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익선동 카페 추천 익선동 한옥카페 오얏꽃 순우유100% 자몽빙수

돌돌e 2019. 9. 4. 01:22
반응형

최근 젊은이들에게 종로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곳 바로 익선동이다. 익선동 한옥마을은 전통 한옥을 살리면서 현대 건축물과의 조화로움을 갖춘 곳으로 국내 여행객과 외국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고, 특히 2030대 커플들에게 있어 익선동 한옥마을은 서울 데이트코스로 인기가 많고, 많은 포토존이 있어 서울 인생샷 명소로도 손꼽힌다.

또한 익선동 인근에는 청계천, 인사동, 삼청동, 북촌 한옥마을, 경복궁 등 서울 고궁이 인접해 있어 서울 데이트코스를 찾는 젊은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먼저 익선동 한옥카페에 방문 전 블루보틀 2호점 바로 삼청동 블루보틀을 방문하기 위해 삼청동으로 향하던 중 경복궁 돌담기를 따라가면 장난기 많은 얼굴을 한 어린 아이들이 말뚝박기를 하는 조각상이 있고, 많은 사람들이 X집을 했는데 마지막 아이의 X꼬는 많이 헐어있었다.

종로구 익선동 카페 오얏꽃을 방문하기 전 먼저 삼청동에 있는 블루보틀 2호점을 평일에 방문했으나, 본인의 생각과 달리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관광객, 대학생 등의 매우 긴 대기 줄을 보고, 삼청동카페 블루보틀 내부 구경만하고 바로 익선동에 택시타고 이동했습니다. 

삼청동 블루보틀에 이렇게 사람이 많을 줄 알았다면 바로 익선동으로 갔다면,, 택시를 타지 않았을텐데 띠리리..

익선동 입구에는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10, 노트10+ 5G를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익선동 갤럭시 스튜디오에서는 운동한만큼 암호화폐 보상을 주는 앱 림포를 체험할 수 있고, 스마트 s펜을 이용한 제스처 인식으로 스마트폰 원격 제어, 갤럭시 노트10 트리플 카메라 등을 체험할 수 있었으나, 많은 사람들이 있어 저는 들어가보지 않고, 이런게 있네하고 지나갔습니다.

현재 날씨는 아직 뜨거운 햇빛과 더위는 가시지 않았으나, 맑은 하늘과 시원한 바람으로 데이트하기 너무 좋은 날씨이며, 저는 한창 더웠던 8월 중순에 다녀왔던, 익선동 한옥카페 오얏꽃을 다녀왔습니다.

익선동 한옥마을에 있는 카페 오얏꽃은 브루잉 커피, 애프터눈 티세트, 수제빵, 북촌빙수 전문점입니다.

삼청동 북촌빙수가 익선동카페 오얏꽃으로 확장이전했기때문에 그동안 삼청동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순우유 100%' 우유빙수위에 생자몽이 한가득 올라간 프리미엄 자몽빙수를 이 카페에서도 느낄 수 있습니다.

오얏꽃은 일반 한옥건물을 카페로 리모델링을 했기때문에 옛 정취를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익선동 데이트장소 오얏꽃은 다른 익선동카페와 마찬가지로 규모는 크지 않고, 할머니댁 방문한 고즈넉한 느낌,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아담한 카페입니다.

저는 식당, 카페 등을 방문하고, 블로그 포스팅을 할 경우 대부분 메뉴 가격을 함께 첨부하는데, 아쉽게도 이번엔 없습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 지쳤기에 가격을 찍을 정신이 없었고, 빨리 시원한 빙수를 먹으면서 땀과 열기를 식히고 싶다는 생각뿐이었습니다.

100% 우유로 만든 빙수에 생 자몽과 오렌지로 만들어진 익선동 빙수 맛집 오얏꽃 자몽빙수 가격은 무려 2만원입니다. 냉동 자몽, 냉동 오렌지를 사용하지 않고, 100% 우유로 만들어진 자몽빙수라지만 다소 비싼 빙수가격입니다..

이 날 점심으로 먹은 냉면 2그릇이 16,000원이었는데, 점심 밥값보다 비싼 빙수 가격에 흠칫 놀랬습니다.

다소 비싼 익선동 카페거리 오얏꽃의 자몽빙수는 일반 유리그릇, 스댕 수저가 아닌 놋그릇에 자몽빙수가 담겨 나오고, 놋수저를 이용해 먹습니다.

익선동 카페 오얏꽃으로 확장이전한 북촌빙수의 자몽빙수는 순수우유로 만들어진 곱게 간 우유 얼음과 비타민이 풍부한 생자몽과 오렌지가 토핑된 프리미엄 우유빙수입니다.  또한 자몽과 오렌지 껍질이 깨끗하게 잘 까져 곁들어져 있기때문에 편안하게 걸리는거 없이 부드럽고 달달한 우유빙수와 함께 드실 수 있습니다.

익선동카페 맛집 오얏꽃은 이번이 두번째 방문이고, 첫 방문일때는 아인슈페너, 아메리카노 그리고 수제 빵을 먹었고, 그때 첫 이미지와 맛이 나쁘지 않아 수개월만에 재방문했는데 알고보니 이제 익선동 오얏꽃은 익선동 자몽빙수 맛집으로 유명세를 달리고 있는 익선동 한옥카페로 탈바꿈되어 있었습니다.

이제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로 접어들었기에 따뜻한 커피 한잔이 어울리는 계절이지만, 조만간 시간이 생겨 익선동 빙수 맛집 오얏꽃에 간다면 그때 마지막으로 자몽빙수를 맛봐야겠습니다.

 

 

동대문 맛집 회기동 닭볶음탕 여기가 좋겠네 백종원 극찬한 이유 알겠네

백종원의 골목식당 회기동 편에 출연했던 회기동 벽화골목의 경희대 여기가 좋겠네를 다녀왔습니다. 백종원 골목식당에 출연한지 수 개월이 지났으나, 아직도 오랜 시간 대기를 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doldoles.tistory.com

 

서울 이태원맛집 로코스비비큐 베이비백립 메뉴 가격

많은 맛집을 찾는 인파가 넘치던 서울의 핫플레이스 "이태원""경리단길"인데요. 요즘은 영업을 하지 않는 상가들도 많고, 사람들의 발길이 줄어들어 한산한 느낌이 많은 옛 명성을 잃은 테마거리 경리단길과 이태..

doldole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