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엠버서더

쉐보레 안드로이드 오토 사용방법 - 올뉴 말리부

돌돌e 2018. 7. 14. 13:24
반응형

몇일 전 쉐보레 올뉴 말리부에서 안드로이드오토 사용이 되지않는다고 글을 쓴적이 있습니다.

2018/07/10 - [쉐보레 엠버서더] - 쉐보레 올뉴말리부 안드로이드오토?

그런데!! 불과 이틀뒤 12일부터 구글 안드로이드오토 국내 출시를 공식 발표하여 현대기아자동차뿐만아니라 쉐보레스파크,말리부,크루즈 등 안드로이드오토가 탑재된 차량에 사용이 가능하다는 기사를 보고 저 또한 쉐보레 올뉴 말리부 마이링크를 통해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해보았습니다.

먼저 안드로이드오토(Android Auto)를 통해 가능한 기능은 내비게이션, 전화&문자, 미디어 재생(지니,멜론,벅스 등), 구글 어시스턴트(음성 지원) 등으로 국내 안드로이드 오토의 기본 내비게이션은 카카오내비가 적용되며,많은분들이 좋아하는 티맵은 되지않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오토 미러링을 기대하신분들도 많으실것입니다만 쉐보레 안드로이드 오토 미러링은 되지않습니다.

쉐보레 마이링크에서 안드로이드 오토 사용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제일 먼저 안드로이드 오토 - 켜기를 하신 후 장치관리에 들어가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을 추가해야합니다.

쉐보레 안드로이드 오토

올뉴 말리부의 마이링크 화면입니다.

우측상단에 있는 프로젝션이라는 아이콘이 보이실것입니다.

usb케이블을 차량에 연결 후 스마트폰과 연결을 하면 프로젝션 아이콘이 Android Auto 아이콘으로 변경되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안드로이드오토 사용방법

안드로이드 오토 진입 후 쉐보레 마이링크 화면입니다

쉐보레 안드로이드오토에서 제공하는 화면은 위치해있는 지역의 날씨,통화목록 그리고 음악재생 중에는 노래 재생이 표시됩니다.

안드로이드오토 지니

물론 하단의 헤드셋 아이콘을 클릭하면 재생목록을 큰화면으로 볼수있고, 제가 이용하는 지니의 노래목록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멜론,벅스,네이버뮤직은 사용해보지않아 모르겠지만 지니와 동일하게 화면에 나타날것같습니다.

안드로이드오토 사용법

안드로이드오토 수화기 아이콘을 누르면 통화목록이 주르르 나타나며, 분홍 아이콘을 누르면 전화번호를 눌러 전화연결도 가능합니다만 스마트폰처럼 일정 번호를 눌러도 연관 번호가 나타나지는 않았습니다.

안드로이드오토 카카오네비

안드로이드 오토에서 사용가능한 내비게이션 카카오네비 화면입니다.

일단 스마트폰 카카오네비 이용화면과 동일합니다.

안드로이드오토를 이용해 카카오네비 검색을 하고자한다면 키보드를 이용한 방법과 음성인식 방법으로 검색이 가능하며,의외로 구글 어시스턴트의 한국어 인식률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쉐보레 말리부 마이링크의 음성인식기능과 비교불가하다고 생각이들었습니다.

12일에 안드로이드 오토 국내 출시 기사를 보고 저도 사용해보려고 했는데 안드로이드 오토 통신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출시 전 통신 오류와 동일한 "통신 오류 8 - 자동차의 소프트웨어가 android auto 보안 점검을 통과하지 못했으며,자동차의 날짜와 시간이 제대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하고 구글플레이 서비스 업데이트 확인하세요"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쉐보레 올뉴 말리부 마이링크 설정에 들어가 시간설정도 해보고 날짜도 바꿔보고,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설정에 들어가 시간도 다시 설정해보고, 스마트폰 재부팅 그리고 말리부의 시동도 끄고 키고를 반복해도 같은 오류 메세지가 나와 1시간을 고생을했습니다.

쉐보레 말리부의 시간&날짜 설정을 아무리 해보아도 같은 오류가 발생하여 마지막 희망으로 마이링크 설정에 있는 차량 설정 초기화를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쉐보레 안드로이드오토가 사용이 무리 없이 되었습니다.. 날짜&시간 설정 등 1시간을 허비한것이 참 허무했던 순간이었습니다.

쉐보레 올뉴 말리부를 통해 안드로이드 오토 오류 해결방법 통해 구글 안드로이드오토를 사용해보았습니다.

꼭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하지않아도 내비게이션에서 음악재생,네비게이션,통화,음성인식이 대부분이 되고있고,스마트폰 미러링이 되지않기때문에 안드로이드오토의 장점을 잘 모르겠습니다..

이상으로 쉐보레 안드로이드 오토 사용법과 오류해결 방법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