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엠버서더

쉐보레 올뉴 말리부 자동주차 시스템으로 후면주차 완벽하게

돌돌e 2018. 7. 4. 23:56
반응형

약 10년된 당시 국민차로 사랑받던 H사의 수동차량으로 전자장치와는 전혀 관련없으며,21세기 현재까지 수동 기어 변속을 통한 전진/후진,가속/감속을 하는 자동차를 소유하고있는 필자입니다.

그렇다보니 이번 쉐보레 엠버서더로 올뉴 말리부 1.5터보 모델을 운행하며 많은 전자장치 아니 옵션과 시스템을 접해보고 사용해보니,차량의 옵션은 막말로 돈xx이 아닌 있으면 출퇴근시 혹은 여행시 운전의 피로도감소와 삶의질이 달라진다는것을 느끼게되어 아무래도 신차구입을 생각해볼때 많은 옵션 장착에 영향을 끼칠것으로 예상이됩니다.

오늘은 쉐보레 올뉴 말리부 1.5터보 LTZ모델의 옵션 중 1,250,000원의 스마트 씨티 드라이빙 팩에 포함되어있는 자동주차 보조시스템을 사용하여 후면주차를 한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먼저 쉐보레 올뉴말리부의 스마트 씨티 드라이빙 팩은 LT,LTZ의 차이점은 스마트폰 무선충전시스템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있겠습니다.

자동주차기능

쉐보레 자동주차시스템

쉐보레 자동주차시스템의 사용방법은 먼저 사진에 보이는 버튼 중 우측에있는 버튼을 눌러주는것으로 시작합니다.

자동주차보조시스템을 이용하기 전에는 주차가 정말 가능할까? 사고가 나지는 않을까? 걱정반 기대반이었으며, 쉐보레 고객센터에 문의도 해보았습니다.

쉐보레 올뉴말리부의 자동주차시스템을 이용하다 주차사고가 발생하면 운전자,제조사 과실 중 어떻게 처리가 되는것인지 문의를 해보니 아직까지 자동주차기능으로 사고가 난 사례는 없으며,만약 사고발생시 쉐보레센터에서 조사 후 알려준다고합니다.

말리부자동주차

쉐보레 보령미션으로 알려진 6단 gen3는 주행모드<D>에 놓은 후 자동주차기능 버튼을 눌러주면 평행주차를 할것인지,후면주차를 할것인지 그리고 좌/우측 선택을 하게됩니다.

저는 후면주차를 선택하였고 우측을 선택하여 천천히 주행을 하며 빈자리를 찾아보았습니다.

자동주차보조시스템

주차장에서 천천히 주행하다보니 쉐보레 올뉴 말리부 자동주차시스템이 빈자리를 인식 후 네비게이션 아니 마이링크 화면에 멈추고 후진으로 전환하라는 안내메세지가 나옵니다.

자동변속기를 후진(R)로 바꾸면 아래와 같이 후방카메라와"천천히 후진하세요,브레이크를 밟을 준비를 하세요"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혹시 모르기때문에 브레이크를 살짝 밟은상태로 말리부가 천천히 후진하도록 했습니다.

쉐보레의 자동주차시스템을 이용하여 주차를 할경우 핸들과 악셀은 사용할일이 없고, 브레이크 사용과 기어변속만 해주면됩니다.

올뉴 말리부 자동주차시스템

 

쉐보레 올뉴말리부의 자동주차시스템을 이용해 후면주차 완료한 사진입니다.

타 자동차회사의 자동주차 보조시스템은 사용해보지 않아 타사와 비교는 못하겠지만 쉐보레의 자동주차보조시스템은 정말 깔끔하게 주차를 했습니다.
자동주차보조시스템을 이용하기 전에는 주차나 똑바로 하려나..? 의구심만 가지고있었는데 실제 체험하고 경험해보니 주차 정말 잘하는 주차의신이 따로없는것 같습니다.

하지만개인적으로 제가 직접 주차를 하는것이 더빠르기때문에 자동주차기능을 대부분 사용하지는 않을것같습니다.

하지만 기어변속과 브레이크를 운전자의 개입이 있어야하기에 자동주차시스템이라는 명칭보다는 반자동주차시스템이라고 하는것이 맞는게 아닌가란 생각이 들기도합니다..

마지막으로 늘 클러치 밟아 수동기어를 변속해 후진/전진을 일삼던 제게 있어 이번 자동주차보조시스템은 늘 글과 동영상으로 보던 자동주차 옵션을 직접 사용해보니 와~라는 말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는 옛말이 틀린것하나 없는듯 합니다

 

2018/07/03 - [쉐보레 엠버서더] - 쉐보레 올뉴말리부 주유구 버튼 어디에? 주유 하는방법 전격 공개

2018/07/03 - [쉐보레 엠버서더] - 나만 알기 아쉬운 7월 쉐보레 이벤트.쉐보레 전시장 방문하고 경품받자!

2018/07/02 - [쉐보레 엠버서더] - 쉐보레엠버서더 창단식 그리고 쉐보레 올뉴말리부 1.5터보

2018/06/29 - [쉐보레 엠버서더] - 쉐보레 새로운 출발 쉐보레 엠버서더 프로그램 시승 당첨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