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홍콩여행호텔 : 홍콩 엘니나호텔(L'hotel nina et convention centre)

돌돌e 2018. 11. 8. 02:40
반응형

참좋은여행사 3박 4일 홍콩,마카오 패키지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역시나 패키지여행의 장점은 개인이 직접 스트레스 받으며 일정을 짜지 않아도 되지만, 그에 반해 하루 종일 빡센 여행 계획을 소화해내야하는 점은 단점아닌 단점이지만, 좋은 호텔과 괜찮은 관광지로 남들이 뭐라해도 저는 패키지 여행을 꽤나 즐기는 편입니다.

오늘은 홍콩,마카오 패키지 여행에서 3박4일간 이용했던 홍콩 호텔 추천 엘니나호텔(L'hotel Nina et convention centre) 조식과 수영장 그리고 호텔 근처에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글을 작성해 보려하고, 홍콩 여행 일정은 추후 업로드 하겠습니다.

L호텔 nina는 홍콩 공항에서 30분거리에 위치해 있는 홍콩 4성급 호텔이며, 홍콩 헤리티지, 침사추이 등 시내와도 가깝고 호텔 컨디션도 좋고, 니나왕이라는 홍콩 여성 부자의 이름을 따 만들어진 호텔입니다.

저는 홍콩 호텔 엘니나호텔 51층을 했는데, 41층에서 내려 엘리베이터를 갈아타고 올라가는 시스템입니다.

호텔 투숙객의 안전과 보안을 위해 홍콩여행 호텔 L호텔은 카드키를 찍지 않으면 층수가 눌리지 않아, 해외에서 안전하게 잠을 청하고 쉴 수 있습니다.

많은 홍콩 호텔에는 수영장이 있는데요.

아쉽게도 추워진 홍콩 날씨로 인해 외부에 있는 엘니나호텔 수영장은 운영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홍콩 엘니나호텔 조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하게도 저 티켓이 있어야만 가능하고, 방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꼭 카드키가 있어야합니다.

역시.. 호텔 침대 매트리스와 베게는 정말 푹신하고 좋은데요. 간만에 빡센 일정을 소화해냈기 때문에 피곤해서일까요? 혹은 푹신하고 편한 베게와 침대 매트리스 덕분일까요? 간만에 숙면을 꿀잠을 잘 수 있었습니다.

다른 방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제 방은 외부에서 샤워부스가 다 보이는 투명유리로 되어 있었습니다.

부모님과 같이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조금 민망한..? 그런 샤워실겸 화장실입니다만 다행히 커텐이 있습니다.

커피포트와 생수2병 그리고 작은 티비 하나가 있습니다.

그런데 놀라운건.. 다른 홍콩호텔은 모르겠지만 엘니나호텔은 1층 로비는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지만, 객실에서는 와이파이를 무료가 아닌 유료로 이용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천공항에서 포켓와이파이 대여해 간 와이파이도시락 등, 현지 유심을 이용한 데이터 사용으로 스마트폰, 태블릿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상하게 홍콩 엘니나호텔의 화장실 변기 높이는 상당히 높아 조금 불편했고, 따뜻한 물은 4성급호텔답게 콸콸콸 잘나옵니다.

면도를 위한 면도 전용 거울도 준비되어 있었지만 저는 그냥 벽 유리를 이용해 면도를 했습니다.

손 전용 손타월도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타월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어 나름 편하고 좋았습니다.

칫솔2개, 면봉, 샴푸, 린스, 바디워시, 비누 등 준비되어 있고, 다음 날 새거로 다시 챙겨주고, 비누는 새로 안줍니다.

호텔은 샤워줄이 없기 때문에,, 아침에 강제샤워를 해야만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호텔에는 왜 샤워호스가 없는걸까요? 사고방지를 위한거겠죠..?

홍콩,마카오 패키지여행으로 인해 숙박하게된 L호텔의 단점 아닌 단점..

괜찮은 호텔 컨디션(상태)와 시내와 인접해 있어 많은 중국인 관광객이 있다는 것입니다.

홍콩 엘니나호텔 조식은 개인적으로 ''와 엄청 맛있다 계속 먹어야지!" 이런 느낌은 아니며, 음식 종류는 많지 않습니다.

중국, 대만 호텔에서도 있던 통조림 콩과 감자고로케, 딤섬, 베이컨. 파인애플, 수박 등 아무래도 만국 공통 호텔 메뉴 인듯합니다.

