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TV속맛집

안면도 맛집 대한횟집 만세튀김 바삭한 튀김에 대하장덮밥까지

돌돌e 2020. 8. 27. 01:25
반응형

백종원골목식당 서산 해미읍성 곱창, 호떡을 먹은 후 바로 집에 가기 아쉬워 해미읍성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서해안 드라이브 하기 좋고 서해안 가볼만한곳으로 많은 사랑과 인기를 꾸준히 받고 있는 안면도 꽃지해수욕장을 다녀왔다.

요즘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은 동해안 가볼만한곳 강릉, 속초, 주문진 등으로만 국내 여행을 다니다보니 몇 년만에 방문한 안면도 꽃지해수욕장은 예전과 비슷하면서도 달라진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본인이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맛집을 잘 몰라서도 일 수도 있지만 꽃지해수욕장 근처에는 펜션, 풀빌라 등 숙박업소는 많으나 꽃지해수욕장 해변에는 강릉, 경포대, 속초 등과 달리 맛있는 밥집이 일단 없다.

스마트폰을 사용해 안면도 맛집, 태안 맛집 등 검색하면서 평소 자주 접하는 횟집은 제외시키며 찾은 맛집은 바로 대한횟집 만세튀김으로 유명세를 달리고 있는 대한회센터이다.

대한횟집 만세튀김은 태안군 안면읍에 있고, 근처에는 안면도케라반파크, 백사장항꽃게거리, 백사장방파제, 백사장사계절숲속캠핑장, 오션뷰 안면도 풀빌라 등 여러 서해안 가볼만한곳들에 인접해 있어 커플여행, 아이와 가족여행을 오신 분들도 부담 없이 식사할 수 있다.

안면도 대한횟집에는 바삭하고 맛있는 안면도 튀김을 합리적이고 저렴한 금액으로 맛볼 수 있는 안면도 만세튀김 그리고 전국택배 가능한 선물용 젓갈을 판매하는 젓갈밥상이 함께 있다.

만세튀김 메뉴

안면도튀김맛집으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좋은 안면도 만세튀김 가격은 1만원으로 저렴하다.

만세튀김 메뉴는 껍질있는 대하튀김, 껍질 깐 대하튀김, 꽃게튀김, 새우튀김, 오징어튀김, 호박고구마튀김, 모듬튀김 총 7가지가 있고, 테이크아웃 가능하고, 전국으로 택배 판매도 하고 있다.

일반적인 관광지 물가를 생각하면 무조건 비싸겠지?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으나, 이 곳 튀김집은 아니었다

안면도맛집 대한횟집 만세튀김은 tv맛집프로그램 맛있는녀석들, 2tv 생생정보, 생생정보통, 찾아라맛있는tv, 생방송투데이 등 여러 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다.

만세튀김에서 먹은 안면도 튀김은 꽃게튀김, 고구마튀김, 오징어튀김, 대하튀김 등을 먹었고, 보통의 새우 튀김과 달리 새우, 꽃게에 살이 오동통하게 꽉 차있었고, 튀김은 바삭했다. 또한 오래된 기름 쩐내도 나지 않았다.

튀김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말에 구입한 소스는 1천원이고, 머스타드, 칠리 외 1종 총 3종류의 소스이다.

태안맛집에서 비싼 요리를 주문한 것도 아닌데도 불구하고 대한횟집에서는 다시마, 무, 배추김치, 무생채, 완두콩, 옥수수콘 등의 여러 밑반찬을 제공해주었다.

대다수 횟집의 밑반찬은 맛 없는 식당들도 많은데, 특히 안면도 여행객이 대부분인 식당에서 이렇게 밑반찬이 정갈하고 맛있게 나온 것을 보고 놀랬고, 먹어보고 놀랬던 기억이 난다.

태안 맛집의 대표메뉴는 대하장덮밥, 대한조개스페샬3인(조개,전복회,만세튀김,칼국수)으로, 평소 먹어보지 못한 대하장덮밥을 2인분 주문 후 먹었다.

참고로 대한횟집 만세튀김 대하장덮밥 가격은 1인분 1만2천원으로 한끼 식사 가격으로는 다소 부담될 수 있는 금액이나 대하가 많이 들어 있고 반찬도 많기에 수긍할만하다.

안면도 맛집추천 할 수 있는 안면도 별미 대하장덮밥을 먹기 전 제공된 집게와 가위를 사용해 대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야 한다.

물론 대하를 한번에 다먹고 밥을 비벼 먹을 수도 있겠으나, 그러면 그저 평범한 알밥일테니 간장 대하장을 잘라 먹는 것이 좋다.

태안맛집 대한횟집의 대하장덮밥에는 신선한 상추, 많은 날치알, 단무지, 양배추 등이 양껏 들어있다.

당연히 공기밥 별도가 아닌 무료제공으로, 밥 양이 적지 않아서 성인 남자도 덮밥 하나와 튀김만 있으면 충분히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다.

짭짤한 대하장과 함께 소스에 함께 비벼 먹으면 톡톡 터지는 날치알과 오동통한 대하의 식감이 더해져, 씹을때마다 재미를 느낄 수 있고 거기에 맛있는 음식 맛과 친절한 서비스 덕분에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는 태안 안면도 맛집이었다.

서해안 드라이브, 안면도 여행 등을 다시 가게 된다면 개인적으로 안면도 맛집 대한횟집 만세튀김에 재방문할 의사가 있다.

참고로 해당 글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 전 다녀왔음을 알리며, 필자와 입 맛이 달라 맛있네, 맛 없네하며 악플은 삼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