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원주 가볼만한곳 :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입장료 언제부터?

돌돌e 2018. 6. 19. 23:17
반응형

숨막히는 야근이 끝이나고 한숨돌릴겸 원주 가볼만한곳으로 유명한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에 다녀습니다.

원주 소금산출렁다리는 높이100m, 길이200m로 국내 최장 산악보도교로 누적 방문객 130만명을 돌파한 전국적 명소로 떠오르고있는 유명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현재 소금산출렁다리 입장료는 무료이며 7월 16일부터 무료입장을 폐지하고, 성인 3000원 입장료를 받는다고합니다.

소금산출렁다리 주차장은 넓지만 만차일 경우 임시주차장이 여러군데 있었습니다.
하지만 임시주차장에 주차를하면 꽤 먼거리를 걸어가야하기때문에 이른시간에 소금산에 도착하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제 기준으로 매우 빠른시간에 강원도 원주 소금산에 도착을 했다고 생각했는데요
하지만 많은 산악회,가족동반 등 많은 인파가 몰려든 원주 소금산이었습니다.

원주 출렁다리 주차장에서 소금산출렁다리까지 가는길에는 출렁다리막걸리가 많은곳에서 판매하고있고,막걸리 시음까지 할수있었는데,지금까지 먹던 막걸리와 맛이 달랐습니다.

소금산출렁다리 레일바이크 타는곳도 있고, 계곡도 있어 강원도 힐링하기 딱 좋은 원주 소금산.

현재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등산로 한곳이 공사중에있어 줄서서 기다리며 올라가야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오랜시간 기다릴필요는 없었는데 새치기하려는사람들이 많은것이 아쉬운감이 컸습니다.

또한 2018년 7월 2일부터 15일까지 14일간 원주 소금산출렁다리를 출렁다리 정밀안전점검 및 관광지 정비 사유로 인해 휴장을 한다고하니, 만약 제 블로그를 보신다면 저 기간에는 가지않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는 정상까지 1.5km이며 출렁다리까지 500m로 그렇게 힘들지 않게 오르고 내릴수있는곳에 출렁다리가있어 어린아이부터 체력이 약한 어르신들도 충분히 갈수있는 원주 가볼만한곳입니다.

이렇게 등산로 한쪽 공사중으로 등산로가 한곳뿐이라 차례차례 줄서서 올라가고 내려와야합니다.

국내 최장 산악보도교 원주 소금산출렁다리. 많은 사람들이 출렁다리에서 셀카를 찍다보니 지나가는속도가 다소 느리긴합니다.

매우 높고 출렁다리가 많이 흔들리기도합니다.

출렁다리에서 캐논800d와 캐논 시그마 a 30mm f1.4를 이용해 찍었습니다. 정말 높습니다.

원주가볼만한곳 소금산출렁다리에는 많은 포토존이 있어 사진찍기에도 인생사진남기기에도 딱 좋은것같습니다.

원주 소금산출렁다리 가는길에는 계곡이 있는데 물이 얕은곳도있지만 물의 색이 진한것을 보니 상당히 깊어보였는데요. 그런데 이곳은 물놀이 사고로 인명사고가 발생한 지역이었습니다 ㄷㄷ

얕은곳에서 발 담구는것은 몰라도 그이상 물놀이는 위험합니다.

원주 소금산출렁다리에서 내려와 원주알탕맛집으로 유명한 까치둥지를 다녀온 후 치악산 금대계곡을 가보았습니다만.. 비가 안와서 인지 물이 마르고 잡초가 많아 마땅히 들어갈만한곳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점심식사도 많이한터라 치악산 국립공원 주차장에 주차 후 뻐꾸기 등 새소리 들으며 낮잠을 청했습니다.

오랜만에 등산?도 하고 새소리 듣고 하니 힐링이 이런 힐링이 없는것 같습니다.

이래서 많은분들이 등산을 하는구나라는것을 느꼈는데요, 바쁜것이 완전히 끝나면 한달에 1회라도 작은산이라도 다니며 운동도하고 힐링을 해야겠습니다.

이상으로 원주 가볼만한곳 원주 소금산출렁다리와 출렁다리 입장료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