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TV속맛집

수원 생생정보통맛집 : 남문 코끼리만두 숙성쫄면과 군만두 옛날 맛 그대로네

돌돌e 2018. 8. 16. 01:54
반응형

수원 데이트장소 탑동 아이스링크장 아이스하우스에서 신나게 스케이트를 타고나니 배가고프네요.

오늘은 수원 생생정보통 맛집이면서 수원 생활의달인 쫄면으로 유명한 남문 코끼리만두에 다녀왔어요
(사실 남문 코끼리만두는 TV에 나오기 아주 오래전부터 수원 남문 맛집이었습니다.)

오랜만에 수원 남문 아니 팔달문을 다녀왔는데요. 제가 중학생/고등학생때까지는 정말 수원의 핫플레이스였던곳이었는데 많은 사람의 발길이 끊기고, 임대문의가 붙어있는 빈 상가들을 보니 10년이면 금수강산이 변한다는 옛말이 하나 틀린것이 없는것같습니다.. 수원 남문의 몰락을 누가 알았을까요.. 참 씁쓸하면서 안타깝습니다.

아 딴소리가 길었네요.. 어릴적 엄마아빠 손잡고 남문에 가면 꼭 먹었던 현재는 생생정보통맛집 코끼리만두 메뉴 가격과 후기를 적겠습니다.

수원 버스정류장에는 큰 얼음으로 무더위를 피할수있다

몇일전 신문기사에서 수원시는 버스정류장에 오후2시부터인가? 무더위에 지친 시민을 위해 얼음을 비치한다는것을 보았는데 정말 버스정류장마다 이렇게 얼음이 있었습니다. 과연 무더위에 얼마나 실효성이 있을까싶었는데 대부분 신경도 안쓰고 만지지도 않는것을보니 헛돈쓴거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40년 전통의 생생정보 숙성쫄면이 맛있는 코끼리만두

어릴적 엄마아빠손잡고 남문에 오면 코끼리만두에서 만두와 쫄면을 먹던기억이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수원남문맛집으로 군림한 코끼리만두는 1978년부터 현재 2018년까지 남문시장골목을 지켜온 남문명소이면서 제 추억이 서린 곳이기도하네요.

tv맛집프로그램 생생정보통과 생활의달인 쫄면으로 유명세를 타서일까요?

수원 코끼리만두는 김밥재료소진으로 만두주문이 안되고, 제가 마지막 튀김만두를 획득하고나서 튀김만두 역시 모두 소진되었다는 안내문이 부착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주문할때는 콩나물이 떨어져 콩나물쫄면도 안된다고 하더니 콩나물쫄면은 안붙어있네요.

수원 쫄면이 맛있는곳 코끼리만두는 번호표는 따로 없다고하는데 다행히 저는 기다리지않고 바로 입장하였습니다.

코끼리만두 메뉴 가격은 저렴하다

생생정보통 수원맛집 남문 코끼리만두 메뉴 가격입니다.

예전 가격은 모르겠지만 찐만두/튀김만두/김치만두 5천원, 쫄면/콩나물쫄면 5천5백원, 물냉면/비빔냉면 6천원입니다.

저는 남문맛집에서 튀김만두 1인분과 숙성 쫄면2개를 주문했습니다.

생생정보통 쫄면으로 유명세를 탄 수원 코끼리만두

수원 쫄면 맛집으로 유명한곳은 북문 보영만두가 있지요. 매운쫄면/안매운쫄면/중간쫄면 세가지 매운맛으로 많은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수원의 대표적인 쫄면 맛집으로 군림하고있는데요 수원 남문의 코끼리만두 역시 많은 야채와 탱탱하고 쫄깃한 면과 매콤한 양념장의 숙성쫄면도 아주 맛있습니다.

매콤한 양념장과쫄깃한 면발의 숙성쫄면 맛있다

캐논dslr 800d와 시그마 a 30mm f1.4 일명 아트 삼식이를 이용해 쫄면을찍고있는데 갑자기 옆에앉은분이 쳐다보길래 급 소심해져서.. 크기작은 캐논 eos m3와 캐논 1545로 음식사진을 찍었습니다...하하하

쫄면에는 고기만두도 좋지만 바삭한 튀김만두와 먹어도 정말 좋습니다.

수원 북문 보영만두의 튀김만두보다 크기는 작지만 바삭바삭한 튀김만두 맛있게 먹었습니다.

생생정보 숙성쫄면 코끼리만두

수원 생생정보통 맛집이면서 생활의달인 쫄면으로 소개된 수원코끼리만두는 군만두와 쫄면만 먹어도 저렴한 가격으로 든든하게 배를 채울수있고 친절한 맛집입니다.

또한 오래된 식당이면 깔끔하지않다는 선입견은 없어도됩니다.

수원 남문 코끼리만두는 오래된 식당이지만 정말 깨끗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하고있습니다.

어릴적 추억을 가지고있는 생생정보통 수원 쫄면 맛있는 코끼리만두. 이렇게 흥한 모습을보니 저또한 즐거워집니다.

수원 남문 코끼리만두 주차는 지동시장에 있는 팔달주차타워에 하면되고 주차요금도 공영주차장이기때문에 정말 저렴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