호텔 조식이지만 중국, 대만의 특유한 음식 냄새보다는 심하지 않지만 그래도 아침부터 힘들수 없기에, 최대한 특유의 향이 나지않는 음식으로 호텔에서 아침식사를 했습니다.

패키지 여행의 호텔은 시내와 멀고, 별로 좋지 않을거다라는 편견을 깨뜨려준 홍콩 호텔은 바로 홍콩 엘호텔 니나입니다.

이 호텔은 전망도 좋고, 특히 야경이 끝내주는 곳인데요. 41층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며 탁 트인 전망을 보니 가슴이 팡 뚫리는것이 참 좋았습니다.

중국인이 많고, 조식이 맛이 없어도 전망과 야경이 모든 것을 용서해 줍니다.

제가 묶었던 호텔 방의 야경입니다.

제 룸에서는 강이 보이지 않았지만, 같이 간 일행의 방에서는 강도 보이는게,, 이게 바로 서울 한강 근처 아파트에 거주하는,, 한국 부자들이 보는 뷰라니.. 참 부럽기도하고,, 3박4일간 강남 부자가 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홍콩 호텔 추천합니다.


홍콩 엘니나 호텔 주변 편의시설

홍콩 엘니나 호텔(L'hotel nina et convention centre) 주변 편의시설로는 citywalk 쇼핑몰, tsuen wan park 공원, 시장 등 바로 앞과 옆에 위치해 있어 쇼핑하기에도 편의점가기에도 공원 산책하기에도 최고의 호텔입니다.

참좋은여행사의 홍콩마카오패키지 여행 일정 중 오전은 호텔내 자유시간을 이용해 엘호텔 옆 공원을 다녀와봤습니다.

기체조를 하는 사람, 자녀와 놀이터에서 노는 아빠/엄마, 산책하는 부부, 커플 등 다양한 이용객이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규모가 큰 엘니나 호텔 주변 공원이었지만,, 재밌는건 호텔 룸에서 보면 그렇게 멋진 강..

가까이 가면 갈수록 하수구 썩은냄새가 나는게.. 썩 유쾌하지는 않았는데요. 홍콩사람들은 익숙한 냄새인지.. 물 근처에 잘 있었지만,, 전 한국인... 바로 공원을 빠져나왔습니다.


한국 공원과 마찬가지로 홍콩 공원에도 국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운동기구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서울 보라매공원에서는 많은 할아버지께서 장기와 바둑을 두시죠?

홍콩 공원에서도 마찬가지로 바둑, 장기 혹은 마작을 하시네요...

빈부격차가 큰 홍콩답게 근처에는 하늘 높은지 모르는 높은 호텔과 주상복합아파트 등 있지만 이렇게 다 쓰러져가는 임대 아파트도 있습니다..

한문 간판만 아니라면 한국 시장이라고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홍콩여행호텔 엘호텔니나 주변에 위치한 쇼핑몰 citywalk에는 hsbc 은행, 로렉스, 판도라, 리바이스 등 많은 매장이 입주해 있고, 중소기업제품을 소개하는 플리마켓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밌는건 금융이 강한 나라답게 홍콩은 토요일 오전까지 은행업무를 본다고합니다.
너무 놀라 가이드에게 물어보니 홍콩은 토요일에도 은행업무를 본다고 합니다. 한국 은행원은 참 편한 곳인듯하네요

홍콩에는 정말 많은 명품 시계로 유명한 로렉스.. 정말 많은 로렉스 매장이 즐비해 있습니다..

한국에는 몇개 없는 로렉스 매장이... 홍콩에는 한집건너 한집이 로렉스 매장일 정도로 정말 많아요..

홍콩에서 제일 많이 본 카페는 바로 스타벅스입니다.

하지만 탐앤탐스를 홍콩에서 보게되니 참 반갑네요. 그래도 홍콩에서 나름 인기 있는지 많은 손님이 있던 홍콩 탐앤탐스

홍콩의 호텔 니나 앤 컨벤션 센터 주변에 있는 citywalk 쇼핑몰에는 리바이스 등 여러 옷가게와 명품매장, 보석가게, 전자제품매장이 있기 때문에 시내에 나가지 않아도 호캉스를 즐기며 쇼핑까지 할 수 있어 참 괜찮은 홍콩호텔입니다.

만약 홍콩여행을 다시 가게 된다면 재방문할 생각이 들정도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만, 아쉬운것은 객실의 와이파이가 무료가 아닌 유료라는점.. 그리고 조식 메뉴는 타 호텔보다 적다는점은 단점입니다.

이상으로 홍콩 호텔 추천하는 엘니나호텔 후기를 마칩니다.

반응형