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수원 영통 맛집 : 망포동 양고기 맛있는 일일양

돌돌e 2018. 7. 30. 00:28
반응형

드디어 몇주간의 야근이 끝이나고 칼퇴를 할수있게된 노예.. 아니 칼퇴하는 회사원으로 돌아왔다.

특유의 냄새와 느끼하다는 말을 듣고 괜시 먹기도 전부터 겁이나 자주 접해보지않았던 양고기를 수원 양고기 맛집 영통 일일양에서 먹어본 후기를 남겨보려한다.

먼저 양고기의 효능은 단백질,비타민,아연,철분 등 영양소가 풍부하고 의외로 칼로리와 지방,콜레스테롤의 함유량이 낮고, 공액 리노레산이라 불리우는 CLA가 함유되어있어 기초대사량을 촉진시켜 체지방분해를 촉진하는 효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고,원기회복과 상처 치유 촉진 그리고 성장기 아이들과 노인분들에게 필수아미노산 중 하나인 카르니틴 성분이 있어 뼈를 단단하게 만들어주고,동의보감과 본초강목에서 말하길 당뇨,술중독,장내해독 살균,이뇨,피부미용,피로회복 등 효능이 있다고한다.

양고기와 함께 먹으면 좋은 식품은 가지, 양파, 생강, 계란이 있고, 양고기와 함께 먹으면 좋지않은 식품으로는 식초, 된장, 단호박, 죽순, 수박 등이 있다고한다.

그래서인지 수원 양고기 맛집 징기스칸 화로구이전문점 일일양에서는 가지와 양파를 양갈비와 함께 구워주웠나보다.

수원 양고기 맛집 일일양의 외부 인테리어는 다른 식당과 차별화되어 눈에 팍 띄었다.

양고기 맛있는 일일양

영통 양갈비 일일양은 큰 식당은 아니었지만 사장님뿐만아니라 직원도 친절하고, 맛도 있어서인지 이른시간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손님으로 가득차 기다리면서 먹는 영통맛집이다.

일일양 메뉴 가격

양알등심과 양고기 그리고 양갈비가 맛있는 일일양 메뉴 가격이다.

돼지고기 중 목살,삼겹살과 비교하면 비싼 가격이다. 양고기 가격은 200g 23000원 ~ 250g 26000원이다.

간장소스에 넣어 먹을 고추와 와사비,소금 그리고 이름 모를 양념소스 그리고 무가 밑반찬으로 나온다.

느끼한 양고기에 매운 와사비와 함께 먹으면 느끼함을 잡아주기때문에 더 맛있게 먹을수있어 좋다.

삿뽀로맥주

살인적인 무더위에 시원한 삿뽀로맥주와 맛있고 영양좋은 양고기와 함께 먹으면 더위따위 잠시 잊기 충분하다.

수원맛집 망포동 양고기 일일양에 입장하면 처음부터 끝까지 고기를 구워주기때문에 손님은 젓가락과 숟가락만 들면 되다보니 너무 편하다.

뜨거운 화로가 가까이 있어 더울법도 하지만 식당의 냉방시설이 잘되어있어 더위는 느끼지못했으며, 고기도 태우지않고 너무 잘굽는다. 간혹 고기를 너무 못굽는곳이 있으면 짜증이 나는데 수원 양고기 맛있는 일일양의 고기굽는스킬은 상급이다.

일일양 양등심

수원양고기맛집 일일양 메뉴 양알등심과 징기스칸양고기이다.

말하지 않고 보면 돼지 목살처럼 생겼다. 화로구이에 구워먹는 양고기는 처음 보고 먹어보는데 지방이 적고 살고기가 많아 지방을 싫어하고 살고기만 좋아하는분들에게 안성맞춤일것 같다.

처음 먹어보는 양고기 양알등심은 듣던것처럼 느끼하지않고 특유의 냄새가 적고 지방이 적어서인지 쫄깃쫄깃하고 식감까지 너무 좋았다.

양갈비 맛있다.

수원 양고기 존맛

수원 영통 맛집 망포동 일일양에서 징기스칸양고기와 많은손님들이 먹던 양갈비까지 먹었다

양갈비와 양고기 참 맛있게 먹었지만, 양고기 역시 소고기 등심처럼 느끼해 많이는 못먹을것같다.

별미 마늘밥

수원 영통 맛집 망포동 일일양에서만 맛볼수있는 별미 마늘밥이다.

큼지막한 마늘이 들어있을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고, 마늘에서 마늘맛이 나는데도 불구하고 너무 맛있게 먹었다.

김에 마늘밥을 싸서 양갈비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게 양갈비를 맛볼수있다.

 

양고기 본연의 맛을 느껴보기위해 양념양고기를 먹어보지 않았다.

영통 양고기 맛집 일일양은 질 좋은 양고기를 사용함에따라 다른곳보다 잡내가 적어 양고기 초보인분들도 쉽게 먹을수있을것 같다. 또한 사장님과 직원도 친절한 수원맛집으로 양고기가 먹고싶을땐 일일양 영통점에 방문해야겠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먹다보면 느끼하다보니 한꺼번에 많은양은 먹지 못할것같은데 이건 내 입맛이기때문에 다른분들은 어떨지 모르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