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해외여행 데이터 사용은 홍콩 포켓와이파이 와이파이도시락 후기

돌돌e 2018. 11. 7. 01:51
반응형

3박 4일간의 홍콩/마카오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해외여행시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저렴한 가격으로 마음 놓고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켓와이파이로 많이 알려진 와이파이도시락을 임대해 다녀왔습니다.

SKT, LGU+, KT의 해외 데이터 로밍을 이용하면 가격은 비싸지면 빠른 속도의 LTE를 이용해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을 이용할 수 있지만, 여행기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부담되는 요금이 단점이며, 현지 유심과 포켓와이파이를 이용하면 해외여행시 데이터를 싼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착한 녀석입니다.

저는 네이버 쇼핑에서 마카오/홍콩 포켓와이파이 와이파이도시락 3박4일간 172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구입을 했습니다.

자세한 와이파이도시락 가격은 홈페이지(https://www.wifidosirak.com/v3/oversea_price.aspx) 참고 바라며, 최저가와 와이파이도시락 홈페이지에 있는 가격은 다를 수 있습니다.

365일 연중무휴인 와이파이도시락은 인천공항 1층 7번 출구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새벽 약 6시쯤 도착했는데도 불구하고 대기인원 31명의 많은 대기 인원이 있었던 포켓와이파이 와이파이도시락이지만, 생각보다 빠른 일처리로 대기시간은 길지 않았습니다.

적혀 있는 해외여행 데이터 사용 필수품 중 포켓와이파이 1일 임대료 한국/일본 4,500원, 중국/베트남 5,500원, 미국 7,700원, 유럽 8,800원으로 이용 가능하지만 인터넷 검색을 하면 더 저렴하게 이용도 가능합니다.

해외여행 데이터 무제한으로 사용가능한 포켓와이파이 와이파이도시락의 구성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카오/홍콩 와이파이도시락 사용시 주의사항

 

반드시 기내반입을 해야하고, 수하물 위탁은 불가하고, 반납 지연시 지연일수만큼 추가 임대료 발생하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와이파이도시락의 충전 케이블은 패브릭케이블로 되어 있기때문에 일반 케이블보다 내구성이 좋을것같습니다.

보통 해외여행시 숙박하는호텔에는 돼지코, 멀티탭이 구비되어 있지만 간혹 없는 경우도 있어 난감한 일이 발생하는데요.

포켓와이파이 와이파이도시락 임대를 하면 홍콩, 마카오에서 사용할 수 있는 110v 멀티탭도 동봉되어 있기 때문에 마음 놓고 스마트폰, 태블릿, 포켓와이파이 등 충전 할 수 있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이렇게 하나의 어댑터에 2개의 usb포트가 장착된 어댑터도 함께 들어 있기 때문에, 한번에 여러대의 전자제품을 충전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요금폭탄없이 데이터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도시락은 7800mAh 보조배터리 겸용 와이파이단말기입니다.

그렇다면 3박 4일 홍콩, 마카오 여행에서 요금 걱정없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었던 와이파이도시락의 속도가 궁금 하실텐데요.

2017년 타사의 포켓와이파이 임대를 해 대만여행을 했을땐 만족스런 속도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2017/04/17 - [여행] - 해외여행 필수품 : 대만여행 포켓와이파이 대여하다

이번 홍콩,마카오 와이파이도시락의 속도는 처참했습니다.  먹통이 되거나, 3g보다 느린속도로 카톡 사진전송 및 대화전송이 되지 않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했습니다. 그래도 꾸역꾸역 참아가며 카톡 및 검색 등 해가며 3박4일 해외여행에서 요금 걱정없이 저렴하게 임대해 사용한 것으로 위안을 삼지만,, 추후 해외 여행을 갈땐.. 포켓와이파이 와이파이 도시락 한번 고민해봐야 겠습니다..

이상을 해외여행 데이터 무제한 사용이 가능한 포켓와이파이 와이파이도시락 후기를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