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IT제품&카메라

차량용 공기청정기 휴라이즈 HR-AIR1 자동차 미세먼지 끝

돌돌e 2019. 4. 7. 03:18
반응형

초미세먼지 이슈가 급부상하며 사무실, 가정 그리고 자동차에도 공기청정기 설치하는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며칠 전 초미세먼지 99% 완벽 제거, 악취 및 세균, 오염물질 제거 등의 기능이 표시되어 광고되는 공기청정기가 많아지고 있지만, 객관적인 검증이 부족하고, 일부 제품은 공기청정 효과가 없거나, 제품 표시치에 미달하고 유해가스 등 제거에 미흡하다는 뉴스를 보신 분들 많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그나마 있는 게 미약하나마 밀폐된 자동차 실내 공기청정 역할을 할 것이라 믿고 차량용 공기청정기 휴라이즈 휴대용 HR-AIR1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휴라이즈 HR-AIR1 공기청정기의 대표적인 기능으로, 모션 센서 적용, 미세먼지 제거, 바이러스 제거, 효율적인 결합 필터, 2단 세기 적용되었고, 알루미늄을 이용한 고급스러운 디자인되어 선물용으로도 좋은 제품입니다.

사용 설명서, 헤파필터 내장, 마이크로 5핀 케이블, HR-AIR1 본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의 전원은 usb포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사무실, 집/사무실 책상, 유모차, 야외에서 보조배터리 혹은 컴퓨터, 노트북 등을 이용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휴대용 공기청정기입니다.

보통의 휴대용 및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있지만, 휴라이즈 휴대용 공기 청정기 HR-AIR1은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합금 바디로 만들어져 있고, 무게는 310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1단, 2단의 바람세기를 조절 가능한 작지만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공기청정기이고,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전원 온/오프, 바람세기조절이 가능합니다.

360도 전방향 설계로 모든 방향에서 공기를 빠르게 흡입해 우산형 입체 토출 설계로 공기 순환을 위한 상단 토출을 통해 맑은 공기로 빠르게 순환 청정에 도움을 주는 소형 공기청정기입니다.

초미세먼지 99.7% 제거, 작지만 강력한 공기정화 시스템의 휴대용 청정기 휴라이즈 HR-AIR1의 공기청정기 필터는 H13등급의 헤파필터를 사용하고, 플라즈마 이오나이저를 통해 공기 중의 유해가스와 유해 세균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차량 내 담배냄새 등 탈취제거, 생활 먼지와 황사 등 큰 먼지, pm2.5 초미세먼지 등의 작은 먼지 제거 및 차단과 각종 유해세균과 냄새 제거 차단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트북에 usb전원을 연결해 휴라이즈 공기청정기 HR-AIR1 연결해 보았습니다. 콤팩트 한 디자인으로 어디에 두고 사용해도 어울리고, 은은한 파란 LED 불빛으로 책상 인테리어 효과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1단, 2단 바람세기를 조절 가능한 제품으로 방, 사무실, 차량 실내, 유모차 등의 사용 환경에 따라 조절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1단에서는 광고처럼 초저소음 35db 이하, 소음 없는 조용한 공기청정기가 맞지만, 바람세기 2단은 조용하지 않고, 야간에 방 안에서 2단으로 사용할 경우 소음이 제법 되기 때문에 밤에 집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1단으로 사용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 외의 야외, 자동차 실내, 사무실 등에서는 2단으로 사용해도 공기청정기 소음은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휴라이즈 공기청정기 HR-AIR1 전용 공기청정기 필터가 출시되지 않아, 공기청정기 필터 가격은 미정입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 휴라이즈 HR-AIR1의 필터는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6개월 정도 사용 가능하며, 아직 필터가 미출시되었기 때문에 공기청정기 유지보수비용이 높다 낮다는 모르겠습니다만 6개월의 긴 필터 사용기간을 가지고 있는 점은 필터를 자주 교체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타제품보다 비용적인 측면에서는 나쁘지 않은 걸로 생각됩니다.

뉴스 및 기사처럼 차량용 공기청정기 성능이 나쁘고 제 역할 못한다고 하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게 조금은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 판단은 개인이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