네요.

강원도 정선 맛집 함백산돌솥밥에서 간만에 정말 맛있는 저녁밥을 먹은것같습니다.

함백산계곡

식사 후 잠시 걷다보니 하천이 나왔는데요 "와"라는 탄성이 나올정도로 물이 너무 깨끗해서 날씨도 흐리지않고 하이원워터월드에서 물놀이를 하지않았다면 내려가 발이라도 담고싶을정도였습니다.

그런데 주변 돌들이 황토색인데 왜 그런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정선 하이원리조트,강원랜드,하이원워터월드를 방문 하셨다면 점심밥 혹은 저녁밥은 몸에도 좋고 정선 특산물 곤드레밥정식이 맛있는 함백산돌솥밥 정선 맛집 추천합니다.

제가 언제 다시 정선 하이원을 방문할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다시 오게된다면 재방문의사가 있을만큼 만족스러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