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TV속맛집

남원 여행 중 들린 남원 맛집, 남원 경방루 백종원 3대천왕에 나왔었네

돌돌e 2020. 8. 22. 15:38
반응형

신규확진자가 이틀 연속 300명대로 급증하며 총제적 난국으로, 여러분 모두 마스크를 잘 쓰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모두 안전에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오늘은 남원 광한루원, 남원예촌 가기 전에 있는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남원 경방루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며, 최근 다녀온 것이 아닌 몇 달전 다녀왔습니다.

신혼여행 중 점심 식사를 하기 위해 방문했던 남원 중국집 경방루는 2016년 백종원 3대천왕에서 100년 탕수육으로 소개되기도 했던 남원 탕수육 맛집이기도 합니다.

또한 경방루는 2019년 1월에 확장 이전을 했기 때문에 보다 더 쾌적한 환경에서 식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라북도 남원에서 가장 오래된 중식당 경방루는 1900년경 중국에서 이주해 창업한 진경방님부터 현재까지 4대째 이어져 내려오는 전통있는 중국집입니다.

남원 모범음식점으로 선정된 남원 백종원3대천왕에 나온 맛집으로, 남원 경방루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 30분~오후 5시이고, 매월 첫째, 셋째 월요일은 휴무일입니다.

만약 남원 여행 중 늦은 점심을 먹기 위해 방문하실 여행객분들은 브레이크타임을 알아 보고 방문하셔야 겠습니다.

3대천왕 탕수육 맛집으로 알려진 남원시 맛집 경방루 근처에는 공영주차장에 인접해 있어, 편리한 주차를 자랑하며, 식사 후 남원여행코스 중 광한루원을 다녀오기에도 편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인증한 백년가게 경방루입니다.

남원 짜장면, 탕수육 맛집으로 많은 남원 현지인, 여행인들이 방문하는 중국집 답게 경방루 대기자 명부 작성은 필수입니다.

남원맛집 경방루 메뉴는 짜장면, 우동, 간짜장, 짬뽕, 울면, 하얀짬뽕, 탕수육 등 다양한 중국집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남원 경방루 탕수육 가격은 소 17,000원, 중 20000원, 대 25,000원이고, 자장면 가격은 6천원, 간짜장 7천원입니다.

남원갈만한곳 경방루에서는 춘장, 단무지, 배추김치, 양파가 나오는데, 다른 중식당과 달리 김치가 나옵니다.

저는 경방루 탕수육(소), 간짜장 하나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남원 탕수육 맛있는 식당으로 유명한 경방루의 탕수육은 호박, 목이버섯, 양파 등 야채가 들어가 있습니다.

보통 다른 중국집 탕수육과 달리 후흐츠칵테일 등 과일이 탕수육 소스에 들어 있지 않았으며, 탕수육 부먹으로 기본 제공되기에 탕수육 찍먹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주문할때 말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백종원 3대천왕 탕수육은 개인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으나, 저는 개인적으로 ' 와 엄청 맛있어' '또 먹고싶다'까지는 아닌 그저 다른 중식당에서 먹어봤을 법한 탕수육 맛, 그냥 딱 보통의 탕수육 맛이었습니다.

아! 그리고 탕수육이 간짜장 보다 빨리 나와 다소 놀랬습니다.

남원맛집 경방루의 짜장면에는 메추리알이 들어가고, 오이가 올라가고, 큼지막한 야채, 고기가 들어 있습니다.

100년 전통 중국집이고, 백종원3대천왕에 소개된 남원 맛집으로 다소 많은 기대를 안고 남원 여행 중 방문한 중국집 남원 경방루는 극찬할 정도까지는 아닌 평범한 맛으로, 다른 지역의 짜장맛집, 탕수육맛집과 비교하면 더 뛰어나지도 그렇다고 아주 떨어지지도 않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