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여수 현지인도 인정한 여수 맛집 진복식당 서대회정식

돌돌e 2020. 7. 30. 02:09
반응형

발리, 유럽 등 해외로 신혼여행을 가지못한 것이 아쉽기도 하다만 그래도 난 살고싶어서 국내신혼여행을 택했고, 국내 신혼여행으로 남원, 여수 등 여러 지역을 다녀온지 어느덧 3개월이 훌쩍 넘었다.

장범준이 속한 버스커버스커의 노래 여수밤바다때문인지 언젠가부터 2030대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는 여수이며, 이번 국내로 신혼여행을 다녀온 곳 중 제일 큰 만족도를 준 곳 이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어느 여수 현지인이 추천해준 여수 맛집 바로 진복식당을 소개해볼까 한다.

여수시 중앙동에 있는 진복식당은 보리밥정식과 게장정식이 맛있다고 소문난 밥집이다.

진복식당 근처에는 이순신광장, sns에서 큰 인기를 누리는 쑥아이스크림이 있는 여수당, 영화 '택시운전사' 촬영지 등 있기때문에 식사 후 디저트, 산책, 관광 모두 가능하며, 여수 중심지에 있다보니 교통이 편리하다.

여수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진복식당 휴무일은 첫째, 셋쨰 화요일 이다.

여수진복식당을 방문했을때는 몰랐는데 사진을 다시보니 국가유공자의집이라는 표시가 문앞에 붙어있었다.

여수 추천 맛집 진복식당 메뉴 가격은 보리밥정식 9천원, 게장정식(1회 리필) 1만2천원, 새우장정식 1만1천원, 서대회정식 1만3천원, 갈치조림 1만5천원, 서대조림 1만5천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인적으로 가격이 비싼편은 아니라 생각하지만 다른 분들이 느끼기엔 어떤지 모르겠다.

또한 8세부터 1인 메뉴 주문을 해야하며, '갓김치' '양념게장' '새우장' '간장게장' 판매도 하며 가격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보리밥정식, 양념/간장게장, 새우장정식 보다는 한번도 먹어보지 않았고, 여수에서 처음 알게 된 음식 진복식당 서대회정식을 주문했으며, 이렇게나 많은 밑반찬이 나오는데 가격은 1인분 13,000원이라는 것에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다.

서대회정식에는 간장,양념게장, 두부보쌈정식, 무채, 계란찜, 개떡, 인절미, 꼬막 등 많은 밑반찬이 나온다.

서대회를 지금까지 살면서 듣도보도 못했고, 여수에서 처음 먹어보는 음식으로, 음식을 매우 가리는 편이고, '맛 없으면 어쩌지, 입에 맞지 않으면 어쩌나' 걱정을 기우였다.

처음 먹어보는 여수 맛집 진복식당의 서대회 비빔밥은 새콤달콤하고, 분명 생선 회인데, 거침 없고 막힘 없이 후루룩 흡입하며 먹을정도로 맛있게 먹었다

추후 기회가 되서 여수 여행을 다시 가게된다면 여수 서대회 맛집 진복식당은 재방문할 의사가 있으며, 식사 후에는 여수당에서 쑥아이스크림을 먹고 이순신광장을 거닐면 좋다.

 

2020/07/08 - [먹거리/맛집] - 여수 맛집 여수당 쑥아이스크림, 바게트버거 끝내주네

 

여수 맛집 여수당 쑥아이스크림, 바게트버거 끝내주네

가수 버스커버스커의 여수밤바다로 인해 전국민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여수에는 많은 맛집, 야경 명소, 해상케이블카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강원도 강릉, 속초 등과

doldole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