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해외여행 와이파이 베트남 포켓와이파이 대여 플레이와이파이 빠르고 싸다

돌돌e 2018. 12. 2. 15:02
반응형

해외여행 준비물 중 하나인 포켓와이파이입니다.

얼마 전 홍콩여행 갈때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와이파이도시락 대여 후 다녀왔는데요.
너무 불만족스러운 속도로 인해 이번 베트남 여행에는 플레이와이파이라는 회사에서 해외여행 와이파이 대여 후 다녀왔습니다.

베트남 포켓와이파이 플레이 와이파이 가격은 5일 14,500원이라는 획기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했습니다.
해외 유심 역시 기간마다 다르지만 약 1만원 미만으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포켓와이파이 공유기 1대만 있다면 최대5명까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더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도시락과 마찬가지로 베트남 포켓와이파이 역시 파우치에 부속품을 담아 줍니다.

파우치 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베트남 플레이와이파이 구성품은 충전케이블 2개, 보조배터리 1개, 와이파이공유기 1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외여행 갈때 많은 보조배터리를 준비해갔기 때문에 플레이와이파이에 포함된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사용하지 않았지만, 여분의 보조배터리가 부족하신 분들에게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네요.

와이파이 도시락을 이용했을 땐 2개의 충전케이블을 장착 가능한 어댑터가 있었는데요.

2017/04/17 - [여행] - 해외여행 필수품 : 대만여행 포켓와이파이 대여하다

사용량 제한없이 무제한으로 빠른 4G LTE를 저렴하게 데이터를 사용가능한 포켓 와이파이 플레이와이파이의 충전 어댑터는 usb케이블을 1개만 장착이 가능한 점은 아쉽기만 합니다.

PLAYWIFI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 인천공한 제2여객터미널 / 김해공항 / 김포공항에서 반납 및 수령이 가능하며, 인천공항에서는 24시간 연중무휴로 반납,수령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걱정없이 해외 여행시 저렴한 와이파이 공유기 대여가 가능합니다.

인천공항 1여객터미널의 반납/수령 장소는 3층 B-C 체크인카운터 뒷편에 플레이와이파이 부스가 있습니다.

해외 포켓와이파이 대여 playwifi 분실 파손시 청구 비용입니다.
다행히 플레이와이파에서 대여를 하면 무료 안심보험서비스를 가입해 주기 때문에, 사진에 나온 분실/파손 청구 비용의 50%만 부담하면 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그리고 노트북 등 많은 곳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실테지만, 이렇게 베트남 와이파이 사용방법이 안내되어 있기 때문에, 간혹 모르시는 분들도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 사진에서 보셨다시피 보조배터리, 와이파이 공유기 충전케이블 2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해외여행 와이파이 베트남 포켓와이파이 플레이와이파이는 화웨이(HUAWEI)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보조배터리 겸용이 아니라서, 타사 제품과 다르게 작고 가벼운 것이 큰 특징입니다.

얼마 전 홍콩여행 와이파이도시락을 이용할땐 부피도 크고 크기도 크기에 늘 들고 다니기 부담스러웠는데요.
이 점은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빠른 4G LTE를 무제한으로 여러명이 동시에 사용가능한 베트남 와이파이 playwifi의 베트남 다낭에서 속도는 어떤지 알아 보겠습니다.

베트남 포켓와이파이 속도는 벤치비(benchbee) 앱을 이용했으며, 다운로드 속도 9.52Mbps / 업 로드 속도 27.7Mbps / Ping 118ms로 베트남 다낭,호이안 등 여러 장소에서 카카오톡, 인터넷 검색, 구글 지도 등 많은 것을 부담없이 이용가능한 빠른 속도를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의 속도는 측정해 보지 않아 정확한 데이터는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홍콩에서 사용한 와이파이도시락 속도는 너무 느려 카톡, 인터넷 검색이 많이 불편했는데요. 베트남 여행에서 사용한 플레이와이파이는 불편함 없이 사용을 했기 때문에 큰 만족감을 준 해외 와이파이 대여 회사입니다.

추후 해외 포켓와이파이 대여를 하게 된다면 플레이와이파이에서 대여 후 또 다시 놀러가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