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엠버서더

쉐보레 올뉴말리부 안드로이드오토?

돌돌e 2018. 7. 10. 23:43
반응형

쉐보레 네비게이션 마이링크에는 애플카플레이와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라는 기능이 탑재되어있습니다.

먼저 쉐보레 올뉴말리부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하려면 쉐보레 네비게이션 마이링크의 프로젝션을 터치하면됩니다

그래서 한번 사용을 해보기 위해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선을 이용해 쉐보레 올뉴말리부와 제 갤럭시s7을 연결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제 스마트폰 갤럭시s7과 쉐보레 올뉴말리부를 연결을 한후 마이링크-프로젝션을 실행을 하니 "안드로이드 오토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통신오류 8- 자동차의 소프트웨어가 안드로이드오토보안점검을 통과하지못했습니다"라는 오류메세지가 뜨며 빨간화면으로 표시가되었습니다.

그래서 구글플레이에서 어플 설치를 해야 실행가능한것인가하고,, 구글플레이에 검색 후 삼성 카모드를 설치를 해보았습니다만 역시 동일한 오류가 발생합니다.

아무래도 삼성 카모드라는 어플은 안드로이드 오토를 이용하는데있어 도움을 주지 못하는듯합니다.

그래서 삭제 후 다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새로 검색 후 찾은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를 찾았습니다.

하지만 현재 한국에서는 쉐보레 올뉴말리부뿐만 아니라 다른차량에서도 안드로이드 오토를 이용하고 싶어도 이용할수없는 실정이었습니다.

"거주 국가에서 사용할 수 없는 항목입니다"라는 다운로드조차 막혀버린 구글의 안드로이드오토..

그래서 검색을 해보았더니 결론은.. 쉐보레 말리부에서 안드로이드오토를 이용하고자한다면 어둠의 경로를 통한다면 가능은 하다고합니다만 거기까지는 귀찮다보니.. 더 깊게 파고들지는 않았습니다.

현재 쉐보레 올뉴 말리부에있는 안드로이드 오토 왜 이용이 불가능할까요?

그 이유는 한국정부와 구글 간 지도 반출문제 등으로 갈등을 빚고 있기때문이라고 하는데,구글과 한국정부가 원만한 합의를 이루어내 쉐보레 마이링크에서 안드로이드오토를 이용하는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작성 후 이틀뒤인 7월12일부터 구글 안드로이드오토가 국내 출시되어 사용할수있게되어 글을 수정합니다.

현재 구글 안드로이드오토는 현대기아차뿐만아니라 쉐보레 마이링크가 탑재된 차량은 사용할수있습니다.

2018/07/14 - [쉐보레 엠버서더] - 쉐보레 안드로이드 오토 사용방법 - 올뉴 말리부

위 글에 쉐보레 안드로이드오토 사용법과 안드로이드오토 오류해결방법에 대해 다시 글을 작성해두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