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민족 대명절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고, 현재 귀성길 고속도로 정체 해소되고 있고, 서울에서 부산까지 5시간 30분 소요된다고 하는데요. 빗길에 안전 운전하셔야겠습니다.

저는 여름휴가를 맞이해 천년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에 손꼽히는 경주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고, 금강산도 식후경이므로, 경주 여행을 떠나기 전 1박 2일 간 점심, 저녁밥을 위해 여러 식당을 검색했고, 그중 많은 블로거들에게 호평을 받은 경주 남정부일기식당을 다녀왔습니다.

경주 남정 부일기사식당은 경애왕릉, 경주남산캠핑랜드 인근에 위치해 있는 경주 밥집이며, 넓은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어 주차 하나는 끝내주게 편했던 경주 배동 맛집입니다.

또한 남정부일기사식당은 kbs2tv 생생정보, 백종원 3대천왕, vj특공대, sbs 모닝와이드, 굿모닝대한민국 등 여러 TV 맛집 프로그램에서 낙지돼지볶음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입니다.

여러 장의 사진을 이어 붙여 파노라마 사진을 만들다 보니 사진이 왜곡이 있습니다만.. 외부에서 본 것과 달리 식당 내부는 생각보다 테이블이 많았고 넓었습니다.

특히 발 디딜 틈 없이 매우 많았던 휴가객들로 붐비던 경주 황리단길, 대릉원, 첨성대, 월정교, 동궁과 월지이었으나, 한창 많은 손님으로 붐빌 것이라 생각했던 경주 남정부일기사식당은 매우 한산한 식당이었는데요. 이 밥집이 백종원3대천왕, 생생정보통 맛집으로 소개된 게 맞나 싶을 정도로 한산했던 경주 기사식당이었습니다.

경주맛집으로 소문난 남정부일기사식당 짬뽕(낙지돼지고기볶음) 9천원 / 낙지볶음, 돼지볶음 9천원 이고, 공깃밥과 음료수는 1천원으로 기사식당치고 다소 비싼 메뉴 가격이라 개인적으로 생각 듭니다.

음식 사진 잘 찍는 법 중 한 가지 바로 항공샷으로 요즘 많은 분들이 인스타 등 각종 sns에서 활용하는 사진촬영방법인데요.손님도 없고해서 부담없이 항공샷 촬영을 해보았습니다.

2tv 저녁 생생정보 경주 맛집으로 소개된 남정부일기사식당 밑반찬은 김치, 무생채, 오뎅, 콩나물, 고추, 계란찜 등이 제공되며, 오뎅은 매우 차가웠습니다.

짬뽕이라 불리는 배동 남정부일기사식당 낙지돼지볶음을 주문했고, 음식은 양은냄비에 나옵니다.

돼지낙지볶음에 공기밥 포함이 아닌 별도이고, 개인적으로 진밥을 매우 싫어하는데, 진밥이었으며, 검색해본 바에 따르면 밥양이 매우 많다. 밥 인심이 좋다란 글을 많이 보았는데, 밥 양은 다른 식당과 비슷했습니다. 식사량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기대가 너무 컸나 봅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경주 맛집 등 검색해서 이 곳을 방문하실 예정이신 분들이 모두 제 글을 보시는 것은 아닐 테지만, 다른 글들에선 어마어마하게 많은 것 같은 고기, 낙지 양으로 매우 많은 기대를 안고 방문하실 분들이 많을 거라 예상되는데요. 

돼지고기와 낙지가 익은 짬뽕을 보면 야채볶음이라 불려도 될 정도라 생각이 드는 경주 남정부일기사식당 낙지돼지볶음이었으며, 낙지는 왕건이 2~3개 정도였고, 나머지는 있는 듯 없는 듯..

요즘 많은 인기와 사랑을 받고 있는 백종원3대천왕에 출연했고, tv맛집 프로그램으로 대표적인 2tv 생생정보에 소개된 맛집 경주 배동 남정부일기식당 대표 메뉴 짬뽕(돼지낙지볶음)에 너무나 큰 기대를 한가득 안고 주린 배를 움켜쥐며 방문한 밥집이었으나, 개인적인 입맛에는 많이 맞지 않았고, 가격을 생각하면 당연한 것 이겠으나, 낙지와 고기 양이 너무 적은 것은 아닌가 생각을 했습니다.

또한 황리단길 맛집 남정부일기사식당은 사실 걸어서는 다음 지도 기준 1시간 30분정도 소요되고, 자차를 이용할 경우 10분,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20분정도 소요가 되는 곳이기에 황리단길 맛집이라 말하기엔 머쓱한 경주 맛집이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1,654,055
Today
1,628
Yesterday
1,785
«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